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기 모임에 다녀왔다.

졸업 당시 30명만 부산에 남았다. (운 좋게 그 안에 꽁빠리로 붙었다.)

그 30명이 1급 정교사 연수를 받으면서 모임을 만들었다.

그 모임이 13년을 넘어섰나 보다.

처음에는 19명 정도 하다가, 이런저런 사정으로 13명으로 줄었다가, 지금은 9명.

그 동안 타시도로 가서 못 나오는 친구도 있지만, 9명은 아주 가끔씩(방학 때 한 번) 만남을 갖고 있다.

오늘은 한 친구의 박사학위 논문을 선물로 받았다.

묵직한 논문을 보면서 정말 애 많이 썼구나! 하는 생각에 맘이 짠해지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고...

칼라 인쇄를 해서 한 권당 제작비가 30000원이 넘는다 했다.

"느그 이런 거는 그냥 장식품인 거 알재?" 했지만...

너무나 묵직해서 열어보지 않을 수가 없다.

우리 발령 때만 해도 초등 교사 중 박사학위를 받은 이가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제법 되는 것 같다.

이런 저런 사는 이야기를 하다가

건강 이야기가 나왔는데...

학교에서 한창 일하느라 애 많이 쓰고 있는 때라 우리끼리 서로 몸 조심해야 해, 아프지 마라~ 로 마무리 지으며 헤어졌다.

이야기를 들으니 아픈 동기들이 제법 있다.

한 달 회비 10000원, 모일 때마다 맛있는 거 먹어도 만남의 횟수가 적으니 돈이 제법 모였다고 한다.

다음에는 날 잡아서 해외가 아니더라도 럭셔리한 국내 여행을 가자는 의견.

절반은 아줌마, 절반은 골드 미스~

다들 자기 위치에서 빛을 발하며 산다.

동생들이지만, 나는 이 친구들이랑 만나는 것이 참 좋아서 모임에도 꼬박꼬박 잘 나가고 있다. 참 좋은 사람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프레이야 2013-08-07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모임이네요.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는 사람들 그리고 희망찬샘님 ^^

희망찬샘 2013-08-08 18:05   좋아요 0 | URL
만남이 지속되는데는 누군가의 애씀이 있어요. 그 친구에게 항상 고마워 하고 있지요. 오랜 시간 총무를 기분좋게 해 주는 친구. 좋은 사람들이랑 함께 하는 시간이라 행복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