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그림 엽서북 : 핑크 에디션 - 마음 가는 대로 상상해 그려보는 손그림 엽서북
공혜진 지음 / 인디고(글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펜으로으로 슥삭슥삭, 『손그림 엽서북』

 

 

 

 

 기존 엽서북은 스케치되어있는 그림을 채색하여 완성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 출간된 '손그림 엽서북'은 정말 신박하다!

작가는 끄적이는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남들에게는 혼잣말로 보이겠지만

주변 사물들과 자주 이야기를 나누곤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가방의 닳은 모서리 부분을 보다가

신발 끈이 묶인 모습을 보다가

책상 위 화분의 그림자를 보다가

그 안에서 나만의 흥미로운 무언가를 찾아

상상하고 사진을 찍고 그 위에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

그림 그리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다면

마음에 드는 펜을 골라 손이 움직이는 대로

선 긋기부터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책을 펼친 여러분과

마음껏 끄적이는 즐거움을 나누고 싶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편안함을 나누고 싶습니다.

하루 중 한 시간이라도 '손그림 그리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공혜진

 

책은 이렇게 나뭇잎 하나가 덩그러니 있는데 거기에 상상력을 발휘해 그림을 그리면 된다.

왼쪽은 이미 스케치가 되어있는 엽서이고 오른쪽은 본인이 그리면 되는 엽서이다.

가운데를 보면 절취선이 있는데 절취선을 따라 뜯어내 엽서로 사용하면 된다.

 

상상력을 발휘하면 어떤 그림이든 완성시킬 수 있다.


그래서 나도 상상력을 발휘하여 슥삭슥삭 그려보았다

 

짜잔! 뭉친 큰 눈이 2개, 눈사람만 덩그러니 있던 엽서였다.

기존에 그려져있는 것은 보노보노였는데 나 또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도라에몽을 그려보았다.

도라에몽에서 나온 대사 중 가장 좋아하는 구절도 적어보았다.

"남들은 다 하는데 너만 못 하는 건 절대 없어."


기존에 틀에 박힌 엽서가 아닌 특별한 엽서로 선물해주고 싶다면

혼자만의 취미를 만들고 싶다면

『손그림 엽서북』은 어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