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목을 어떻게 써야 적당히 잘 쓴 것인지 모르지만, 2021년 마지막 맡은 환자는 두 사람의 코비드 환자였다. 나이가 10살 정도 차이가 나는 환자들이었지만 증상이 너무 비슷해서 차팅을 하면서 헷갈릴 정도였다는. 물론 다른 부분도 많지만 병증만 봤을 때 너무 비슷했다. 당뇨병이 있어서 다리가 썩어가는 것까지. 코비드도 코비드였지만, 다리 하나를 당뇨병 때문에 절단하고 나머지 하나도 썩어가는 것을 보니까 간호사 생활 일 년 동안 다양한 환자를 봐 왔어도 끔찍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그 환자들을 돌보며 2021년이 저물고 2022년이 밝았는데 1월 1일 엑스트라로 일하게 된 날에 맡은 환자도 당뇨병이 있는 코비드 환자. 나이가 젊어서 아직 다리가 썩어들어갈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대로 방치하면 그 사람도 머지않아 다리를 자르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코비드 환자들과 함께 마무리와 시작을 하게 되었다.


2. 사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나는 너무 아팠다. 26일 일을 하는데 열이 나고 몸이 으슬으슬 추우면서 뼈마디가 아픈데 목소리까지 갔다. 너무 아프지만 일하면서 아프다는 말을 못 하고 쉴 수 있는 시간 휴게실에 가서 환자들용 이불 가지고 들어가서 뒤집어쓰고 벌벌 떨다가 다시 환자 돌보고,, 그렇게 겨우겨우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도 덜덜 떨면서 약 먹고 자고 일어나 또 일하러 갔다. 간호사가 부족해서 보너스를 주는 이 기간에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일을 해서 돈을 모아 차를 사겠다는 일념으로. 아놔~~.ㅠㅠ

좀 무식하긴 했지만, 12월 26일 일하고 27일 하루 쉬고 1월 1일까지 일해서 6일 일을 했다. 덕분에 보너스가 3번이나 나올 것이며, 일주일에 40시간을 넘게 일했기 때문에 오버타임으로 간주되어 돈이 더 많이 나오게 생겼다. 아무튼 그렇게 며칠 아프고 이젠 많이 좋아졌다. 사실 코비드 검사를 받았다. 혹시 결과가 코비드 양성으로 나오면 일을 안 가고 음성이면 일을 가려고 했는데 음성으로 나와서 일을 하러 갔던 거다. 지금 다시 12월 말을 생각하면 나름 젖 먹던 힘까지 다 뽑아서 일을 했던 내가 떠오른다. 에너지를 최대한 일하는 데만 사용하려고 집에 와서는 죽은 듯 잠만 잤던 나. 그렇게 2021년이 가고 2022년이 왔다.


3. 어제는 작은 시누이가 우리 부부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느 고급 식당 (Ruth's Chris Steak House)의 기프트 카드준 곳에 아이들과 함께 갔다 왔다. 우리는 안 가본 식당이지만 먹는 거 잘 아는 작은 시누이가 고른 식당이라서 고급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정말 너무 비싸더라. 나는 2021년에 산 XXS 사이즈의 옷을 입고 갔다. 정말 사이즈가 너무 작았다. 하지만 니트라서 좀 늘어나서 입으니까 또 입을 만 했다는. ㅋㅋ 남편도 보고 돌려라 그런 말을 안 하는 거 보니까 보기 흉할 정도는 아닌 것 같아서 그냥 입기로 했는데 정말 작은 사람들과 나의 차이는 손목에 있었던 것인지 팔을 집어넣을 때 손목 부분이 잘 안 들어가려고 하긴 하더라는.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일단 식당은 스테이크 하우스니까 우리 넷 다 스테이크를 시켜서 먹었다.

스티커로 가려진 사람은 해든이.

고기 따로 팔고 사이드 다 따로 팔아서 더 비쌌던 집.ㅠㅠ 나는 필레 미뇽과 랍스터를 시켰다. 괜찮았다. 하지만 저렇게 비싼 곳이 아니라도 저 정도 맛의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으니 1월 기념으로 먹은 것으로 만족.

XXS사이즈 입은 내 모습을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ㅋㅋ

어제 갔던 Ruth's Chris Steak House


아팠는데도 살은 하나도 안 빠졌다는. 왜냐하면 나는 일을 해야 하니까 집에 오면 안 먹혀도 많이 먹고 쳐자서 그런 것 같다는.


4. 알라딘에서 서재의 달인 선물이 도착했는데 너무 궁금해도 그것도 풀어보지 않을 정도로 집에서는 에너지를 안 사용했으니까.ㅎㅎㅎ

어제 식사하고 와서 풀어봤다. 나는 보라색 피너츠가 왔더라. 어떤 것이 오든 상관없었기 때문에 아무 감흥이 없었다, 사실. 다만 내 스페인어 노트가 될 녀석이라 잘 부탁한다는 인사는 했다.ㅋ

사무실에 와서 풀어봤기 때문데 다른 사람들이 준 선물과 함께. 에너지 절약하려고 그런 건 아닌데 매일 일을 하다 보니 사무실에 올 시간이 없었다는. 선물은 늘 기분이 좋은 법.ㅋㅋ


5. 계획대로 독보적 활동을 하고 있다. 내 랭킹이 13위라고 나와서 전체 랭킹을 보니까 내가 없다. 도대체 북플의 랭킹은 어떻게 조작이 되는 것이길래?? 뭐 랭킹 그런거 상관없지만, 미국에서 하루 늦게 시작하는 내 위치가 어딘지 궁금했을 뿐. 


1월 1일부터 시간이 날 때마다 <댈러웨이 부인>을 읽고 있다. 독보적 활동을 하다 보니 밑줄 긋기는 이북이 훨훨훨훠~~~얼씬 편하다!! 이북 사고 싶어서 맴이 움직이지만, 쌓여있는 이북 먼저 읽자!! 그래도 맴을 움직이는 이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기록은 해두자.





























암튼,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알라딘 친구분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28) 먼댓글(0) 좋아요(4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파엘 2022-01-06 00: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도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라로 2022-01-06 17:14   좋아요 1 | URL
2022년 첫 인사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라파엘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얄라알라 2022-01-06 01: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라로님 건치 미인, 미소의 밝음이 뿜뿜! XXS 사이즈라시니! 부럽다 못해 샘나요!!!!

라로 2022-01-06 17:16   좋아요 0 | URL
저 XXS 사이즈 아니고요. 저 옷은 너무 탐이 나서 사이즈 안 맞는데도 샀어요. 그런데 니트라서 억지로 입을 수 있더라구요.ㅎㅎㅎㅎ 저 만나 보시면 샘 나신다고 하신 거 취소하실 거에요.^^;;
얄님, 2021년 감사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청공 2022-01-06 02: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xxs인데도 약간 여유도 있어 보이는데요? ㅎ ㅎ 밝게 웃으시는 걸 보니 마음이 놓여요.
작년 말 아프신데도 일하셨다는 이야기 넘 짠하네요. 아프지 마요~
코비드, 당뇨병이 있는 젊은 환자를 지켜보는 라로님 맘도 편친 않겠어요...그나마 책들이 라로님 옆에서 힘이 되어 주길요.

라로 2022-01-06 17:18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니트라서 그래요. 아주 꽉 낍니다요.ㅋㅋ
아프지 마요,,라는 청공님의 글이 넘 다정하게 들려요!!!^^
당뇨병은 정말 무서운 병이에요,, 우리 당뇨병 안 걸리기 위해서 다들 커피 마시기??응??ㅎㅎㅎ
책으로 만난 우리의 소중한 인연이 올해도 다정하게 이어지기를요~~~.^^
청공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청공님도 아프지 마요~~.^^

책읽는나무 2022-01-06 06: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xxs 사이즈 옷이 맞나 싶은 옷인데요??
내 친구가 마르고 작은 아이가 있는데 옷이 다 커서 주니어복 옷을 사서 입더라구요.
아마도 그게 xxs 사이즈겠죠??ㅋㅋㅋ
라로님은 주니어!!!!ㅋㅋㅋ
그리고 아프지 맙시다!! 맴찢이에요ㅜㅜ

라로 2022-01-06 17:21   좋아요 1 | URL
저거 니트라서 입으면 늘어나고 벗으면 아주 작아요. 고무줄처럼요.^^;;
저는 주니어 못 입어요. 아, 정말 손이 안 들어가는 것을 억지로 입었어요.
그래서 입고 벗을 때 좀 고생;;;(쉿,, 비밀입니다요.^^;;)
저는 특별히 크게 나온 주니어는 입어 봤는데,,,키가 크고 덩치가 있어서 주니어 절대 노노노 ㅋㅋㅋ
책나무님도 아프지마요!!! 우리 임인년은 겅간하게 보냅시닷!!^^

blanca 2022-01-06 07: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라로님 고생하셨네요. 새해에는 건강, 또 건강하시기를...

라로 2022-01-06 17:22   좋아요 0 | URL
고마와요, 블랑카님!!^^
블랑카님도 늘 건강하시고 건필하시고 언젠가 책도 내시고 새해 복도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닷!!^^

잘잘라 2022-01-06 08: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우👍 엄청난 연말연시를 보내셨습니다! 다정한 라로 님만 생각하다가 강단있는 라로 님 모습에 눈이 번쩍🤩
라로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로 님 사랑합니다~❤

라로 2022-01-06 17:23   좋아요 0 | URL
정말 연말연시 잊지 못합니다요.ㅎㅎㅎ
잘잘라님은 참 섬세하신 분이세요!!! 안 그런 척 하셔도 무척 다정다정하신 분!!
저도 잘잘라님 사랑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하시는 일 대박 나길 바랍니다!!!^^

다락방 2022-01-06 08: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라로 님, 해피 뉴 이어!

라로 2022-01-06 17:24   좋아요 0 | URL
다락방 님도 해피 뉴 이어 앤드 베스트 위시스!!^^

2022-01-06 10: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1-06 17: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기억의집 2022-01-06 11: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제 회복 되신거죠!!! 근데 전 하루 쉬고 일해 보너스 받으려는 맘 알아요. 제가 일했을 때 그 곳이 장사가 너무 잘되서 늦은 시간까지 일하면 한다고 했어요 몸이 너무 힘든데 이렇게 일하면 돈이 되겠다 싶어서… 라로님 건강 잘 챙기세요!!!

저도 궁금했어요. 아주 작은 사이즈 같지 않아요. 넉넉해 보여요. 옷이 트위드 스탈이여서 이뻐요. 저도 비슷한 옷 인데.. 살이 쪄서 이젠 못 입는 옷인데..키도 크셔서 잘 어울려요.

저는 스테이크 양보고 놀랬어요. 진짜 크게 주는구나 싶어서…

라로 2022-01-06 17:30   좋아요 0 | URL
이제 거의 회복되어 가요. 목소리가 잘 안 나아지네요. 말을 많이 하니까 이제 좀 덜 하라는 의미인지??ㅋㅋㅋ
제 맘 아시죠! 그 보너스라는 족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어제 차를 샀어욥!!! 노동은 힘들지만 댓가는 달콤하네요.^^;;;

옷이 니트라서 그래요. 정말 작은 사람들은 손도 작고 다 작은가봐요. 손목이 안 들어가서 환불할까 좀 고민했는데 이쁘고 세일을 많이 한 거라... 걍 입기로.ㅋㅋㅋㅋ
근데 기억의집님이 살이 지셨다니 안 믿어요. 지난 번 페이스타임 할 때 보니까 그대로 이쁘시던데요!!

저도 아들들이 시킨 스테이크보고 놀랐어요, 비싼 값을 한다고 생각하기로.. 다시 갈 것 같진 않지만요.ㅋㅋㅋ

프레이야 2022-01-06 13: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참 대단하다대단하다요. 난 상상도 못해요.
몸이 아픈데 우째 쉬지도 않고 일하고 버티고 ㅜㅜ
음성으로 나와 다행이긴 한데 몸 좀 챙기고 그래요ㅠ. 코비드 환자와 연말연시를 함께하다니 엄청 놀랐어요. 일선에서 정말 고생 많아요. 토닥토닥.. 라로같은 간호사가 있으니 다행이지만 짠하기도 하고 에고... 늘 조심조심 건강!
전에 본 사진에서도 느꼈지만 마른 거 아니에요? 그쪽 사이즈라 여기랑 다르겠지만 에너지 많이 쓰는 사람이니 많이 먹고 S정도는 입어줘야죠 ㅎㅎ
난 이제 M 입어야 편하다우.

라로 2022-01-06 17:39   좋아요 0 | URL
저는 좀 괴상한 부분이 있나봐요. 가끔 자기 학대를 하는,,ㅎㅎㅎㅎㅎㅎ
아프고 그럴 때 더 으샤으샤하는,,, 참 괴상해요,,^^;;
코비드 환자 플로트 차트라는 게 있어요. 돌아가면서 코비드 환자를 보기 때문에 이번엔 제 차례였는데 어째 연말연시를 코비드 환자를 보게 되었더라구요.
코비드 환자가 갑자기 막 늘어나니까 기운 빠져요. 코비드라는 병은 정말 예측 불가능한 병이네요,, 갈수록..ㅠㅠ
우리가 만났을 때 보다는 약간 살이 빠졌지만, 마르진 않았어요. 저거 니트라서 늘어나서 그래요.ㅎㅎㅎ
프야님이 M을 입으신다는 거 안 믿어져요. 우리 중에 가장 날씬하신 분이!!! 상상 할 수 없음요.^^

가필드 2022-01-06 11: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선에서 일하시는 의료진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라로님도 힘들수록 쉬어 가셔요 😷

라로 2022-01-06 17:35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가필드님!!!^^ 가필드님 열심히 독서하시는 거 북플에서 보며 감동해요.^^
새해에도 좋은 책 많이 소개해 주세요. 가필드님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레삭매냐 2022-01-06 13: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소비를 위한 노동에 그만...
감읍했습니다.

새해에는 아프지 말기~입니다요.

라로 2022-01-06 17:38   좋아요 2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매냐님 늘 저를 웃게 만드시는 재능을 갖고 계세요!!!^^

새해에는 우리 서로 아프지 말기~~~요!!
작년 많이 감사드려요, 좋은 책 너무 많이 소개해 주셔서 감당하기 힘들기도 했지만요.^^;;
올해도 살살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희망으로 2022-01-06 2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왕 일하는거 좀 더 하고 보너스 받지, 하는 마음은 들 것 같아요.
하지만 몸이 힘들다고 보내는 신호도 무시하지 않으셨음 합니다.
얼굴이 가려졌지만 늘~씬 하셨던 라로님 얼굴이 이제야 떠오릅니다.
밝은 모습 뵈니 좋으네요.
아니들면서 달라진 것 중,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행복한게 저도 좋더라는 거예요.
이건 좋은 거죠. 크게 샘내거나 욕심이 없어서 일지도 몰라요^^

라로 2022-01-06 22:49   좋아요 1 | URL
맞아요, 더구나 욕심을 내고 있는 것이 있어서 그랬는지 더 의지가 불타오르더라구요.ㅋㅋㅋ
몸이 보내는 신호 맞아요. 간호대 가기 전부터 정말 쉰 적이 없었네요.
마음이 헤이해지니까 몸도 알고 그러는 것도 같고요.^^;
늘~씬 이라니요!! 그런 말은 좀 더 크게,,^^;;
저는 그날 정신이 없어서 희망으로님의 얼굴도 아영엄마님의 얼굴도 기억이 안 나요.ㅠㅠ
기억의집님은 그래도 몇 번 만나고 작년 영상통화도 한 적이 있어서 기억이 나지만요.
희망으로님 나이들기 잘 하시는 것 같아요.
저는 키가 큰 것에 비해 속이 좁은지 남이 잘 되면 여전히 배 아파요.^^;;;
하지만 나이가 드니까 배아픈 것이 그리 오래가지 않고 크게 샘내거나 욕심이 줄어든 것은 느껴져요.
이제 정말로 나이 잘 드는 것을 고민해야 하는 시기군요.
감사하는 마음으로 아릅답게 늙어가고 싶네요.^^

psyche 2022-01-12 09: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픈데도 일하신 라로님! 열심히도 좋지만 몸 생각하면서 조금은 쉬면서 하세요. 우리 나이도 있잖아요. ㅜㅜ
아무리 니트라지만 아니 사실 니트인데도! xxs을 입으신다닛! 저는 니트야 말로 울룩불룩이 다 나와서 L 입어야 하는데 ㅜㅜ
그건 그렇고 저 ruth steak house 는 저희 집 근처에 있는데 지나가면서 보기만 하고 한번도 안 가봤어요. 워낙 비싸다고 악명(?) 이 높아서. 저희 집은 질보다 양이라. 특히 고기는 ㅎㅎㅎㅎ

라로 2022-01-16 09:41   좋아요 0 | URL
맞아요,, 돈도 좋지만, 이제는 좀 쉬면서 해야지 싶어요,,, 그래도 돈의 유혹이 크긴 크네요.ㅠㅠ
니트는 또 그렇게 되나요?? 근데 제가 상체만 좀 마른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아마도 가능,,그런데 정말 XXS입는 사람들은 골격이 너무 작은지 손목이니 길이니 뭐 이런 것이 작긴 하네요.^^;;
거기 정말 너무 비싸요,,, 비추에요. 그돈이면 다른 곳에서 다양하게 많이 먹을 것 같아요. 사실 고기맛이 대부분 거기서 거기잖아요. 어떻게 사이드 디시도 다 돈을 받고 파는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