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가 대단하긴 대단한가 보네. 이 책을 다 읽다니!"

책을 읽고 있으니 남편이 한마디 한다.

집에 있는 책은, 재미있다는 남편의 말을 믿고 내가 이 사람, 저 사람 많이도 빌려줘서 책이 지금 누런 상탠데,

지금까지 정작 나는 읽지 않고 있었다.

이 책은 드라마의 사진까지 표지에 곁들여져있으니 좀 더 폼이 나는 느낌~

드라마에 대해서 사람들이 워낙 말을 많이 하는지라

드라마까지는 못 봐도(지금 보려고 하니 한 편도 안 본 내가 투자해야 할 시간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시도가 잘 안 된다.)

이 책은 읽어 보리라 생각했다.

남편의 말대로

정말 대단한 작품이다.

집현전 학사들을 둘러싼 연쇄살인 사건의 비밀을 캐 내는

젊은 겸사복 채윤과 그가 사랑한 여인 소이,

그리고 우리 역사상 가장 큰 존경을 받는 위대한 세종대왕,

집현전 학사들과 그에 맞서는 최만리,

여기저기 숨겨진 반전들까지.

그리고 훈민정음 창제의 원리 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과학성과

백성을 사랑하는 군왕의 마음

군왕을 사랑하는 신하의 마음을 읽으면서

이렇게 글을 쓰고, 편하게 살 수 있음을 감사, 또 감사드린다.

세종대왕님께 드리는 감사합니다, 버전(박자가 맞으려나 모르겠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종대왕님! 한글 만들어

우리 알라들 빨리 글깨쳐 책 읽습니다.

엄마들에게

"우리 아이 천재 아닌가?"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즐거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이 좋은 글의 위대함을 가끔 챙기지 못하고

잘못된 언어파괴 그저 바라보아

미안합니다.

다같이 한글을 사랑합시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12-01-10 1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따라 한글을 가르쳐주는 프로그램도 있다고, 어제 언니가 얘기하더라구요. 목소리가 나오는 기관을 보여주며 그 모양에 따라 어찌어찌 설명하는 거라고 하던데, 잘 못 알아듣긴 했어요.
저도 뒤늦게 이 드라마를 시청해서 종영 3회 전부터 본방을 볼 수 있었는데(정작 막방은 일주일 뒤에 보고..;;;;) 드라마가 책보다 훨씬 훌륭했어요. 한석규 씨가 대상 탈 만했고요. 책 보시고 드라마도 도전하셔요. 아깝지 않아요~

희망찬샘 2012-01-10 12:26   좋아요 0 | URL
한석규씨의 연기가 카리스마 짱이라는 말을 듣고 맘이 많이 흔들렸는데, 마노아님 말씀 들으니 더욱 맘이 흔들리네요. 기회를 만들어 봐야겠어요.

순오기 2012-01-10 2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오래전에 어머니독서회 토론도서였는데, 연말이면 바빠서 못 읽고 지나쳤어요.
드라마도 안(못) 봤고...우리 애들은 최근에 꺼내 읽었는데 나는 읽어봐야지 하면서 아직도...

희망찬샘 2012-01-11 06:26   좋아요 0 | URL
읽어야 할 책들이 얼마나 많은지, 어제 조카가 셜록 홈즈와 괴도 루팡을 빌려 주겠다는 걸 "안 볼란다~" 하면서 뿌리치고 왔답니다. 그래도 시간 내서 한 번 보셔요. 시간 날 때 보기 힘드니까 일부러 내서 보셔야 할 책이라는 생각 들어요.

수퍼남매맘 2012-01-11 0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 말씀 처럼 책, 드라마 모두 본 분들은 드라마가 훨 낫다고 하죠. 꼭 시간 투자해서 봐 보세요.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전 드라마만 본방사수한 사람인데 명품 드라마 였습니다. 뿌나 끝나니 드라마 볼 게 없네요. 정치 철학이 느껴지는 드라마였어요. 막판에 세종과 정기준이 정치에 대해 토론할 때는 그 대사 하나하나가 명언이었죠.

희망찬샘 2012-01-11 06:27   좋아요 0 | URL
안 그래도 찾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수퍼남매맘님이 이 드라마 홍보 했던 거 기억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