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명화 100편 영어로 읽기 -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초등학생을 위한 초대형 세계 명화 정복기
책아책아! 영어 콘텐츠 연구소 엮음, 하민아 그림 / 애플비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애플비 세계동화편도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책이었는데, 이 책은 좋아하는 10명의 화가 10편의 그림을 맛볼 수 있어 엄마가 더 즐거운 책이었다. 좀 낯설 수도 있는 미술 회화를 간단한 영어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정말 가격 대비 만족스런 책이었다.
책만들기에 재미를 쏙하고 붙인 승재. 이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르느와르의 책 속 그림과 책 속에 나와 있는 않은 그림들로 옮겨 쓰기도 해보고 직접 명화에 대해 자신만의 감상을 영어독후감상문으로 여러편 써보았다. 해가 지난 탁상 달력을 이용하여 연결 부분을 잘라내고, 여러 색상지를 붙여 아래처럼 재활용한 스크랩 리뷰북을 만들어 보게하였다.
앞 표지. 승재는 영어로 처음 리뷰를 써보아서 얼떨떨하고 다소 틀린 문장도 있었으나, 고쳐가면서 즐겁게 첫 작업을 마쳤다.
책속에 나와있는 영어 옮겨적기
자신이 명화를 보고 책 속 이야기처럼 여러 편을 영어로 써보게 했다.
What a beautiful field! (아름다운 들판)
Noble madam beside a tree.(나무 옆의 한 귀부인)
A cute boy on her knee.(그녀의 무릎 위의 한 귀여운 소년)
A brave rooster protect them. (용감한 수탉이 그들을 지키지)
Ah, It is a nice picture of nature! (아, 이것이야말로 자연을 담은 멋진 그림
What's your problem? /Can you see?
No, sir. I just thought about... /Can you see the pretty girls?
About what? /Can you see the woman?
I thought about my dead sweet heart /Don't you think they are rich?
Uh, oh! /It is a seene of family.
I'm sorry to hear that.
책속에 없는 그림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그림에 대한 감상을 써보고 도움을 받아 영어로 작성해본 것이 승재에게 영어 작문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한 계기가 되어 주었다. 북메이킹은 아이들에게 여러분야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귀한 경험을 하게 한다고 느끼는 부분이었다. ^^
역시 책 속에는 없는 작품들.
좌측 책 속그림, 우측 나와 있는 않은 그림
위와 마찬가지~
( 명화들은 레이저프린터가 있는 승재네집에서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는 명화들을 출력해온 것)

BOOK REPORT
by stive
I made a book, today
It you read this book, you will love the pictures.
You don't need to worry about English! you can learn English, too!
It was very difficult to make a book, but it was fun, exciting, a mazing and fantastic!
my favorite picture was Renoir's 'The Boating Party Lunch'
영어 cd와 함께 아주 요긴하게 도움 받을 수 있는 영어 명화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