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번리의 앤 인디고 아름다운 고전 리커버북 시리즈 7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정지현 옮김, 김지혁 그림 / 인디고(글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영원한 우리의 친구, 『에이번리의 앤』

 

 

 

 

『하나, 책과 마주하다』

 

빨간 머리에 주근깨 빼빼 마른 한 소녀가 있다. 살짝 엉뚱하지만 언제나 당당하고 긍정적이다.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있자면 나 또한 행복감을 느낀다. 그녀의 이름은 바로 앤이다.

예쁘고 당찬 소녀였던 앤이 어엿한 숙녀가 되어 돌아왔다. 앤의 교사생활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가 『에이번리의 앤』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에이번리 학교의 교사가 된 앤은 오롯이 애정을 듬뿍 주며 아이들을 가르치겠다는 당찬 포부를 나타내는데 읽는 내내 선생님이 된 앤을 보고있자니 어릴 적 애정으로 가르쳐주셨던 선생님이 자연스레 떠올랐다. 애정을 갖고 가르쳐주시던 선생님들과 지금도 꾸준히 연락하며 인생의 조언도 많이 받곤 하는데 요즘은 사제관계의 깊이가 깊지 않은 것 같아 참 씁쓸하긴 하다.

 

여전히 앤은 엉뚱하지만 당당하고 예뻤으며 다이애나도 언제나 그녀와 함께였다. 마을 사람들도 여전히 그 자리였고 그들 덕에 전작보다 사랑스러움이 배가 되었다. 마을이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할까? 우리와 마찬가지로 우울하고 불행한 일도 맞딱드리게 된다. 그게 우리네 삶이니깐.

예전에 「빨간머리의 앤」을 읽을 때도 느꼈지만 자연과 함께 하는 그들이 여전히 부럽게 느껴졌다.

아마 「리틀 포레스트」의 영향인 것 같기도하다. 며칠 전 우연히 뒷부분만 짤막하게 봤는데 왜 내가 이 영화를 진즉에 보지 않았을까했다.

이렇다 저렇다 할 큰 내용은 없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분명했으며 감정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마음을 울렸다.

 

초등학교 때 소녀였던 앤을 만났고 지금은 숙녀가 된 앤을 만났다. 나도 앤처럼 어느새 소녀에서 숙녀가 되었다.

다음 이야기는 나도, 앤도 더 성장한 모습이겠지.

 

세상은 좋은 곳이지요. 마릴라 아주머니? 린드 아주머니는 세상엔 별로 좋은 일이 없다고 하셨어요. 기분 좋은 일을 찾으려고 할 때마다 실망만 하게 된다고, 기대와 다르다고 말이에요. 맞는 말인지도 몰라요. 하지만 거기에는 좋은 점도 있어요. 나쁜 일도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훨씬 좋게 바뀔 수도 있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