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플랜 - 건강한 영성을 위한 40일 플랜 다니엘 플랜 시리즈
릭 워렌 외 지음, 고성삼 옮김 / 21세기북스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이야기 2015-074

 

다니엘 플랜릭 워렌 외 / 21세기북스

 

1. “와우~ 완전 뚱뚱하군!” 827명의 교인에게 세례를 베풀던 어느 화창한 봄날이었다. 릭 워렌 목사는 세례 예식을 마친 후 깊은 상념에 잠겼다. 목사가 세례를 베풀고 나서 할 영적인 생각은 아니라는 것도 알았다. 그러나 예수님이 요단강에서 세례를 베푸셨던 방식, 즉 사람들을 물속에 눕혔다가 다시 일으켜 세우는 방식으로 세례식을 거행했던 릭 워렌 목사는 엄청 피곤했다. 그날 세례를 받은 이들을 미국인의 평균 체중을 근거로 계산했을 때 대략 65,771킬로그램 이상의 무게를 들어 올린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남 이야기가 아니었다. 릭 워렌 목사도 과체중이었다. 아마 하나님은 그렇게 말씀하셨을 것 같다. “아들아, 너부터 어떻게 좀 해봐라!” 이 당시 릭 워렌 목사의 체중은 130킬로그램이었다.

 

 

2. 그렇게 시작되었다. 다니엘 플랜인가? 성경 속 믿음의 조상 다니엘은 자기 관리에 철저했던 인물이다. 건강 대결로 왕에게 도전하기도 했다. 교인들에게 이 플랜을 설명하면서 동참을 권유했다. 기껏해야 수백 명의 사람들이 참여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12,000명 이상의 새들백 교회 교인들이 서명했다. 놀라운 일이었다. 플랜은 단순하고, 비싸지 않고, 측정 가능한 계획이어야 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릭 워렌 목사는 이 플랜이 혼자 힘으로 힘들다는 것을 알고,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공교롭게 자문의사 삼인 중 한 사람의 이름이 다니엘 에이먼이다.

 

 

3. 다니엘 플랜은 다이어트 이상의 뜻을 품고 있다. 성경적 원칙들과 다섯 가지 필수 요소를 담고 있다. 이 책의 키워드이기도 한 음식(Food), 운동(Fitness), 집중력(Focus), 믿음(Faith) 그리고 친구(Friends). 5F이다. 이 중 믿음친구는 다니엘 플랜을 효과적으로 이끌어주는 비밀 소스라고 이름 붙는다.

 

 

4. 비만도 생활습관병에 속한다. 습관이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은 많은 자기계발서의 단골 메뉴이기도 하다. -당신은 오랫동안 건강하지 않은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그러한 습관들과 친근하다. -당신의 건강하지 못한 습관은 당신 자신이 누구인가를 정의한다. -당신은 건강하지 않은 습관들 때문에 값을 치러야 한다. -당신이 낙심하길 원하는 적은 바로 당신이다.

 

 

5. 크리스쳔들은 영육간에 강건함을 구하는 기도와 기원을 많이 한다. 정크푸드를 먹어가며 입버릇처럼 내뱉는다. 숨 쉬는 운동조차 옳게 못하면서 건강하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변화되기 원한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그 변화는 계속되어야 한다. 변화를 지속시키기 위한 지은이의 조언을 옮겨 본다. 요한복음 8장과 에베소서 4, 그리고 성경의 많은 다른 장에서 뽑은 내용이다. 1) 지속적인 변화는 진리 위에 당신의 삶을 세우라고 요구한다. 2) 지속적인 변화는 현명한 선택을 필요로 한다. 3) 지속적인 변화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필요로 한다. 4)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당신의 삶에 하나님의 성령이 필요하다. 5) 지속적인 변화는 정직한 공동체를 필요로 한다. 다니엘 플랜후 워렌 목사의 체중은 77킬로그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