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째 로봇 연구 학교를 하고 있는 덕에 로봇 관련 도서들이 글빛나래 도서관의 한 코너를 차지하고 있다.

어떤 책들이 있을까 쭈욱 살펴보다가 마음에 드는 책들을 몇 권 뽑아 들었다.

 

사실,이 책부터 읽어야 할 것 같은데...

책의 두께가 몸을 긴장하게 한다.

조금 뒤에 읽어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남겨둔다.

재미있게 읽은 이현 작가의 <<로봇의 별>>이 이 책에서부터 출발한다고 하니 읽어보아야 할 책이라 여겨진다. 학교의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좋은 로봇의 별~

 

 

 

 

 

 

 

 

 

긴 여운이 남는 책이다.

로봇과 인간과의 관계를 따져보고

둘 사이의 공생관계를 생각해 보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책이다.

 

 

 

내용은 읽어보고 정리해야 할 책들. 재미있을 것 같다.

 

 

 

 

 

 

 

연수가 두 개나 잡혀 있고, 방학도 10일 넘게 짧아졌지만, 전투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즐거운 방학이 돌아왔다. 아이들에게 방학 도전 권수를 정해보라고 했는데... 10권부터 60권까지 다양하다. 나는 몇 권을 읽어낼 수 있을지... 힘차게 출발~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퍼남매맘 2012-07-22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열 세 번째 아이>도 로봇에 관한 책이랍니다. 저도 아직 안 읽어봤는데 딸이 아주 감동적이라고 하더군요.

희망찬샘 2012-07-22 12:28   좋아요 0 | URL
그러고 보니 로봇 관련 책이 무지 많네요. 로봇이 인간의 세상에 점점 많이 들어오고 있으니 그것에 대한 다양한 고민도 해 보아야 할 것 같네요.

순오기 2012-07-22 23: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로봇과 로봇의 별은 읽었어요~
희망참샘과 제가 읽은 <엄마 사용법>도 로봇 관련도서네요.^^

희망찬샘 2012-07-23 09:02   좋아요 0 | URL
안 그래도 <<엄마 사용법>>은 로봇책이라고 이야기 해 주고 감상평 쓰기도 했어요. 로봇 관련 책 읽고 독후감 쓰는 활동을 아이들이 해야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