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시아 파마 국시꼬랭이 동네 10
윤정주 그림, 이춘희 글, 임재해 감수 / 사파리 / 200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통해 제가 어린 시절 겪어 보지 않았던 문화에 대해 아이들 처럼 저도 새롭게 하나하나 알아가고 있습니다.

아카시아 잎을 가지고 가위바위보를 해서 손가락 튕겨서 잎사귀 하나씩 쳐 내는 놀이는 했지만, 아카시아 파마라는 것은 듣지도 보지도 못했답니다. 책을 통해 보면서 진짜 이렇게 머리가 곱슬곱슬하게 될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어떻게 파마를 한다는 것인지 미희가 영남이 머리를 해 주는 장면에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어요. 그런데 동생 영수가 삽사리 털을 묶어 주는 걸 보니 돌돌 말아 묶어 주는 것인가 봅니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서 거울을 보는 영남이에게 좁쌀 눈도, 돼지 코도, 하마 입도, 주근깨도 보이지 않게 했던 아카시아 파마 머리가 비를 만나는 순간 우리 아이가 잘 하던 말이 제 입에서 튀어 나오고 맙니다. "안 돼에에~"(책을 보며 한 번씩 이렇게 외치곤 하지요.)

소나기를 만나 머리가 다시 원래대로 되어 울상이 된 영남이는 하늘에 무지개가 뜬 걸 보고 미희랑 다시 미장원 놀이를 시작하게 됨으로써 우리 맘의 안타까움을 지워 주네요.

아카시아 파마라는 것-한 번 해 보고 싶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프레이야 2007-10-31 0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기 아이들 넘 귀엽지요. 이 그림책 시리즈는 참 재미있고 우리 정서에 맞아서 좋아요.^^

희망찬샘 2007-10-31 14:31   좋아요 0 | URL
그림이 하나하나 예술입니다. 손님 없는 제 블로그에 여러 차례 글을 남겨 주셨는데, 우찌 감사의 인사도 못 드렸네요. 알라딘에서 아주 유명하신 분이신듯한데, 이렇게 글까지 남겨 주시다니, 무척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