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기영어 리딩타운처럼 하라 (스토리북 + MP3 CD 포함) - 미국에서 성공한 조기영어 프로그램 매뉴얼
송순호 지음 / 넥서스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나는 이 책을 두 분으로부터 추천 받았다.
한 분은 같은 연령대의 아이를 키우고 있는 국제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쳤던 (지금은 다른 곳에 있지만...) 울 성당 선배이고
또 한 분은 리딩타운 학원을 운영하고 계시는 학부모님이시다.
선배는 우리에게 이 책을 주면서 자기가 보기에는 이 책이 참 괜찮으니 이걸 읽어보고 아이들 영어 공부에 대처해 보라고 했다.
책에는 sight word와 phonics에 대한 이야기가 반복해서 나오고 아이들에게 놀이처럼 영어를 읽고, 말하고, 쓰고, 듣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두었다.
알파벳을 가르칠 때는 이름보다 소리에 주목할 것.
슬릿카드 연습, 단어 빈 칸 메우기 연습은 다른 영어 교재들에서도 많이 보이고, 교실 수업에서 선생님들도 활용하시겠지만, 집에서 엄마도 아이와 함께 해 보면 쉽고 간단한 학습 도구를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숨어있는 cross sight word 찾기도 잘 활용하면 아이의 단어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모음은 장모음보다는 단모음을 먼저 가르칠 것. (a, e, i, o, u가 자신의 이름대로 에이, 이-, 아이, 오우, 유-로 발음되면 장모음, 애, 에, 이, 아, 어로 발음되면 단모음이다.) 이 단모음과 장모음 학습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무척 유익했다.
sight word란 문장 가운데 너무 자주,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보기만 해도 뜻과 발음이 생각나야 하는 단어를 말하고, 이 단어들을 잘 이용해서 학습을 해 나가면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엄마가 아이에게 어떤 식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써 두었는데 이 중 얼마나 활용이 될지는 의문이나 좀 더 실제적으로 와 닿는 느낌이 다른 책보다 낫다는 생각이 든다.
함께 제공되고 있는 테이프도 들어 보아야겠다. 책 속의 작은 책도 분철하여 잘 살펴보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