대한민국 청약지도 - 한 권으로 끝내는 청약 당첨 전략의 모든 것
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  내집마련 꿈을 실현하기 위해, 『대한민국 청약지도』

 

 

 

 

 

『하나, 책과 마주하다』

 

근래 아프고 바쁜 하루를 보냈는데 컴퓨터도 운명하셨고 노트북도 말썽이라 거의 아날로그적인 생활의 연속이었던 것 같다.

당연히 책은 손에서 놓지 않았기에 읽은 책은 쌓여만 가는데 읽고나서 리뷰를 노트에 직접 쓰다보니 블로그에 옮기는 일이 귀찮음이 없지않아 있었다.

그래도 '하나의 책장'에 차곡차곡 기록해 본다.

 

수입이 있다면 누구나 청약 통장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는 대학교에 다니던 때, 새롭게 시작한 알바가 있어서 적금통장 하나를 새로 개설하러 갔다가 청약통장을 만들었었다.

솔직히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이라는 것이 말이야 쉽지 하늘의 별 따기인만큼 힘들고 힘든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기회는 분명 있는 법, 내 집 마련을 꿈꿀 수 있는 기회의 열쇠는 바로 청약이라 생각한다.

저자 또한 청약은 자신의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고 완벽하게 전략을 세우면 가점이 낮아도 자신에게 맞는 새 아파트를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전에 부동산 공부를 할 때, 살짝 청약에 대해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까먹은 것이 대부분이었고 책을 읽어보니 이것 또한 제대로 알면 나의 자산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에 집중하며 읽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 나 또한 이사를 생각하고 있어서 '청약'에 더 관심가는 것이 사실이다.

전에 청약에 대해 공부할 때는 오롯이 이론에만 관련된 것이어서 까먹은 게 대부분이었는데 단순히 이론이 아닌 수많은 사례들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핵심 내용들만 추려져 있어서 금방 금방 이해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청약에 대해 잘 몰라서 혹은 돈이 없어서 청약을 못 한다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허나 책을 보면 알겠지만 낮은 가점에도 불구하고 철저하게 전략을 세워 당첨된 사람들의 사례들이 정말 많았다.

이 사례들을 보니 청약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열쇠가 맞겠구나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