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사가 너무 많다 - 귀족 탐정 다아시 경 2 행복한책읽기 SF 총서 9
랜달 개릿 지음, 김상훈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6년 1월
평점 :
절판


링컨 대통령의 가장 유명한 말을 한번 인용해봤다.  다아시경은 오로지 귀족과 관련된 사건만을 쫓고 해결하러 다니니 진정 귀족에 의한, 귀족을 위한 탐정(수사관)이 아니겠는가.

처음 다아시경 시리즈를 접했을 당시 귀족 탐정이란 사실이 살짝 거슬렸었다. 마치 중세의 엄격한 신분 질서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만 같아서 평범한 시민에 불과한 나로서는 "살인사건도 귀천을 따지는 것이냐?" 라며 트집 아닌 트집을 잡았다. 그래, 속된 말로 밸이 살짝 꼬였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읽다 보니 그건 확실히 나의 지나친 편견이었다. 귀족과 관련된 사건이라 해도(신분이 존재한다 해도) 엄격한 신분제에 대한 느낌은 받을 수 없었다. 그저 가상적 역사(20세기 유럽 이라는)를 배경 삼았기에 그리 된 것일 뿐 딱히 신분에 대한 별다른 느낌을 받을 수 없었달까.

어쨌든 이쯤해서 여담은 뒤로 미루고, 이 책에 대해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단연 전작(셰르부르의 저주)보다 훨씬 높은점수를 주고 싶다. 줄 수 있는 점수가 별 다섯개가 전부이기에 주었지만 이것보다 더 높은 점수를 주어도 아깝지 않을 듯 하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보다 과학적 마법과 흥미진지한 사건 전개가 더욱 돋보였고 매력적이었다.  그야말로 판타지와 추리의 절묘한 하모니를 보여줬다 말할 수 있겠다.

또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등장 인물들의 개성과 조화라 할 수 있다. 주인공인 천재적인 수사관인 다아시경과 뛰어난 법정 마법사 숀의 서로의 영역(각각 추리와 과학마법)에 대해 침범하지 않고 신뢰를 하는 모습과 콤비플레이는 단연 최고였다. 그리고 주변 인물들인 다아시경의 친척인 후작과 그의 수사관을 비롯한 미망인인 공작부인 등...또한 무시할 수 없는 저마다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다아시경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굳이 추리라는 장르에 국한 되어 있지 않아 익숙하지 않아도 내용을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 없다는 점이라 생각한다. 어쩌면 추리라는 장르에 흥미를 가지거나, 알기 위해서이 책을 맨 처음 접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6-02-15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리와 SF의 절묘한 결합이지요^^

어릿광대 2006-02-15 18: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물만두님 덕분에 늘 좋은 추리소설을 찾아요.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