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저희집 베란다 텃밭에 채소들이 무럭 무럭 자라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저희집 텃밭의 채소들을 보여드릴께요 쿄쿄쿄~~!!(사진이 조금 많아요)

 

< 미니 파프리카 3형제> 가운데 꽃 봉우리가 생기고 있어요. 금방 꽃이 피어나겠죠?

 

<케일>이예요. 쌈으로 먹어도 좋고 케일 주스로 마셔도 참 좋은 채소 랍니다^^

 

 

< 로메인  상추>예요. 다른 채소들한테 자리를 빼앗겨서 웃자라고 있지만, 쌈싸먹을 정도의 크기로 자라줘서 고마운 채소지요 ㅋㅁㅋ,,

 

 

<들깨> 예요. 요즘 자이언트 들깨라고 놀려주고 있어요. 햇빛을 풍성하게 받는 자리에 놓았더니 너무 쑥쑥 자라서 백종원 세프님의 레시피 따라 깻잎 모히또를 만들고 싶어요

 

<적겨자>예요. 원래 잎이 빨간색으로 나와야하는데 햇빛을 풍성하게 못 받으니 부분부분 빨간색으로 보인답니다.

 

< 미니 방울 토마토 4형제>예요. 요즘 꽃도 피우고 서서히 열매 맺을 준비를 하고 있어요. 첫 꽃은 따줘야 꽃이 더 풍성하게 피워서 첫 꽃을 제거하기도 했답니다.

 

 

<스위트 바질>이예요. 오동통한 잎사귀와 독특한 바질 향이 매력적인 녀석이죠. 조만간 바질 페스토를 만들어 볼까 하는데 윗순을 잘라 삽목을 하며 늘려봐야 겠어요^^

 

<청경채> 삼남매가 빨간 컵 화분에서 자라고 있어요. 물을 좋아해서 화분이 마르지 않게 관리해주면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지요. 쌈으로도 좋고 샤브샤브로도 그만인 녀석입니다^^

 

<타이바질> 보슬비님 덕분에 알게된 타이바질 이예요. 스위트 바질보다 잎 모양이 길쭉한 차이가 있어요. 스위트 바질보다는 성장세가 느려서 아직 옮겨주지 않았는데 조만간 이사해야할 것 같아요^^

 

 

 

<타임>이에요. 작년부터 키우던 녀석인데 얼마전에 작은 화분에서 이사해주면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답니다. 생선의 비린 냄새를 잡아준다고 하는데 아직 활용해본 적은 없어요. 나중에 고기류나 생선 요리 할때 사용하고 후기 올려볼께요 ㅋㅂㅋ,

 

 

그런데! 문제는 이 녀석이예요. 방울토마토이긴 한데 지난번에 뿌린 미니 방울토마토 씨앗이 아니라게 문제랍니다. 분명히 미니 방울 토마토 5개를 심었는데 요 녀석은 일반 방울 토마토 모종이라서 고민스러워요.

 

일반 방울 토마토는 미니 방울 토마토와는 다르게 줄기가 길쭉하고 키도 커요. 작년에 씨앗을 잘못사서 일반 방울 토마토를 화분에 심었더니 저희 베란다 천장까지 성장해서 난감했던 경험이 있거든요. 햇빛도 적은데다가 웃자라서 열매를 많이 보지도 못했던 아픈 기억이 ㅋㅋ 이 녀석은 생각 좀 해봐야겠습니다!!

 

 

 

  요즘 마음에 드는 책 한 권을 발견했어요!

오랜시간 유아들과 생활하셨던 선생님 두 분이서 만드신 책 인데요 아이들과 텃밭을 가꾸며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활동 ( 화분 만들기, 씨앗으로 작품 만들기, 관찰하기 등) 을 수록하고 있어 아이가 있는 혹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분들이라면 참 유용한 책이 될거 같습니다. 이 책은 리뷰로 작성하도록 할께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텃밭에 유용한 책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보슬비 2015-05-31 21: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는 채소 키우지도 않을거면서 해피북님께서 소개해주신 책들 6권중에 4권은 읽었네요. 그중 한권은 집에 있고요. ^^ 아직 먹는 채소 키우기는 좀 더 목적의식이 생기게 된후에~~

타이바질은 저도 신기하네요. 친구가 보내준건데, 바질처럼 생기지 않았어요. ㅎㅎ

해피북 2015-05-31 21:49   좋아요 0 | URL
보슬비님두 화초 키우기나 채소에 관심이 많으신거 같아요 흐흐 ~ 바질이 생각보다 종류가 많더라구요 일반적으로 먹는건 스위트바질 같은데 타이바질은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해요 나중에 먹구 알려드릴께요 ㅋㅂㅋ,,

봄덕 2015-05-31 21: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베란다 농장이네요. 해피북 님의 정성이 느껴져요.^^

해피북 2015-05-31 21:49   좋아요 0 | URL
으흐흣 감사합니다 채소들이 착해서 못난 손길에도 쑥쑥 자라는거 같아요 ~^^

후애(厚愛) 2015-06-02 17: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나~ 채소들이 싱싱하네요.^^
저는 잘 키우지도 못하는데...정말 대단하십니다!!
편안한 오후되세요.^^

해피북 2015-06-02 19:32   좋아요 0 | URL
후애님 감사합니다^^ 좀 부족한 손길인데도 쑥쑥 자라주는 채소들에게 저두 정말 고마워하고 있답니다 ㅎㅎ 후애님도 편안한 저녁 되세요^^

둘리마미 2015-06-02 1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집 베란다에서는 키만 자라고 있어요^^ 열매들은 어디로?~ 저도 허브를 키워볼까봐요~~

해피북 2015-06-02 19:32   좋아요 0 | URL
오! 채소를 키우고 계시는군요^^ 둘리마미님은 어떤 채소를 키우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허브는 햇빛만 잘 보면 잘 자라더라구요^^

둘리마미 2015-06-02 1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는 식용가능한걸로요^^ 방울토마토 딸기 상추 열무 치커리등등ㅋㅋ 열매용이 아니라 성장용인가 싶게 잘 자라고 있답니다ㅎ 작년까지 죽음의 손이였기 때문에 조그마한 수확에도 기쁨이^^

해피북 2015-06-02 21:17   좋아요 0 | URL
와~ 그러셨군요^^ ㅎ ㅎ 요즘 저희집 방울 토마토는 꽃을 한창 피우는 중이예요 열매까지 보려면 4달 정도 기다려야 해서 몇 달은 있어야 하지만 노란 꽃을 바라보는것도 참 즐겁습니다. 작년엔 저두 딸기를 키웠는데 번식력이 어찌나 좋던지 깜짝 놀라기도 했어요. 둘리 마미님의 텃밭에도 풍성하게 자라길 바랄께요 ㅎㅎㅎ

둘리마미 2015-06-02 2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넹 감사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