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깜장봉지 푸른숲 작은 나무 3
최영희 지음, 김유대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진지하게 스파이더맨이 되고 싶다고 하는 울 찬군의 얼굴이 오버랩 되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어릴 때, 헐크, 소머즈, 600만불의 사나이, 원더우먼...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모습에 열광했던 기억이 있다.

뉴스에서 슈퍼맨 흉내 낸다고 망토를 쓰고 높은 곳에서 뛰어 내리다 다쳤다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은 것도 같다. (오래 전의 일이라 그 기억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과다호흡 증후군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 아로에게는 언제나 비상용 깜장봉지가 있다.

호흡 조절이 잘 안 되면 온 몸이 쑤시고 얼얼해지다가 정신을 잃게 된다고 한다.

이 때 비닐 봉지를 입에 대고 자기가 내뱉은 날숨을 다시 들이마시면 호흡이 다시 편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비닐 봉지는 주머니 속 비상약인 셈이다. 

언제 증상이 나타날지 몰라서 아로는 맘껏 뛰놀지도 못 하고 소리도 못 지르고 큰 소리로 노래도 못 부르지만,

엄마는 홍길동이나 슈퍼맨 이야기를 들려주시면서

"너도 나중에 위대하고 멋진 사람이 되려고 이렇게 힘들게 크는 거야."하며 위로해 주신다. (참, 좋은 엄마다.)

체육창고에서 혼자 과다호흡 증상에 대한 응급처치를 하고 있던 중, 벤지 요원을 찾는 외계의 음성 같은 소리를 듣게 된다.

그 낯선 목소리는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벤지 요원, 이 빛을 쪼이게. 이 빛이 자네를 초능력 슈퍼 영웅으로 만들어 줄 걸세. 초능력이 생기면 몸도 금방 회복될 거라네."라고.

또, "이제 자네는 이 행성의 평화를 지킬 슈퍼 영웅이네. 부디 그대의 행성을 위해 목숨 바쳐 싸워 주길 바라네. 그런데 한 가지, 꼭 지켜야 할 게 있다네. 절대 다른 이들에게 그대가 슈퍼 영웅이란 걸 말해선 안 되네." 하는 말까지!

남몰래 받은 비밀 임무! 아로가 쓔퍼깜장봉지로 새롭게 태어나는 순간이다.

슈퍼깜장봉지가 된 아로는 악당들은 알고 보면 겁쟁이라는 것을 깨우치게 된다.

여자 아이를 괴롭히는 남자 아이도 물리치고, 주먹짱 길기태에게도 대들 용기를 가지게 된다.

언제가 나타날 무서운 힘이 있다고 생각하니 두려움이 사라진 것.

그렇게 슈퍼깜장봉지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진다.

아로가 슈퍼깜장봉지가 된 사연을 읽어보면 풋~ 하게 된다. 이 책이 가진 나름의 반전?!

특별한 능력은 잃었지만, 그래도 얻은 것들이 생긴 아로!

외톨이 아로에게 친구들이 생겨서 참 다행이다 생각하며 이야기를 덮었다.

용기를 가지고 세상을 살아간다면 많은 것을 해 낼 수 있다고 아로는 우리에게 이야기 한다.

세상을 이겨내는 법을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배워가면 좋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15-01-04 06: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을것같아요.
어렸을때 생각도 나네오^^

희망찬샘 2015-01-04 08:28   좋아요 1 | URL
어렸을 때 저는 원더우먼 참 좋아했었어요. 얼마 전 무릎 담요 망토처럼 걸치고 슈퍼맨 놀이하던 여학생 얼굴도 떠오르네요. ㅎㅎ~ 하양물감님, 오랜만에 뵈어요. 공주님도 많이 컸겠지요?

하양물감 2015-01-04 08:35   좋아요 0 | URL
네 벌써 3학년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