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헝겊 초점책
애플비 편집부 지음 / 애플비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기가 태어나면 책을 많이 읽어주어야지

하지만 언제 부터 읽어줄까?

첫책은 어떤 책이 좋을까?

이런 저런 고민을 하다가 가격도 저렴한 헝겊책을 고르게 되었다.

헝겊책은 아기가 가지고 놀기좋고 손으로 잡아서 입으로 가져가 빨아도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직 손으로 무언가를 잡을 줄도 모르는 2개월인 아기에게는 무용지물이었다.

하지만 초점헝겊책은 이야기가 달라진다.

아기가 태어난지 한달이 지나면서 내가 만들어준 흑백모빌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점점 흑백 모빌을 보면서 웃기 시작했다.

그래서 틈틈이 이 책도 같이 보여주는데 바라보는 시각이 완연하게 날마다 달라진다.

이책은 헝겊으로 되어 있어 권이라 하기는 좀 그렇지만 세권으로 되어있다.

초점, 동물, 얼굴,

아이에게 이 세권을 다 보여줄 수도 물론 있지만 보여주다 보면 선호도가 생기게 된다.

선호도라기보다는 발달 단계인것도 같다.

우리 태은이는 초점책을 위주로 보여주었다,

몇장안되는 이 책을 태은이는 유심히 바라보면서 좋아라 한다.





그다음에 보여주는 책이 얼굴이다.

얼굴은 흑백과 원색이 조화를 이루어서 단계별초점책과도 같다.



마지막으로 동물은 아직 칼라와 섬세한 표현을 못보는 듯해서 보여주면서 의성어를 의야기해준다.

토끼 깡총깡총, 생쥐, 찍찍 이런식으로.

누구에게 아기에게 언제 처음 책을 보여주냐 물을 때는 생후 한달이라 말하고 어떤 책이냐 물을 때는 당연 아기 초점 헝겊책이라 추천하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짱구아빠 2007-03-23 15: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좋아하시는 엄마 덕분에 태은이는 조기 교육을 받는군요 ^^

뽀송이 2007-03-23 15: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__*
호호호^^ 하늘바람님과 태은이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