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긴 뭐, 똑같지 뭐. 


 

아침에 싱가폴에 사는 동생한테서 전화가 왔다. 

거긴, 별 일 없냐? 어. 
여긴 추워졌어. 매미소리보다 귀뚜라미 소리가 더 잘 들린다면 가을입니다, 그런다니까. 어제는 자다가 추워서 오리털이불 꺼냈어. 음. 
거긴 똑같냐? 여긴 뭐, 똑같지 뭐. 
야, 항상 여름도 지겹겠다. 음, 좀 그렇지 뭐.

겨울보다는 여름이 낫지만, 항상 여름도 좀 그렇긴 하다. 


 

2.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 아니다 
 


여름이 가고 가을이 되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 아니라 음악의 계절이다. 가을엔 (책 따위에) 눈을 뺏겨서는 안 된다. 자연의 모든 색이 얼마나 아름다운데, 밤이 오기 전의 노을처럼 곧 겨울이 되어 색을 잃어버릴 많은 것들이 얼마나 처절하게 자기 빛을 발하고 있는데, 하늘은 얼마나 파랗고 나무들은 얼마나 선명한데, 책 같은 거 보지 말고 두 눈 똑바로 뜨고 이 가을을 보아야 한다. (책을 꼭 봐야겠다면 김중혁의 책을 수줍게 추천해본다. 김중혁의 책을 읽다 보면 곧 하늘을 보게 될 것이라고 수줍게 주장해본다.) (185쪽)  

 

 

 

 

자기의 책을, 수줍게 추천하는 이 사람 때문에 웃는다. 그 덩치에 수줍게라니요. 덩치답지 않게 참, 귀여우십니다. 

3. 민음사 책은 많이 샀는데 

 

 

 

 



알라딘 only 노트를 보고야 말았다. 아, 민음사 책들은 저번에 많이 사두었는데. 겨울양식도 아니고, 읽지는 못했고 사 두기만 했는데. 나 혼자 가을을 독서의 계절로 삼아야하는 건지 어쩐지. 

 

아니다, 나는야 내일 종일 부침개 부치는라 애쓰실 몸, 그냥 확! 결제해 버릴까. 일단 책을 세 개만 골라보자. 

일단은, 골라놓고~~~  

 

 

 

 

 

 

 

 

 

 

 

 

 

 

 

 

 

 

 

 

책 구입의 변

 

1) 집에 있는 책은 <상실의 시대>지, <노르웨이의 숲>이 아니다.

 

2) <지상의 노래>에서 '압살롬'이야기가 많이 나왔다. 그 이야기가 이 이야기인지 확인 좀 해 봐야겠다.

 

3) '너대니얼 호손'은 학교 다닐때 제일 좋아했던 작가이다. 교수님도 읽지 않으셨겠지만, 졸업 논문도 그에 대해 썼다. (정확히는, 나는 '나다니엘 호손'에 대해 썼다.^^) 도의상 이 책도 읽어주셔야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3-09-17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1,2번은 저와 상황과 이유가 같아요!! >.<
저 노트 있어도 쓸 일이 없던데 그런데도 반드시 노트를 받아야 할 것 같은 이 느낌은..뭐죠? Orz

단발머리 2013-09-17 13:45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은 약속 많으셔서, 노트 필요하실텐데. 앗! 노트는 다이어리가 아니군요.ㅋㅎㅎ

그러게요~~ 저도 저번에 받은 '안나 카레니나' 노트가 집에 잘~ 있거든요. 몇 개는 딴 분 드리고 제일 예쁜건만 가지고 있는데, 저 노트들도 갖고 싶어요.

노트 쓸 일을 만들어야겠다는 느낌이! 팍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