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 나라의 앨리스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리커버북 시리즈 8
루이스 캐럴 지음, 김민지 그림, 정윤희 옮김 / 인디고(글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거울 속으로 빠져볼까요, 『거울 나라의 앨리스』

 

 

 

 

 

『하나, 책과 마주하다』

 

언제 읽었지? 책장 한켠에 유치원 때 읽던 애니메이션 동화 전집이 있는데 그 중 한 권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이니 유치원 때 처음으로 앨리스를 접했을 것이다. 앨리스의 모험을 읽고나면 꼭 꿈을 꾸는 것 같다.

몽환스러움이 가득한 숲 속 한 켠에 놓여진 큰 탁자. 그 위에는 예쁜 티포트와 찻잔, 그릇 위에는 향긋한 차와 디저트들이 놓여있다.

말하는 토끼부터 홍학과 고슴도치로 놀이를 즐기는 여왕 그리고 트럼트 병정들까지! 판타지의 끝을 달리는 소재들이 참 신박하여 어렸던 나도 책 속으로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굴 속으로 쏙 빠져 모험을 즐겼다면 이번에는 거울이다.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대학교 때 읽었던 것 같다.

오랜만에 다시 읽으니 저자가 책에 녹여놨던 판타지스러움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다.

 

어느새 앨리스는 벽난로 선반 위에 폴짝 뛰어올라가 있었다.

분명히 거울이 반짝거리는 은색 안개처럼 뿌옇게 변하고 있었다. 그다음 순간, 앨리스는 거울을 통과해 거울 속의 방으로 사뿐히 뛰어내렸다.

제일 먼저 앨리스는 벽난로에 불이 지펴져 있는지부터 살폈다. 집에 있는 벽난로처럼 거울 속의 집에 있는 벽난로에서도 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뛸 듯이 기뻤다.

 

전작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서는 토끼를 쫓아가다 이상한 나라로 쿵 떨어져 버렸었는데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거실 한 켠에 놓인 거울 속으로 뚫고 들어가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거울 나라는 모든 것이 반대이다. 즉, 반대로 움직인다.

뭔가를 읽으려고 글을 보면 글자가 뒤집혀져 있어서 거울에 비춰야만 글을 제대로 읽을 수 있다.

그리고 참 신기한 게 여기는 사건이 먼저 발생하고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결과가 먼저 생긴 뒤에 사건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이 세계에서는 체스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

어쩌면 더 엉뚱해지고 판타지스러움이 잔뜩 묻어난 「거울 나라의 앨리스」는 어떻게보면 정신없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책을 읽다보면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어지럽고 정신없는 와중에도 앨리스는 절대 굴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다.

괴로워하지 않고 좌절하지 않으며 꿋꿋하게 끝까지 해내려고 하며 자기 의견을 분명히 한다.

또한 아직 일어나지 않았지만 일어나지 않은 일에 호기심을 가지고 직접 찾아보기까지 한다.

요즘 정말 많은 일들이 한꺼번에 닥치니 몸도 마음도 지쳐 조금, 어쩌면 많이 내려놨던 것 같다.

읽고나니 지금의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