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하며 보낸 인생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낸 인생보다

훨씬 존경스러울 뿐 아니라 훨씬 더 유용하다."

 

                                                        -조지 버나드 쇼-

 

지난 달은 하도 정신이 없어서 정말 내가 살아냈는지, 사라진건지 알 수가 없는 달이었다.

 

긴 연휴 (길기는.. 너무 짧았다ㅠㅠ)가 끝나고 남은 기간 안에 처리해야 할 일들이 훅훅 달려오는데 어, 어 하면서 쳐내기에 바빴다지.

 

그 와중에... 꼭 실수하던 데 또 실수하고.. 아니, 나하고 안 맞는건지, 왜 자꾸 한 곳에 실수를 하는지.. 자괴감이 들어 우울해 하던 차에 버나드 쇼의 문구를 보게 됐다.

 

그래.. 실수도 하고 그 실수를 통해 배우면서 나도 커 나가는 거겠지. 만약 이 일을 안 했더라면 실수도 안 했겠지만, 일도 몰랐을거야..라고... 나를 다독이면서도 아.. 밀려오는 이 우울한 감정들...

 

그래서인지, 며칠 전 아침.

여느 때와 다름없이 씻고 몸에 로션을 바르는데, 그날따라 유독 향이 너무 좋아서 무슨 향이지 싶어 병을 꼼꼼하게 보던 찰나, 눈에 들어 온 단어.

 

컨 디 셔 너

 

응? 컨디셔너? 린스?

 

나 이거 며칠 동안 계속 발랐는데... 향도 좋고 발림성 좋아서 와 좋네..하고 발랐는데...

 

세상에... 린스를 로션인 줄 알고 그동안 몸에 발랐던 거다. 하하하

무슨 개그하냐고.. 아무리 뭐 안 바르고 안 써도 그렇지, 한글로 컨디셔너 적혀 있는데, 그게 로션이라고 읽히냐고..푸하하하

 

어쩐지 등이랑 가렵더라... 난 계절 땜에 피부가 건조해져서 그런 줄 알고 듬뿍 듬뿍 발랐는데...

 

아침부터 진짜 겁나게 웃었다. 무슨 이런 일이 다 있나... 하하하하

 

요즘 우울하다 했더니 이렇게 웃긴 일도 생기는구나.

참, 삶이란 다채롭다.

 

한참 웃고 났더니 한결 개운해졌다.

그래, 실수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고 린스도 바르면서 사는거지. 그게 삶이지.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오거서 2017-11-02 13: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가려움을 참고 듬뿍듬뿍 발랐다는 대목에서 짠~하네요… 그리고 저도 따라 웃었습니다.
웃음 뒤에 삶의 페이소스는 남겠지요.

꼬마요정 2017-11-02 15:22   좋아요 1 | URL
아직도 웃깁니다. 그래도 다 쓰기 전에 발견해서 다행입니다. ㅎㅎ 사실, 저한테 이런 일이 워낙 자주 일어나서요..ㅠㅠ 뭐.. 하수구에도 오른쪽 다리가 빠져서 허벅지에 피멍이 잔뜩 든 적이 있는데, 여기서 웃긴 건 다리가 짧아서 하수구에 빠져도 발이 안 닿아서 신발에 오물이 묻지 않았다는 거죠..^^;

stella.K 2017-11-02 14: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에이, 뭐 그 정도 실수 갖구...ㅋㅋㅋ

꼬마요정 2017-11-02 15:22   좋아요 1 | URL
그쵸.. ㅎㅎㅎ 이 정도는 하고 살아야 삶이 재미나고 다채롭지요. 이 일 있고 전 계속 웃고 다닙니다. ^^

다락방 2017-11-02 14: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칫솔에 클렌징 폼 짠 적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디 클렌저를 로션인줄 알고 쳐발랐다가 미끄러워서 읭????????? 했던 적도 있고요. 하하하하하.

맞아요. 실수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고 린스도 바르면서 사는거죠!! 기운냅시다, 꼬마요정님!

꼬마요정 2017-11-02 15:25   좋아요 0 | URL
아아.. 역시 다락방님이세요. 언제나 저의 경험에 하나를 더 얹어 주시는.. 크으.. 동병상련의 아픔을 제일 잘 느끼신다고나 할까요. 전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길 가다가 축구공을 맞는다거나 입간판에 옷이 찢어진다거나.. 그런 일을 겪는 사람들은 있었던거에요 흑흑

그런데 지나고나면 너무 웃겨서 기운이 나요. 힘차게 살아요 우리!!^^

비연 2017-11-02 15: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바디샴푸로 머리 감은 적이 있고....
린스를 각질제거제인 줄 알고 정성껏 펴바른 적이 있었더랬죠...ㅋㅋ ;;;;;;
조기 치매아냐? 라며 겁 먹었었는데.. (또 금방 잊어버렸지만..) 꼬마요정님 덕분에
괜한 위안을 받고 가네요 우헤헤. 홧팅요.

꼬마요정 2017-11-02 15:27   좋아요 0 | URL
에이.. 조기치매라뇨... 다 그런 적 많을건데요 뭐.. ㅎㅎㅎㅎ 저희 엄마는 외출하실 적에 핸드폰 대신 집전화기 들고 가신 적도 있는데요, 멀쩡하세요^^ 그러고보니 그날도 진짜 온 가족이 대놓고 웃었어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