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 2018~2019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게,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롭스크』

 

 

 

 

『하나, 책과 마주하다』

 

역대급 무더위로 올 여름은 정말이지 사람을 지치게 한다.

국내여행지로 휴가를 택한 이들 또한 찌는 듯한 무더위에 야외에 오래 못 있었을 것이다.

이렇게 너무 덥다보니 한편으론 얼른 가을, 겨울이 왔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날씨가 추운 여행지하면 나는 문득 러시아가 떠오른다.

시원한 에어컨바람을 맞으며 마음은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를 여행하게 해주었던 책 한 권을 소개할까 한다.

 

여행코스 위주로 된 책부터 여행에세이까지 다양하게 읽고 소장하고 있는데 트레블로그에서 나온 이번 책은 이 책을 들고서 혼자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1부터 10까지 자세한 정보를 갖추고 있어서 놀라웠다. 말그대로 소소한 모든 것이 다 담겨져 있었다.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세세하게 분화시켜 설명해주고 있는데 기본적인 지형, 역사 치안부터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서 알아두어야 할 인물부터 현지 여행 물가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 책이 좀 달랐던 점은 1박 2일부터 4박 5일 코스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하는 추천 일정이 짜여져있고 무엇보다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을 비교하여 알려주었던 점이 여행계획을 세우는 이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물론 이런 일이 일어나면 안 되겠지만 여행 도중에 물건을 도난당했을 때의 대처요령까지 나와있으니 잘 읽어서 숙지하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알레우트스카야 거리, 스베틀란스카야 거리, 아르바트 거리, 블라디보스토크 근교 그리고 하바롭스크까지 유명여행지부터 교통편까지 수록되어 있어 여행다닐 때 『블라디보스토크&하바롭스크』 책 한 권이면 문제없을 듯 하다.

이걸로 끝이 아니다. 아주 간단한 러시아어 회화까지 센스있게 기재되어 있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인 러시아의 매력에 폭 빠진 기분이다.

포스트잇 플래그를 덕지덕지 붙여가며 읽으니 러시아로 떠나고픈 마음이 굴뚝같아졌다.

그리고 문득 연해주 내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의 역사 또한 궁금해져서 러시아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다.

러시아를 처음 여행하거나 혼자 여행하거나 러시아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여행객들에게 추천하고픈 여행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