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랑잎 대소동 자연그림책 보물창고 7
조너선 에메트 글,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들과 함께 소풍을 가려고 학교 뒷동산을 먼저 답사했다. 제법 가파른 길을 헉헉 거리며 가고 있는데, 청설모가 나무 위를 쪼르르 기어 가는 모습이 보인다. 피곤이 사라지고 어느 새 환한 웃음이 얼굴 가득 번진다. 아, 아이들이 얘를 만나면 정말 좋아하겠구나! 하면서 말이다.  

우리 집 아이들과 함께 오랜만에 나들이를 가는 길에는 단풍잎이 여기저기 떨어져 있었고, 그리고 청설모가 또 보였다. 희망이 말로는 방망이 모양으로 깎여진 열매는 청설모가 먹고 남은 먹이 흔적이라고 한다. 여기도 있네, 여기도 있네! 하면서 좋아라 한다.  

아, 가을이다.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쭈르와 쪼르를 따라 아이의 마음을 느껴보는 것은 유쾌하다.  

희망이 어릴 때, 재미있는 화면이 지나가 버리고 나니 다시 그걸 보여 달라고 해서 곤란했던 기억이 있다. 이걸 어떻게 해결하나 말이다. 그처럼 쭈르와 쪼르도 떨어진 나뭇잎을 나무에 다시 달아 보겠다고 한다. 떨어진 걸 어떻게 붙이나 말이다. 하지만, 이 아가들의 모습이 그래서 더욱 사랑스럽다.  

색깔이 바뀐 나뭇잎들을 보고 너무 놀라 주르르 미끌어진 쭈르~ 푸른 잎은 온데간데 없고 노란색, 주황색, 심지어 빨간색까지! 가슴 졸이며 떨어지는 나뭇잎을 바라보는 쭈르~ 이런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나무는 낙엽을 떨어뜨리느라 분주하다. 쭈르는 나무를 구해야겠다고 맘을 먹는다.  

 이렇게 산처럼 쌓아서  

가랑잎을 들고 가 나무에 하나하나 다시 붙여 보겠다는 것! 그것이 그대로 딱 붙어 있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세찬 바람이 부니 다시 도로아미타불~ 

엄마가 오셔서 일깨워주시는 자연의 이치를 들어 보자. 

"얘, 쭈르야. 나무는 가랑잎들을 떨어뜨려야만 한단다." 여름 내내 잎들을 돌본 나무가 이제는 쉬어야 할 때라는 것. 얼마 동안 떠나있던 잎들은 봄이 되면 다시 돌아 올 거라는 것. 엄마의 말을 들은 쭈르는 이제 안심이 된다.  

쭈르와 쪼르는 떡갈나무 밑에서 재미있게 놀고 저녁노을 빛을 닮은 가랑잎을 들고 집으로 돌아간다.  

가을을 흠뻑 느끼게 하는 책. 학교에서는 가을동산에 대한 공부를 하는데, 이 책이 정말 반갑다. 아이들과 함께 다시 읽어 보아야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1-10-23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이 리뷰 읽고 재미있어서 아침에 남편에게도 얘기해줬어요. 떨어진 나뭇잎을 다시 붙여주려고 낑낑대는 것, 아이들 세계에서만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요. 외국 작가의 책이니 원본엔 이름이 쭈르와 쪼르는 아니었을텐데 번역하면서 우리말 이름도 예쁘게 잘 붙인 것 같아요.
좋은 책 소개 잘 읽었습니다.

희망찬샘 2011-10-24 06:19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평가~ 사실, 리뷰가 잘 안 써져서 보고 또 보고 했어요. 아이가 자라다 보니까 유아용 도서들을 후딱 읽게 되네요. 이런 책은 읽고 또 읽어줄 때 맛이 살아나는 그런 책인데 말이지요. 보면 볼수룩 정이 가는 그런 책이에요. 딱 요즘에 어울리는 책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