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영화'
-배혜경, 세종출판사

일부러 영화관을 찾아 혼자 보기를 즐긴 때도 있었다. 영화가 끝나고 여전히 익숙하지 않은 어둠에서 벗어나는 순간 금방 끝났던 영화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다 잊어버리기를 반복하면서도 즐겨 찾았다. 지금은 다소 멀리 있는듯 거리를 두고 있다. 시골 읍내 작은영화관을 매개로 영화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이 책은 '배혜경의 농밀한 영화읽기 51'이라는 부제가 설명하듯 자신이 본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어떤 영화가 어떤 이야기로 풀어질지 모른다. 영화 역시 사람사는 일상의 반영이기에 영화의 이야기도 관심이 있지만 우선은 그 영화를 읽어 낸 배혜경이라는 사람을 주목한다. 이 책을 손에 든 주된 이유다.

다른 이가 읽어주는 영화 속으로 외출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12-27 08: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27 20:1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