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버스
존 고든 지음, 유영만.이수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 이 책 소개를 읽었다. 그런데, 책 가격이 싸게 나와서 이 책이 좋다고 썼었는지 아쉽다고 썼었는지 기억은 잘 안 났지만 덥석 사고야 말았다.  

책을 읽으면서 우와~ 참 잘 썼구나 하며 감탄했다. 그리고 나도 에너지 버스에 올라탔으므로 내 버스를 운전 할 준비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세상만사 불평 불만 가득한 우리네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놓는 책!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스스로의 주인이 되어야함을 강조하는 책이다.  

이 책이 특이하게 느껴진 것은 설교식으로 적어 두지 않고 조지와 조이라는 등장인물을 통해 상황을 설정하고 그 상황을 하나하나 해결해 가도록 만들어 둔 것이다. 이야기 식으로 구성 해 두어 지루하다 느끼기도 전에 책은 어느 새 마지막 장에 이른다.  

직장에서의 위기를 맞은 조지는 가정에서 자녀들에게도 인기가 없고 아내에게도 충격 선언을 듣고 마는데, 아침 출근길에 차의 타이어가 펑크 나 버려 머피의 법칙의 어려움에 빠지고 만다. 왜 이리 되는 일이 없는 거야? 

아내의 차를 빌려 보려 하지만, 여의치 않아 아내의 권유대로 할 수 없이 버스 출근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 버스가 바로 에너지 버스! 조이라는 버스 운전사는 조지에게 일생일대의 전환점을 맞을 기회를 선사하는데... 

책에서 제시 해 둔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가지 룰을 따라가 보자.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당신의 비전에 동참시켜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이 10가지 룰을 어떻게 이야기로 잘 버무려 두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어서 접수 해 보시길~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9-05-17 08: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가 읽은 경제경영이나 자기 계발서 중 최고의 책으로 꼽아요. 2편은 안 봤지만 이 책 추천할만 하지요. 작년 10월에 리뷰도 썼는데 못 보셨군요.^^

희망찬샘 2009-05-19 11:28   좋아요 0 | URL
검색해 보니 제가 읽은 리뷰가 순오기님 것이더라구요. 다시 한 번 더 읽었습니다. 좋은 책 추천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순오기님 덕분에 읽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행복희망꿈 2009-05-17 15: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좋은내용의 책인것 같아요.
저도 보관함에 담아두어야겠네요.

희망찬샘 2009-05-19 11:29   좋아요 0 | URL
읽어보심 후회 없으실 거예요. 강추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