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찍은 사진.

 

 

 

1.
소설이나 영화에서 예상치 못한 반전이 일어나는 것은 재미를 위해서만이 아니고 실제로 우리 삶에서 반전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2. 어릴 때부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난 책과 친하지 못했다. 집에 책이 많았는데도 책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학교 숙제를 위해서만 책을 읽었던 것 같다. 20대가 되니 시간적 여유가 생겨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들만 찾아서 읽는 정도가 되었다. 30대 초반에 비로소 책에 빠져서 가장 좋아하는 게 책이 되어 버렸다. 어린 시절과 비교하면 반전이다.

 

 

3. 내가 글을 쓴다고 했을 때 친구들의 반응은 ‘네가 글을 쓴다고? 너무 안 어울려.’ 하고 생각하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 친구들에겐 내가 글을 쓰는 게 반전인 것이다.

 

 

4. 친구들이 집에 놀러 왔을 때 여러 반찬을 만들어 점심상을 차려 주면 친구들이 놀라곤 했다. 주부로서 내가 무능해 보였는지 음식을 배달시켜 먹게 할 줄 알았단다. 음식이 맛있다며 또 한 번 놀란다. 내가 음식을 잘 만드는 게 그들에겐 반전이었다.

 

 

5. 나처럼 소심하고 내성적인 사람은 자기 자신이 세상에 노출되는 걸 극도로 싫어한다. 이런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쓰고 게다가 얼굴 사진까지 실은 책을 낸 것은 반전이다.

 

 

6. 책 구매자를 보면 대부분의 책들은 여성 구매자와 남성 구매자 중에서 한쪽으로 쏠리는 경향이 있다. 내가 책을 내면 구매자들 중 이삼십 대 여성들이 제일 많을 줄 알았다. 알라딘에 따르면 이십 대의 구매자가 없다. 이것이 첫 번째 반전이다. 구매자의 남녀 비율이 비슷한 것은 두 번째 반전이다. 정확히 말하면 여성 구매자보다 남성 구매자가 더 많은데 이것이 세 번째 반전이다.

 

 

7. 지금의 남편과 연애를 할 때 우리가 결혼하면 잘 어울리는 부부가 될 줄 알았다. 막상 결혼을 하고 나니 착각이었음을 알았다. 첫 번째 반전이었다. 요즘은 우리처럼 잘 어울리는 부부가 없는 것 같다. 두 번째 반전이다.

 

 

8. 코로나19로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신음할 줄 몰랐고 이렇게 길게 갈지 몰랐다. 반전이다. 지난 명절 때는 부모님을 찾아뵙지 않는 게 효도라는 말도 있었다. 역시 반전이다.

 

 

9. 백신 접종의 속도가 빨라져 코로나19 시대가 며칠 사이에 막을 내리는 반전이 일어나길 기대한다.

 

 

10. 우리의 인생은 예상한 대로 되지 않아 흥미롭다. 앞으로 누구에게나 기분 좋게 만드는 반전이 많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다. 

 

 

 

 

 

 

 

 

 

 

 

 


................................
현재 (즐겨찾기등록: 534명)이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은 글을 자주 올리지 않는 내게 반전이다.
감사~ 감사~.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21-06-12 12:4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이런 반전들이 있어서 사는게 즐겁거나 쫄깃 섬찟하거나 뭐 하여튼 그렇습니다. 예상대로만 흘러가는 삶이면 지구 인간의 반은 우울증 걸릴듯요. ㅎㅎ

페크pek0501 2021-06-12 15:24   좋아요 1 | URL
예상대로, 계획대로 펼쳐지는 인생은 지루할 거예요.
의외로 실패하기도 하고 의외로 성공하기도 해야죠.
누구의 인생이라도 뻔하지 않음, 이 인생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죠.

댓글 감사합니다.^()^

페넬로페 2021-06-12 14:2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페크님의 글로 제 인생의 반전은 뭘까 한 번 생각해봐야겠어요.
반전이란 말이 너무 막장드라마에 남용되어 언젠가부터 사용하기 싫은 단어였는데
이렇게나 소소하고 경이로운 반전이라면
좋습니다^^

페크pek0501 2021-06-12 15:29   좋아요 2 | URL
반전이 있어 살 만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무시했던 사람들이 어느 날 유명 일간지에서 제가 쓴 칼럼을 발견하는 일,
이런 반전을 기대하고 삽니다. 너무 큰 반전을 기대하는 페크입니당~~
누구나 마음속으론 뭔들 기대하지 않겠나요.
즐거운 저의 착각이라 여기시고 그냥 웃어 주십시오...^()^

stella.K 2021-06-12 19: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러고 보면 크진 않아도 소소한 반전은 생각해 보면 많을 것 같은데
그걸 미쳐 헤아려 보지 못하고 사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떤 반전들이 있나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페크pek0501 2021-06-13 09:26   좋아요 0 | URL
예. 스텔라 님에게도 분명히 반전이 여러 번 있었을 것 같아요.
좋은 관계를 유지하던 사람과 어긋나는 것도 반전,
좋지 않은 관계였는데 좋은 관계로 변한 것도 반전이지요.
좋은 반전이 많길 바랍니다.

붕붕툐툐 2021-06-13 00: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소소한 삶에서 반전을 찾아내시는 페크님의 능력에 감탄을!! 5번 넘 멋있어요~ 7번도요!!^^

페크pek0501 2021-06-13 09:30   좋아요 1 | URL
5번ㅋㅋ. 페크, 라는 닉네임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글을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만약 처음부터 실명으로 글을 쓴다면 못했을 겁니다.
책에 얼굴 사진을 어둡게 해 달라고 출판사에 부탁했었어요. ㅋㅋ
정면 사진이 아니라 옆 얼굴 사진을 실은 것도 사실은 저의 소심함 때문입니다. ㅋ

희선 2021-06-13 02:5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소설에 반전이 있는 것처럼 삶에도 반전이 있겠습니다 자신이 생각하지 못한 일이 일어나고 그게 좋은 거면 더 좋겠네요 페크 님이 음식을 잘 하셔서 친구분들을 놀라게 하셨군요

페크 님 남은 주말 편안하게 보내세요 좀 덥겠지만, 갑자기 더워져서 덥다는 느낌이 들겠지만 시간이 가면 이것도 좀 나아지겠지요


희선

페크pek0501 2021-06-13 09:32   좋아요 1 | URL
삶에도 찾아 보면 반전이 많더라고요.
제가 겉보기에 살림을 잘하는 사람으로 안 보이는 모양입니다. ㅋ
오늘 덥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으니 낮이 되면 덥겠지요. 이번 여름도 잘 지내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