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반양장) - 새로운 부의 법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 새로운 부의 법칙, 『머니』


 


 

『하나, 책과 마주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 모든 것을 움직인다. 돈이 곧 힘이요, 권력이다.

요즘은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사는 이들은 드물다. 왜일까? 꿈을 이루기 위해서도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미 '돈'에 의해 희노애락되는 사회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우리에게 부는 꼭 필요한 요소이다.

돈 싫어하는 이가 어디 있겠는가? 열에 아홉은 부를 얻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부의 격차가 너무 심해서 부를 얻지 못하는 이들은 환경을 탓하곤한다.

금수저, 더 나아가 다이아몬드수저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실상 자수성가한 이들을 제외하곤 부를 대물림받은 이들이 상류층을 독점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현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짐작컨데 불공정하고 부패하였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라 짐작해본다.

부를 얻기 위해선 '돈'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읽어보았다. 경제, 경영서지만 저자의 성공담이 담겨있으니 에세이처럼 조금은 쉽게 읽힐 수 있다.

저자는 여러 번 사업에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있다. 그뿐인가? 사업실패 이후에 악성채무를 안고있어서 정말 밑바닥까지 추락했던 인물이었다.

그런데 밑바닥에 도달했던 인물이 불과 3년 만에 백만장자가 되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저자 스스로도 믿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무작정 성공한 사업가들부터 백만장자, 억만장자를 만나 그들의 사고방식에 대해 들으며 부를 좀 더 빠르게, 똑똑하게 가질 수 있는 과학적인 공식을 발견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쓴 것이 바로 『머니』이다.

역사상 최고의 부자들은 세 가지 공통점을 갖고 있다. 첫째, 진정한 부란 무엇인지 알고 있다. 둘째, 문화나 종교나 자라온 환경에서 생긴 부나 돈에 대한 죄책감, 창피함, 믿음을 초월했다. 끝으로, 돈의 성격과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한다. 당신도 이런 확실한 목적의식을 가져야 한다.

인간이 진화하듯이 돈의 성격도 진화한다. 돈이 인류와 진화를 상징하고 진화에 도움을 줬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의 '종'으로서 진화하면서 보다 복잡하고 '아주 꼭 맞는hyper-niched' 존재가 되면서 점점 더 많은 특정 기능과 목적에 이바지하고 있다. …… 진화나 혁신을 두려워하는 대신 포용하고 투자해야 한다. 현대인의 욕구가 특별해지고 복잡해지면서 혁신은 조기 수용자에게 기회를 만들어 낸다. 당신이 이런 고도로 전문화된 금융 부문의 지속적 혁신에 적응하고 참여한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돈과 행복의 실체는 다르다. 그들은 별개의 개념처럼 보인다. 사람들은 부자이고 불행하거나, 가난하고 불행하거나, 부자이고 행복하거나, 가난하고 행복할 수 있다.

전 세계 경제에는 우리 모두가 백만장자가 되고 남을 만큼 충분한 돈이 있다. 그런데 누가 당신의 돈을 갖고 있는가? 아무도 갖고 있지 않다. 나 역시 아니다. …… 미래의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는 무한하기 때문에 미래의 부와 돈도 무한하다. 세상에는 많은 돈이 있다. 문제는, 당신이 정당한 몫을 차지할 수 있느냐 여부이다.

돈은 '행복한 상태, 복지, 행복, 소유물이나 재물의 번영'이라는 위대한 방정식의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하다. …… 새롭고, 총체적이며, 정확한 정의는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것과 경제적이고 정서적인 것을 합쳐야 한다. 즉, 부는 돈, 배려, 그리고 당신과 타인들을 위한 봉사의 형식을 취한 행복이자 번영이다.

자존감이 순자산을 높인다

당신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전략을 소개한다.

용서하라 | 감사하라 | 부자가 될 거라고 기대하라 | 지식을 쌓고 경험을 늘려라 | 목표를 세워라 | 당신의 가치가 당신의 재산이다

부와 멀어지는 행동 요인을 제거하라

비난 | 불평 | 변호 | 정당화 |

나도 경제, 경영서를 한 달에 한 두 권씩은 꼭 읽고 있다. 그 중 토마 피케티의 『21세기 자본』이 내 마음 속 베스트셀러인데 『머니』 또한 괜찮았던 것 같다.

뭐랄까, 이 책은 기존 알고있는 부정적인 견해를 긍정적인 사고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 '돈'을 벌기 위해선 '돈'에 대해 알아야한다.

오늘도 긍정적인 생각을 마음껏 하며 내가 세운 부의 기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한다.


 

Walk into a wealthy person’s home and one of the first things you’ll see is

an extensive library of books they’ve used to educate themselves on how to become more successful.

-STEVE SIEBOL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