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경영의 원칙 서울대학교 관악초청강연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안철수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철수 경영의 원칙을 인터넷 소개로 만났을 때 꽤나 두꺼운 책이겠지. 그래도 경영의 원칙을 이야기하는데 안 두꺼울 수가 있겠나. 그 사람이 살아온 횡보도 있는데.

그런데 실제 책을 보고 나서 깜짝 놀랐다. 115페이지. 핸드폰 매뉴얼북같은 느낌. 그 정도의 두께, 하지만 핸드폰 매뉴얼북이 정말 알토랑 같은 정도를 간략하게 담았듯. 안철수의 경영의 원칙은 간결하면서도 핵심이 남고 그 여운이 내내 가시지 않는다.

아마도 관악 초청강연을 책으로 만들어서 그런듯 싶다.

 

중요한 결정을 할 때는 과거는 잊어버리고 주위의 평가에 연연하지 말고,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결과에 대해서도 욕심내지 말아야 해요.

지금 현재 주어진 것만 보고 어떤 선택을 하면 내가 정말 의미를 느낄 수 있고, 재미있게 임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는지 그것만 보는 게 맞다고 봅니다.

 

안철수는 자신이 잘할 수 있고, 재미있고 그래서 취미와 어느 정도 맞아 떨어지는 일을 해야 성공한다고 했다. 늦었다고 후회하지 않도록 도전 하는 삶.

나보다 훨씬 선배인 그처럼 진취적인 사람을 보지 못했다.

책을 읽고 나서 멋진 강연을 들었구나 참 존경스럽구나 라는 느낌이 드는 건 처음이다. 그 만큼 뿌듯하고 밑줄 치게 만든다.

그의 소신과 뚜렷한 주관,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일에 대한 열정이 부럽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스탕 2011-12-27 1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제가 읽지 않고 아는분께 선물로 드렸는데 하늘바람님 리뷰를 보고나니 탁월한 선택이었구나 싶네요. ㅎㅎㅎ

하늘바람 2011-12-27 19:11   좋아요 0 | URL
아 선물이요? 아니면 읽지 않은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