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을 리뷰해주세요.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
아오키 레이코 지음, 나지윤 옮김 / 나무수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뉴욕.  뉴요커. 뉴욕에 사는 사람들은 패션뿐만 아니라 거주 공간 역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눈길을 끄는구나라고 생각하게 했다. 

핑크색 표지에 고급 내지, 소품, 가방, 옷에도 일러스트를 프린트한 상품을 판다고 하는 아오키 레이코의 감탄사가 나오는 사랑스러운 일러스트, 사진. 

달콤하다. 스위트 인테리어 인 뉴욕.   



꼭 필요한 물건만 살 것.  또한 필요 없는 물건은 과감히 버릴 것.  실천을 무지하게 잘 못하는 부분인데... 이 책 마치 '살림의 여왕'처럼 많은 물건도 있을 곳을 마련하여 깔끔하게 수납하는 것을 멋드러지게 해낸다. 

외모에 대해서도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 있는 경우가 꽤 많다.  나이 때에 맞는 옷차림, 헤어스타일, 주변 시선에 신경쓰지 않고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고수한다는 것은 덕분에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닌 것이다.  그러나 뉴욕에서는 나이나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고 편한 스타일을 추구한다고 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 자기가 입고 싶은 것. 그것이 진정 '나다운'것이기에... 



소품과 핸드메이드 아이템.  역시 시선을 사로 잡는다. 패브릭천으로 액자를 만드는 경우는 집에서도 쉽고 무나히 할 수 있는 작업으로 보여졌다.  작업용 태커, 별도로 구입하려면 비용도 비용이거니와 다소 번거롭다 싶으면 요즈음 다양한 무늬와 색상으로 나오고 있는 시트지를 이 순서대로 이용해봐도 멋진 액자가 나오지 않을까?생각했다.  음... 늘 생각하고 실천하기는 귀찮아해서 문제이지만... 

뉴요커가  아닌데도 아는 언니 집에 놀러갔을 때 감탄사를 연발했었다.  비싼 가구가 있어서?  아니다.  인도식 가구(?) 중고로 무척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하지만 원목가구에 새겨져 있는 장인의 솜씨는 참 아름답게 느껴졌기에 정말 멋진 가구들이었다. 외국에서 몇 년 체류하고 있다가 그 가구들도 배편에 들여왔다고 했는데, 나 역시 가지고 이사를 왔을 듯 했다.  부엌 한쪽 벽에는 짙은 색으로 여러 가지 과일이 그려져 있는 벽지가 음식들을 더욱 맛깔스럽게 보이게 하였다. 무엇보다 물건이 바깥에 나온 것이  없이 너무 깔끔했다. 역시 표인트는 물건들이 제자리에 있는 경우이겠지. 



다양하게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분리하고 그런 가구들을 찾고, 만들어 내는 것을 보며, 뉴요커처럼 스위트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곧 이사를 가려고 한다.  좀 더 정리되고 깔끔한 집에 대해 생각하려면 한동안 내내 이 책을 끼고 살아야겠다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