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우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속도로 항해해 고향에 도착할 길은 없는 걸까? 그러려면 우리는 절대적인 삶의 기율에 자기를 견고히 결박해야만 한다. 개인이 삶의 속도와 취사선택에서 자신만의 절대 기준을 구비해야 하는 것이다. 또는 외부 자극에 반응해 일어난 모든 욕망을 압도하는 절대적인 마음의 힘을 자기 안에 갖추어야 한다.
  - P83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1-02-10 10: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폭풍우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속도
-절대적인 삶의 기율에 자기를 견고히 결박
- 자신만의 절대 기준을 구비
-외부 자극에 반응해 일으켜주어야한다.

단단히 새겨두어야 할 문장이네요

저는 집안에서 막둥이로(친가 외가 합쳐서)
서열로 꼴찌지만 귀염둥이, 사랑둥이로 커서(온전히 집안사람들에 생각임ㅋㅋ)
집밖을 나서면 본연에 제모습으로 행동하는데
위에 언급/인용 하신 문장들이 제인생에 모토에요

여행할때 깨달았네요(함께 또는 혼자)
살아가면서 내가 취해야할 행동,마음가짐등

모나리자님 리뷰에는 새겨둘 명구, 조언들이 많아서
서재방에 들릴때마다 수첩에 손으로 메모 해갑니다.
좋은 리뷰, 인용문들 항상 잘읽고 있어요.^.^



모나리자 2021-02-10 13:34   좋아요 1 | URL
와우~ 감사해요~!!
그렇게 꼼꼼하게 읽고 계셨다니요!ㅎㅎ
오타까지 바로 잡아주시고. 땡큐예요~
사진 찍어서 텍스트 전환하면 글자가 뒤섞여서 흐트러질 때가 많더라구요.
어제 다른 글 쓰다가 정신차려보니 10시가 다 된 걸 보고 깜짝 놀라서 부랴부랴 한 밑줄 긋기 한 거예요.ㅎ 걸음수가 몇 발짝 모자랐는데 그걸 친절하게 알려주는 북플! 정말 넘 웃기고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