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 폭발 생일 파티 사계절 저학년문고 58
심윤경 지음, 윤정주 그림 / 사계절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원이 병관이 시리즈가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그림에 담아 아이들의 마음은 물론

자녀를 키웠거나 키우고 있는 부모들의 마음까지 빼앗았다면,

은지, 호찬이 시리즈는 그림책에서 읽기글로 넘어갈 만한 단계에 놓인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마음을 빼앗을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역시 부모들도 참 재미있게 읽을 법한 이야기이며,

나도 우리 아이 이야기를 풀어놓으면 동화작가 해도 되겠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까지 한다.

 

이번 이야기는 '잘난척쟁이 정규태'의 생일파티에서 한바탕 굿판(?)을 벌인 호찬이 이야기다.

규태네 과학 놀이 생일파티에서

말하는 앵무새 앵두,

산수 문제도 척척 맞추는 원숭이 원두,

예쁜 이름을 가진 물뱀 리본이가

아이와 어른의 정신을 쏘옥 빼놓은 사이에

은지와 호찬이가 마음 맞추어 폭발시킨 화산모양 생일케이크까지!

난장판의 요소를 두루두루 갖춘 생일파티는 정말이지 다시는 보지못할 멋진 구경이었다.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구경이 되었다.) 

생일 케이크 화산폭발로 인하여 엄마는 규태네 청소를 해 주러 가셔서 고생을 하셨지만,

신 나는 경험을 했기에 모든 꾸중을 온몸으로 참아낼 수 있었던 호찬이.

호찬이는 지난 번 생일 주인공이었던 규태의 화산 생일케이크를 대신 폭발시킨 댓가로

자기 생일 케잌의 촛불 끄는 것을 규태에게 양보하기로 했는데,

규태의 생일케이크와 똑같은 화산폭발 생일 케이크가 등장했을 때의 놀라움이란.

이어지는 호찬군의 반응은 어떠했을까?

아이다움이 그대로 드러나는 호찬이의 대응이 궁금해요? 궁금하면... ㅋㅋㅋ~ 아시죠?

 

은지, 호찬이 다음 편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퍼남매맘 2013-06-09 15: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들에게 어린이날 선물로 사 준 책입니다.
저도 이 시리즈 참 좋아합니다. 다 갖고 있네요.

희망찬샘 2013-06-09 16:08   좋아요 0 | URL
1학년 아이들도 신 나게 읽을 수 있는 부담없는 책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