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과학자들
이지유 지음 / 키다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똥별 아줌마가 들려주는 지구 이야기 등 어린이를 위한 과학책 전문작가인 이지유 작가의 여성 과학자 이야기. 29명의 과학자 중 내가 들어본 과학자는 김점동, 마리 퀴리, 제인 구달, 레이첼 카슨, 반다나 시바 등 겨우 5명. 얼마나 많은 여성 과학자들이 자신의 업적을 인정받지 못하고 노벨상의 기회를 박탈당했는지.. 그 와중에도 과학자로 성공하고 노벨상 2번이나 받고 후대에 이름 널리 알린 마리 퀴리는 정말 대단하다. 그도 쉽지 않았을텐데… 영화 ‘히든 피겨스’로 이름 알려진 캐서린 존슨 등 앞으로도 알려져야 할 여성 과학자들이 많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22-08-01 16: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햇살님이 5명이라고 하기에 저는 책에 나온 여성 과학자가 다섯 명인 걸로 착각했어요... 그래서 원래 썼던 댓글 내용을 지웠어요.. ㅎㅎㅎ 저는 김점동이라는 분을 처음 들어봅니다. 한국의 여성 과학자가 누구 있는지 대답해보라고 하면 저는 대답 못할 것 같습니다. ^^;;

햇살과함께 2022-08-01 15:02   좋아요 1 | URL
아하.. 책 제목이 나의 ‘여성‘ 과학자들이 아니라 오해할만하네요.. ㅎㅎ
김점동, 이 분은 정확히는 과학자는 아니고, 조선 최초의 여성 의사로,
헌신적인 의료활동을 하시다가 이른 나이에 돌아가신 안타까운 분이세요.
저도 한국의 여성 과학자 하면 김빛내리 교수 정도? 말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