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 늑대 세 마리와 못된 돼지 ㅣ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174
헬린 옥슨버리 그림, 유진 트리비자스 글, 김경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06년 9월
평점 :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싶은 책들을 적당히 숨겨 두어야 하는데, 교실에 다 풀어 두었더니 아이들이 너무 많이 읽었다.
이 책을 읽은 친구 손 들어 보라고 했더니 7명 정도 된다. (26명에서)
절대로 아는 척 하지 말아라~ 신신당부하고 시작했건만
입이 간질거려 견딜 수 없다.
다음 상황을 생중계 하느라 바쁜 몇 아이가 생겼다. 완전 흥분 상태다.
조금 학년이 높은 아이들은 이야기 한다고 막 화내고 그러던데, 이 아이들은 아직 그런 것은 없다.
그렇게그렇게 읽어 주다가 마지막에 낸 퀴즈
"늑대들이 도망쳐 나올 때마다 들고 나오는 물건이 하나 있는데 그게 뭘까?"
그리고 하나 더,
"이건 좀 어려운데 말이야. 집에 가서 엄마께 이야기 들려 드리고 여쭈어 보면 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답을 찾아오는 친구들에게는 보너스 선물이 기다리고 있단다. 차를 마신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다음 날, 두 명의 친구가 어머니께 여쭈어 보았다고 이야기 하는데(정말 여쭈어 보았을까? 이 아이들은 안 해도 했다고 막 손 들고, 해 놓고도 모른다고 가만 있고... 그래서 웃을 때가 많다.)... 발문이 어려웠는지 답을 잘 못 하더니
"차를 마신다는 것은 ....가 되고 싶다는 뜻이란다." 라고 이야기 해 주었더니 금방 알아 듣는다.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를 마음으로 받아 들이면 어떤 아이와도 친해질 수 있다고 이야기 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