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간 참새 그림책 보물창고 18
모디캐이 저스타인 지음, 천미나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참새가 이민을 갔다고?

마치 참새 이민 다큐를 다룬 듯한 이 그림 책은 참새가 어떻게 미국에서 살게 되었는가에 대한 이야기이다.

어릴적 존 바슬리는 참새를 저녁거리로 먹으려고 잡으러 다녔다.

그렇게 참새를 잡으러 다니던 존 바슬리는 새끼 참새를 발견하고 가엾게 여겨 함께 생활하게 된다.

새끼 참새는 벌레와구더기를 엄청 먹어 재꼈다.

모디캐이 저스타인의 그림을 만나는 일은 생각만으로도 신나는 일이다.

그후 존은 영국에는 일자리와 돈이 부족해서 미국으로 가게 된다.  

당시 미국에서 가장 큰 골칫덩이는 바로 자벌레.

사방에 자벌레 투성이였지만 미국 필라델피아에 살고 있는 어치, 굴뚝새, 유럽울새나 개똥지빠귀는 자벌레를 먹지 않았다.

바슬리는 영국의 참새가 떠올랐다

바슬리가 참새를 데려오려고 노력을 했지만 사람들은 받아들여주지 않았고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여긴 바슬리는 미국으로 가서 참새를 데려오게 된다.

참새들은 자벌레를 거들떠 보지도 않았지만 먹성좋은 새끼 참새들은 달랐다.

드디어 자벌레로 인한 고민이 사라지게 된 것.

 그 후 참새와 존은 오랜 친구답게 사이좋게 미국에서 살 수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이민이라는 요즘 들어서는 특이 사항도 아닌 일이지만 참새의 이민이라는 이야기가 흥미를 끌었다.

우리 주변에서 요즘에는 보기 힘든 참새들, 이 이야기로 인하며 주변의 참새를 눈여겨 보게 된다.

나는 어릴 때 동네 아주머니가 아주 어렵게 참새를 잡아 주셨던 기억이 난다.

내가 아주 좋아할 거라 생각하며 잡으셨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무서워 했고 내 두려움 덕분에 참새는 자유를 찾을 수 있었다.

그 작은 참새를 구워서 먹는다니 책에서는 참새 구이 맛이 고소하고 쫄깃하다고 나와있다.

나는 원래 펜화를 좋아하는데 모디캐인이 이 책에 그린 그림은 아클릴 펜화가 아닌가 싶다. 아기자기한 스케치에 시원한 컬러, 그리고 더 시원한 펜터치가 그림 보는 재미를 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씩씩하니 2006-08-24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새처럼 효용이 있을 때만 타국에서 받아들여지는 것 같애요...
참으로 피가 다른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기가 힘든 것이드라구요..
그래도 이 책은,,,해피한거 맞죠???

하늘바람 2006-08-24 2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해피하죠. 사람들이 어우러져 사는데 어디 피가 다른 사람뿐이겠어요? 혈액형같아도 서로 마음 한구석 어디가 아픈지 긁어주지 못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