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무래도
자뻑은 나의 힘이란 책을 사야겠다.
얼마전 쓴 기획안이 생각할수록 괜찮다.
허나 시간이 없어서 잘 다듬지 못해 좋은 결과는 안될것 같다.
괜찮다.
넘 괜찮은 기획이라 아마 어디든 반기리라.
불치의 도끼병은 기획에서도 빛난다.
뭐 그건 내 도끼니까.

2.
요즘 옷가게에서 알바로 일한다.
한번 해보고도 팠다.
매일 매순간 좌충우돌이다.
옷가게가 그리 힘든지 첨 알았다.
이제 옷 사러 매장가면 옷 안 펴보리라~~
아울렛 매장인데~~~
일주일 좀 더된 시간.
화장실 간단 것도 눈치 보이고.
핸드폰 금지도 당연.
근래 단기기억상상증인 난 도무지 옷들이 어디있는지 모르겠는.
게다가
난 밥 안주는 알바 첨 해본다.
최저 임금.

밥 안주어도 수많은 사람들이 밥을 사주거나 대접하는 거의 갑이거나 갑이 아님에도 갑처럼 살았다.
어릴때 편집 디자이너로 동아일보에 파견 나갔다. 누가 갑일까? 당연 난 최하 을. 하지만 내게 잘보여야 일이 빨리 끝난다.
나를 잘 먹여야 기자들이 빨리 퇴근한다.
스포츠 조선과 한국일보 대입학력교실 편집할때도 늘 맛난 거 먹으러 다녔다. 아무리 바빠도 점심시간은 칼같이 쓸수 있었다.
여긴 먹으로 가라 해야 간다.
그래서 주로 두시반 세시.
그런데 갑자기 다른 세상에 발을 들이니 적응이 힘들정도다.
싸구려볼펜하나 망가끄렸다고 물어내라 연 3일난리.
한 열개 갖다줘버려여겠다.
낡은 부직포 가방 뜯어놓았다고 왜그러냐 난리.
미리 점심시간 5분 늦어도 되냐 양해구했는데 그러라 해놓고 가니 허구헌날 지각이라나.
내가 언제요 하려다 네. 조심하죠 했다는.ㅠ

맛나다고 오바하기에 아끼던 더치 갖다준건 별말 없고 편의점 아이스 커피 한잔 주며 힘들게 사왔다고 마셨냐고 계속 물으며 생색.

안 알려줘 놓고 알려줬다 우기고.
좋고 고마운건 감추고
자잘한 잘못하나는 몇배로 확대시켜 두고두고 이야기.

그런데 말이다.
자긴 원래 말하던 안하던 짠 없는 사람이라
나보고 한번 더 늦는다 말하면 그땐 아웃이라했는데~~~

알바 못구해서 난리인 그녀. 그래서 교대도 못하고 플타임 자릴 지키는 그녀는 내가 어느 날 갑자기 홧김에 안나가면 우쩌려고 그럴까 싶다.
어릴땐 그래서 상무님이 데리러 온적도 있었는데 말야~~~

3.
오늘 자전거 하이킹 왜 갔을까.
쉬어도 부족할 판에 새로운 근육통 추가되었다.

4.
이 모든 경험은 다시 나를 일으켜세우리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6-05-02 13: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마녀고양이 2016-05-17 12: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모든 경험은 다시 나를 일으켜세우리라.
그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