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중간 간단하게 페이퍼로 남기긴 했지만, 다시 한 번 정리해 보자면. 그러니까, 오늘은 독립하고 처음으로 하루 세끼를 다 집에서 챙겨먹은 역사적인 날이다. 아. 보통 일이 아니더라는. 나는 세상의 모든 어머님들을 존경하는 바이다. 나는 내 한몸 챙기는 걸로도, 내 한끼 챙기는 걸로도 거의 하루가 다 소진되더라.

* 아침은 간단히 전자렌지 돌린 만두. 그릇에 만두 조금 넣고 물 조금 넣고 랩씌워서 렌지에 3분 40초간 돌려서 먹었다. 일어나니 배고픈데 딱히 뭘 먹어야할지 난감한거다. 만두를 먹으며 오늘 하루 뭐 해먹을지를 대충 구상.

* 점심은 심야식당 놀이.
















심야 식당에 보면 버터라이스, 라는 것이 나온다. 고로씨, 라는 가난한 음악사는 늘 심야식당에 들러 버터라이스를 주문하고, 심야식당의 주인은 그에게 늘 돈 대신 노래 한 곡을 청한다는 내용. 버터를 올리고 살짝 간장을 뿌리면 버터라이스의 완성.



(조악한 휴대폰 카메라) 이렇게 고로씨가 버터라이스를 시키면,



모두가 이렇게 되는 거다. ㅎ



모두가 좋아하는 인증샷. 처음엔 이렇게 밥에 버터를 올렸다가 뭔가 허전해



밥 위에 가쓰오부시를 올렸다.



자. 그리고 볶은 김치까지 올린 사진입니다. 인증샷을 잘 안올리는 이유는 제가 그렇게 맛있어보이게 만들지도 찍지도 못하기 때문에, (사진 보니 알겠죠?) 그리고, 귀/찮/아/서

다음엔 버터라이스만 해서, 김치 볶음을 반찬으로 먹어봐야겠다고 생각.


* 저녁은 참치 스파게티














이 책을 그리 탐독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이 책은 제목만으로도 나에게 나름의 큰 의미. 보통날의 파스타라니. 아. 파스타는 보통날 먹어도 되는 거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한, 그냥 라면 끓이듯 파스타를 먹는 일의 부담을 내려오게 한 책이었다.

책에 있는 레시피를 조금 변종해서, 책에는 파의 흰 줄기 부분을 다져서 쓰라고 했는데, 나는 파도 없고 파를 다질 수도 없는 인간이고 해서, 다진 마늘을 한 스푼 넣는 걸로 대체.

A
올리브 오일 두르고,
다진 마늘을 살짝 볶다가 (너무 볶으면 타요)
화이트 와인 1/4컵 넣고 (이것 때문에 음식에 넣을 화이트와인 사옴)
2분간 졸이고,

B
옆에서는 면을 삶고,

C
기름뺀 참치캔에,
참치양 반 정도의 마요네즈를 넣은 후
A를 넣고 함께 믹서에 간다

B가 완성되면 C와 섞으면 끝.


초간단 스파게티다. 보통날의 파스타 보는 순간 제일 쉽다며 해먹어야지 했던 걸 이제서야. 역시나 허겁지겁 먹다보니 인증샷을 못찍어서, 책속 이미지로 대체. 저 이상의 비주얼은 나오기 힘든 파스타. 뭐, 내것도 얼추 비슷했다. (정말? ㅎ) 실은 빨리 먹어보고 싶어 바질을 올리는 것도 깜빡한 사건 -_-




책에서는 요 파스타를 걸인 버전이라고 했다. 럭셔리 버전 파스타는 요거.



나는 처음 보는순간, 걸인버전이 더 맛있어보이잖아, 라는 내 신분에 맞는 생각을. ㅎㅎ 게다가 소스가 은근히 맛있어서 넉넉하게 만들고 남은 소스에 빵까지 찍어먹은 조웬디씨. -_-v 장하다. 다이어트는 안드로메다로.


뭐, 암튼, 이래저래 책들을 따라해보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이다.
페이퍼 쓰느라 휴대폰 사진 뺀 김에 몇장 더 올려보는 요즘 사진들.







어느 보통날의 파스타.



휴일의 여유. 원어데이에서 산 발사믹 소스와 올리브오일이 있어서 바게트를 너무 맛있게 먹었다. 여전히 아이스커피와 함께하던 가운데, 요즘은 장마철을 맞아 다시 뜨거운 커피로 변심하였다.



남들은 치워가면서 한다는데, 뭐라도 할라치면, 하튼 내 부엌은 이렇게 엉망이다. 에이드 간 믹서와 스파게티 소스 병. 다진 마늘이 들어있는 락앤락통 틈바구니에서 커피까지 내려마시는 놀라운 공간 활용 능력 -_-

아. 올려놓고 나니 좀 부끄럽네 이 사진은. ㅇㄴㄴ양은 비빔밥을 만들던 날의 우리집 부엌을 보고 '무서워!!!!' 라고 말했었다. 이러니 치우느라도 언제나 고생 ㅜㅜ 덕분에 어제 새벽 2시까지 부엌 청소를 했다. 아. 놔.


하여, 오늘은 뭐 이래저래 삭신이 쑤시다. 아.
법원 등기 때문에 우체국 갔던 길에 장을 보고, 슈렉 보고 싶은데, 망할 용산 CGV는 슈렉을 한국어 더빙본만 방영하는 만행을 저지르더니 그나마도 내려버렸다

라고 쓰고나서, 상영영화의 잔혹함을 증빙하기 위해 방금 용산 CGV를 검색한 조웬디양은 충격에 빠짐. 아. 세상에. 슈렉. 하고 있었다. 3D 4D는 자기네 홈페이지에서만 예매되게 한다고 하더니, 이거구나. 아까 나간 김에 보고 왔음 좋았을텐데. 머리아픈 영화를 연거푸 보고 나니, 요즘의 나는 만화책과 슈렉. 이면 딱 좋겠다 싶은 상황인 거다. 글도 못쓰겠고, 그저 트위터에 몇자 중얼중얼거리는 단순한 삶 외에는 별로 감내할 여력이 없다.


지금도 화장실과 거실이 청소해달라고 아우성을 치는 가운데, 어제 청소한 주방은 언제 그랬냐는듯 제 모습을 되찾아 방긋 웃고 있다. (모두 외면)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체오페르 2010-07-17 23: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웬디님의 일상 이야기 잘 보고 있습니다. 저 이런 글들 참 좋아합니다.재밌게 쓰시기도 하고요.^^

알콩달콩한 싱글 라이프를 보내고 계신듯 합니다. 저렇게 챙겨먹기 힘든데 부지런하신것 같아요.

저는 저 '보통날의 파스타'를 보면 항상 '보통의 존재' 그 책이 떠오릅니다;ㅎㅎ

웽스북스 2010-07-17 23:45   좋아요 0 | URL
알콩달콩이라기엔 참 삭신이 쑤십니다. 언제까지 갈까 싶기도 합니다. 윽.윽. ㅋㅋㅋ 보잘것 없는글을 좋아해주시니 무척 고맙습니다.

그나저나 보통날의 파스타랑 보통의 존재는 제목도 비슷하고, 책 디자인도 비슷하고. 참 그러기도 쉽지 않은데 말입니다.

다락방 2010-07-17 23: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한밤중에 뛰어나가 스파게티 사먹고 싶어져요. 아니면 최소한 꽃미남 요리사라도 두어서 이봐라, 지금 당장 파스타를 만들어라, 한다든가 말이지요. ㅎㅎ

덥네요.

저는 원두를 내려서 뜨겁게 한잔 마시고, 언제나 넉넉하게 내리기 때문에 남은건 얼음을 잔뜩 넣어가지고 냉커피로 마셨어요. 이제는 어쩔까, 와인을 마실까, 캔맥주를 마실까, 다 참고 그냥 잘까.....

웽스북스 2010-07-17 23:49   좋아요 0 | URL
여름엔 캔맥주죠. (혼자 죽을 수 없다. ㅋㅋㅋㅋ) 다락방님도 얼른 칼로리 보충하세요. 커피 따위로 되겠어요?

- 아직도 배가 빵빵한 조웬디드림.

마노아 2010-07-17 2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이 들어 있으니 웬디님의 생활이 좀 더 잘 보이잖아요. 칭찬 잔뜩 해줄게요. 넘흐넘흐 대견해요.^^ㅎㅎㅎ

웽스북스 2010-07-17 23:50   좋아요 0 | URL
하하하. 그런데 너무 더러운 사진을 올려서 부끄러워요. 뭐랄까 일상의 실상인거죠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칭찬 받았네. 이유도 없이. 아. 고마워요.

그저께, 그들이 사랑하기까지, 들으면서 마노아님 생각을 했었죠. 아. 나는 이 노래 들으면서 왜 남자 아니고 마노아님 생각할까. 흑.

마그 2010-07-18 0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 웬디님 댁으로 피신갈까봐요. 하루종일 잤어요 나는.
아침은 지난번에 만들어두었던 돼지 불고기 먹고 저녁에는 생선한마리 구어서 대충 먹고 ㅋㅋ 주부인 나는 이런데 웬디님은 느므 멋져! 아웅.

웽스북스 2010-07-18 20:36   좋아요 0 | URL
멋지다뇨. 만들어두었던 돼지불고기가 없고, 생선 한마리 구울 줄 몰라서 이러는 건뎁숑 ㅋㅋ

멜라 2010-07-18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가만 보니까 세 끼를 모두 요리를 해서 드셨군요
우리사람은 밥하고 반찬하고 세끼를 먹는데 ^^

밑반찬 했다가 두고 (날마다 밑반찬만 하면 일주일 쯤 지나면 차렸을 때 만찬이 됨)
밥만 하면 뚝딱 뚝딱 끼 해결 될 것 같은데 ...( 이거 너무 쉽게 이야기 하는 거에요?)

다이어트로 말할 것 같으면 저는 혼자 살면 몇 주 만에 하는 다이어트
완전히 성공할 것 같아요.
우리집에 삼식이( 세끼 밥 다 찾아 먹는 사람) 덕분에
손에서 물마를 날 없는 저는,,,
처녀의 자취생활이 어쨌거나 부러버라.

웽스북스 2010-07-18 20:37   좋아요 0 | URL
요리라뇨 -_- 만두데워먹고, 밥위에 버터간장가쓰오부시볶은김치올린것을 어찌요리라고 ; ㅋ

저도 혼자살면 어쩐지 다이어트 잘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성공의 길은 요원합니다. 그래도 내일 다이어트 해야겠다 다시 결심. ㅋㅋ

yamoo 2010-07-18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전 하루세끼를 전부 밖에서 해결한다는...집의 까스레인지도 안써서 거미줄이...ㅎㅎ 근데, 문제는 밖에서 계속 사먹으니 살이찐다는..--;;

웽스북스 2010-07-18 20:38   좋아요 0 | URL
허허허 좀 더 찌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 ㅎ
그나저나 가스렌지 거미줄이라니 ㄷㄷㄷ

pjy 2010-07-18 15: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방긋 웃고있는 책상과 옷장을 외면하고 있는 1人 추가요--;

저는 주로 비빔과 볶음을 넘나드는 밥을 후라이팬에 달구는 쪽인데요 ㅋㅋ
1차 계란스크램블에다가 밥을 넣은뒤....주로 김치나 남은 나물 반찬 등등~
참치캔 또는 꽁치캔 등등 눈에 띄는 아무거나 막~

웽스북스 2010-07-18 20:38   좋아요 0 | URL
훗. 뭔가 고수의 흔적이 느껴짐은...? ㅋ

레와 2010-07-19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고파요, 웬디양님!
저 버터라이스 해주세욤! ㅎㅎ ;;

웽스북스 2010-07-19 12:35   좋아요 0 | URL
레와님. 컴컴!

굿바이 2010-07-19 1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 보니까 배고프다.
주말 너무 잘 먹어서, 대박 체했다는... 그나저나, 완도는....파라다이스더라^^

웽스북스 2010-07-19 12:35   좋아요 0 | URL
아아아아 언니네 집이라면... 정말 그랬겠어요.
아. 그나저나 완도가 파라다이스군요.

무해한모리군 2010-07-19 1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상에! 제 주방보다 완전 깨끗 ㅎㅎㅎ

웽스북스 2010-07-19 23:59   좋아요 0 | URL
에랄랄라 설마요. ㅋㅋ

무해한모리군 2010-07-20 10:31   좋아요 0 | URL
찍어서 한번 올릴까요? 정말 제 주방보다 완전깨끗 ㅎ

風流男兒 2010-07-20 1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요새 난 커피를 내리면 뜨거운 걸로 한잔 먹고 그 다음에 남은 거에 얼음을 잔뜩 넣어 아이스를 마시는데 위에 님 한분도 그리 먹는대서 일단 깜놀(별거에 다 놀랜다) 후훗, 걸인의 파스타 결국 해드셨군요 맛있어보이던데 ㅎㅎㅎ

순오기 2010-07-20 18: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 잘 살고 있군요.
울딸도 6월 27일 학교앞 고시텔에 입주시켰어요.
반찬은 우선 사 먹으라 하고 2주가 지나서 보내줬어요.ㅋㅋ
뭔가 만들어 먹겠다고 재료 보내달라 해서 요것저것 보냈는데 그 후는 몰라요.
무소식이 희소식이라 믿는 엄마.ㅋㅋ

hohoya 2010-07-27 1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 버터 라이스는 제가 어릴 적에 참 많이도 즐겨먹었던 것이네요.
버터이후에 마가린이 나와서 거기에 비비면 더 잘 녹아서 좋은 것인줄 알았더니 마가린이 더 안좋다면서요?
그래도 어릴 적에는 저기에 날달걀 하나만 더 깨트려 넣으면 세상부러울 것이 없었지요.

달사르 2011-08-06 2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느 님의 방에서 심야식당 7권을 보고, 아, 나도 이제 심야식당 미루지 말고 봐야지, 결심을 했어요. 그리고 5권까지의 셋트를 장바구니에 넣고나서 아! 땡스투! 하면서 사람들 리뷰들을 차근차근 읽어봤어요. 와..웬디양님의 인증샷에 군침 흘리며 감동받고 추천 한 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