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초등학교 방학이 끝났다. 정확히는 월요일이 개학이었고, 유치원은 수요일이 개학.

아, 참, 길고도 길었던, 덥고도 더웠던 여름 방학이 드디어 끝났다.

 

여러 가지 일들을 다 잘 하는 사람들, 많고도 많다.

 

일도 잘 하고, 애도 잘 돌보고, 음식도 잘 하고, 정리도 잘 하고, 아이들한테 다정하고, 남편을 잘 챙기고.

 

근데, 나는 기본적으로 저질체력에다, 인터넷으로 옷 사기를 좋아하고, 백화점을 사랑하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잠이 많은 관계로, 아이들과 북적일 때, 책 읽는 시간을 도대체 찾지 못 한다.

 

화요일 저녁, 영어책을 읽고 있던 딸롱이가 말했다.

 

“엄마, 내일부터 방학이네~!”

“그렇지. 그럼!”

 

유치원 엄마들에게 말했더니, 언니의 한 말씀.

“자기, 너무 티낸거 아니야?”

 

그러게, 나는 눈치도 없는데다가, 마음도 잘 못 숨기는 그런, 그런 사람이었나보다.

 

아무튼, 방학은 끝났고, 이제는 내 방학이다. 오전에 3시간을 확보해야지. 크흐흐.

날이 꾸물한데, 기분이 좋다. 크흐흐.

 

읽어달라 기다리는 귀여운 아이들, 사진이라도 한 장!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12-08-26 16: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아이들의 개학은 엄마의 방학이군요... ( '')
몰랐단 진실을 발견해낸 듯 새삼 놀라워서 웃었네요.
모처럼 주어진 방학을 마음껏 만끽하시길 바랄게요, 단발머리님!!

단발머리 2012-08-27 19:49   좋아요 0 | URL
그런데, 어떡해요. 내일 유치원, 초등학교 휴업이네요. 태풍이 미워요. 이름이 뭐랬더라. 나는 어쩐대요. 엉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