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심야식당>이라는 책을 읽으면 '맛있겠다' '먹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 했다면 <어제 뭐 먹었어?>를 읽으면 자꾸 그 음식을 만들어 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

 

 

그래서 4화에 나왔던 낫또 부추무침과 시금치 두부 무침을 만들어 봤는데 의외로 맛이 괜찮았다. 특히 일본 식재료인 낫또는 간장과 겨자가 함께 들어있어서 비벼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이렇게 부추를 넣고 살짝 젓가락으로 버무리기만 해도 한 끼 반찬으로 손색없음을 느꼈다. 다만 낫또의 끈적거리는 점성 때문에 먹을 때마다 거미줄처럼 늘어져서 번거로웠는데, 며칠 전 읽었던 <미루쿠사마의 좌충우돌 한국체험기>에서 젓가락으로 거품을 일으키듯 많이 비벼주면 괜찮아진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낫또를 자주 즐길 것같다.

 

 

그리고 음식 만화에 특징이라면, 계절의 변화를 음식으로 알려준다는 점이다. 여름에는 오크라, 토마토, 까치콩, 냉두부, 옥수수구이를 선보이며 청량한 여름의 맛을 알려주는 것 같았다. 가을에는 생선구이와 다양한 국과 스프가 인상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은근히 다음 음식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드라마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드라마에서 보지 못했던 스토리를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거칠게 등장하는 백인호( 원래 이리도 거칠었던가?)라든지, 집착의 끝판왕 스토커 오영곤을 막아준 게 은택이었다는 건 내가 드라마의 첫 장면을 놓쳐서 그런건가. 무튼 내용을 알고 있으면서도 두근거리며 읽고 있는 책. 시즌 4까지 완주해 보자고~@@

 

 

 

 

 

 

 

 

 

 

 

 

 

지금 읽고 있는 중.

 

'sns에 <구름 껴도 맑음>을 연재하며 그림책,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작업을 하는 작가가 쓴 신혼일기다. 함께 사는 고양이 망고와 젤리의 일상까지 더해진 달달한 이야기. 읽으며 살포시 미소 짓는 책.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4-06 09:5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요즘 동네 대형마트에도 일본식 낫또를 살 수 있어요. 한 번 먹어봤는데 제품 안에 노란 겨자 소스도 있어서 먹을 만합니다. 낫또를 젓가락으로 계속 휘저으면 끈적끈적한 물질이 많이 생겨요. 그 맛에 먹습니다. ^^

해피북 2017-04-13 00:12   좋아요 0 | URL
맞아요~~저도 마트에서 구입했어요~ 양념 풀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ㅋㅋ먹을때 거미줄처럼 늘어져서 재밌기도 하고요 ㅋ

보슬비 2017-04-08 19: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어제 뭐 먹었어?보면, 만화책인데도 요리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 만화책이 아닌 요리책으로 소장하고 아직 2권만 읽었네요. ㅎㅎ

낫또는 저도 좋아하는데, 보통 저는 따뜻한 밥에 잘 비빈 낫또와 볶음 김치 그리고 자반을 섞어서 비벼 먹으면 한그릇 뚝딱이예요. 일본은 여기에 날계란은 넣는데, 워낙 그쪽은 날계란 먹는 문화이니 계란 자체가 신선해서 그렇게 먹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해피북 2017-04-13 00:15   좋아요 0 | URL
일본 책에서 보니까 낫또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있는데 참치를 넣거나 회를 넣어서 먹는다더라구요 정말 맛있을꺼 같았어요 ㅋ

낫또에 김치 자반 계란 꼭 비벼먹어 볼께요 ㅎ 다 좋아하는 재료라 맛있을꺼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