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무덤덤함과 무관심함에 서운함을 느끼려던찰나에 안향과의 대화는 그에게 새로운 전환점을 선물해주었다. 고객에게 섭섭함을 느낄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자기 일을 적극적으로 고객에게 알리지 않는 자신에게서문제를 찾기 시작한 것이다.  - P98

고객의 감사 인사는 그의 입을 더욱 활발하게 움직이도록 만들었고, 고객의 칭찬은 그가 세차에 더욱 애정을느끼게 했다. 이로 인해 인우는 실력을 갖추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게 되었다. - P100

이 모든 것이 계산의 영역은 아니었다. 그저 고객에게 신뢰를 줘야 모든 것이 이뤄진다는 단순한 믿음으로 한 행동이었다. 그것은 옳았다. 처음부터 그가 목표한1000만 원의 핵심은 더 많은 일이 아니라, 믿음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행동 유도였기 때문이다. - P105

"기억하세요. 이 경험은 무척 중요해요. 앞으로 저와 함께하는 부의 여행이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이 여행 끝까지 인우 씨의 행동을 규정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될거예요. 앞으로 인우 씨가 어떤 일을 확장해 나가고 발전해 나가는 모든 시발점에는 이 진리가 있을 거예요. ‘돈을벌기 위해서는, 돈이 되지 않는 시간을 견뎌야 한다. 금을세공하는 동안에 금이 깎여나가는 것은 어쩔 수 없다‘라는, 이 진리 말이에요." - P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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