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배속 살림법
조윤경 지음 / 스타일북스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다른 일 안 하고, 살림만 열심히 하면 잘 할 수 있을지 몰라~ 하고 생각해 보지만,

방학이라고 집에 있어 봐도 우리 집의 환경은 별로 달라지지 않는 걸로 봐서

살림 잘 하는 것은 시간과 관계하는 것은 아닌 것 같기도 하다. 

방학이지만 여전히 해야 할 일들이 많아서 그런 거라고 하기에는 좀 거시기한

오래 된 나의 습관들이 살림 잘 하는 여인이 되도록 하는 데에 많은 걸림돌이 된다.

성격이 깔끔하여 항상 주변 정리 정돈이 잘 되는 사람이 있는데,

내겐 이 일이 참으로 어렵다.

 

학교에서도 늘상 일이 늦어 퇴근이 늦은 나는

일도 나보다 잘 하고 아이들도 야무지게 가르치는 동료들을 보면 오매 기죽어~

그러면서 그들을 보니, 멀티 태스킹에 능숙하다.

바쁜 오늘에 살아남으려면 자고로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 밖에 못 하는데...

 

이 책에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나온다.

그리고 수납 방법에 대한 아주 유용한 팁들도 많다.

잘 연구하고 따라하면 살림 솜씨가 늘어날 것 같다.

 

부러워하면서 읽었다.

그런데, 내 몸에 착 달라 붙지는 않을 것 같다.

앞으로 조금 더 부지런히 몸을 놀리기 위해 노력해 봐야겠다.

두뇌 활용이 살림에도 잘 적용되어 생산적인 에너지로 다시 태어날 수 있기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15-01-17 2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정리는 잘 못해요. 집은 물론이고 컴퓨터 바탕화면도 파일이 흩어져있죠.
다 치우고 살려면 못배길것같아요

희망찬샘 2015-01-20 07:31   좋아요 0 | URL
이것도 오래된 습관인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노력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