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이유민 지음, 김초혜 그림 / 이종주니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세계 곳곳의 미술관 여행을 떠나봐요,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

 

 

 

 

 

『하나, 책과 마주하다』

 

인문학적 소양을 쌓기 위해 미술관 혹은 박물관에 가서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삶의 질을 높이곤 한다. 그렇다고 보고싶은 전시회를 다 볼 순 없으니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책'을 통해 미술과 예술을 공부한다. 그래서 책장 한 켠에 미술/예술 관련 분야들만 따로 꽂아놨는데 「서양미술사」, 「화가의 팔레트 명화의 색」, 「파리 미술관 산책」, 「런던 디자인 산책」 등이 있다.

 

미술, 예술 등 전공과 관련되지 않은 책을 읽을 때는 가끔씩 아동을 대상으로 한 책도 살펴보곤 한다.

오히려 주제에 맞게 필요한 내용들만 딱 구성되어서 은근히 좋다.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책은 『어린이를 위한 세계 미술관』이다.

프랑스에 있는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부터 영국,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스페인, 러시아, 미국의 뉴욕현대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시카고 미술관, 보스턴 미술관, 필라델피아 미술관까지 각 나라를 대표하는 미술관들을 소개한다.

 

동화책 읽는 기분이 들어서 책장이 술술, 빠르게 넘어간다. (한 페이지의 80%가 그림이다.)

그 중 미술관 속 공간들을 그린 그림이 너무 귀엽다.

 

프랑스 France -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나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선진국입니다. 나라 모양이 육각형과 비슷하게 생긴 나라에요. 주요 화가로는 클로드 모네, 앙리 마티스, 에드가 드가, 오귀스트 르누아르, 조르주 브라크 등이 있습니다.

 

각 나라의 주요 미술관과 화가에 대한 짤막한 설명을 시작으로 박물관에 관한 핵심 내용이 자세히 적혀있다. (덧붙여 말하면 주소, 사이트, 운영시간까지 적혀있다.) 알짜배기 내용만 담겨있어서 책 속에 짤막하게 써진 내용들을 순식간에 외울 것 같은 느낌이다.

무엇보다 박물관 내에 소장되어 있는 대표적인 그림들과 부연설명이 곁들여져 있어서 너무 좋았다.

 

책을 읽고있는데 생각해보니 작년 겨울에 전시회를 갔다오고선 몇 달 동안 뜸했는데 올해 첫 전시회는 어디로 갈지 생각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