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80/20법칙 자기실현편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0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개인적으로 책을 많이 읽는다고 생각해 왔다. 어릴 때부터 책 읽기에 흥미를 가져 이 책 저 책 가리지 않고 많은 분야의 책을 읽어왔다. 고 3때도 내가 선택하지 않은 환경적 상황의 이유로 인해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다고 생각했고, 어느 정도 책을 읽었다. 그런 나의 습관은 논술 때 많은 도움을 주었고, 어떤 상황을 생각하고 나의 생활을 성찰할 때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을 선택한 것도 내가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책을 읽을 수 있고 내 생활을 가질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어느 정도 해답을 줄 것이라고 생각해서였다. 물론 '80/20 법칙'이라는 책을 읽고 조금은 실망한 상태였지만 그 이론을 적용시킨 삶 또한 궁금했기에 읽어보았다.

사실, 어느 정도 예상한 내용이긴 했다. 이 책 역시 실천서라기 보다는 이론서에 가까웠다. 자신의 경험이 어느 정도 들어갔지만 다른 자기 경영에 관한 서적 역시 대체로 자신의 경험과 주위의 경험을 실례로 드는 경우가 많다.

나는 개인적으로 실천서,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를 두고 글을 쓰는 사람 중 구본형씨를 좋아한다. 구본형 씨의 자유로운 필체와 진정한 자신의 체험을 좋아한다. 물론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웠다. 새벽 시간대를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도 절실히 들었다. 세상에 나쁜 책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책이든 이 세상 단 한 사람에게라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면 그것은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