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복이네 떡집 난 책읽기가 좋아
김리리 지음, 이승현 그림 / 비룡소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젠 내 아이들이 아닌 조카에게 사주고 싶어 책을 고르다 발견한 ‘만복이네 떡집‘이다. 예전부터 유부만두님의 글을 통해 찜해 뒀었는데, 더 오래전에 출간되어 사랑받아 온 동화책인 걸 이제 알게 되었다. 이제 초등 3학년 올라가는 나의 조카 어린이는 노는 걸 너무 좋아해 지금도 마스크 쓰고 허벌나게 밖에서 뛰논다던데, 이 책 읽고 재밌다고 말해줬음 좋겠다. 금쪽이 같은 만복이가 떡 먹고 완전 딴사람이 되는 교훈적 내용이 저학년 아이들에게 긍정 에너지가 된다니 반갑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얄라알라 2022-02-15 21:1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항상 상위 랭크되는 어린이책! 계속 인기네요~^^

책읽는나무 2022-02-15 21:16   좋아요 2 | URL
그러게요? 양순이네 떡집 4 권도 같이 구입해서 읽었는데 초등 3학년 교과서에도 실렸다는군요?
인기짱인 책이네요^^

scott 2022-02-15 22:32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부모님이 떡집 운영 했던 친구가 있었는데 정작 그 집 식구들은 떡을 전혀 안먹었고 (집에도 없었음) ㅂ베이커리 샵 하는 친구 집 빵맛에 중독되었었던 ㅎㅎㅎㅎ

책읽는나무 2022-02-16 07:15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떡에 물려버렸나 봅니다^^
빵집도 빵에 물려버리지 않았을까? 싶은데 빵은 좀 다를까요??ㅋㅋㅋ
제 지인 중 남편이 직장 그만두고 친정언니네 떡집 가서 일을 배워 부산으로 이사 가서 떡집을 차린 지인이 생각나네요? 한 번씩 만나 얘기할 때, 뭐라고 하던 것 같았는데 아이들이 이젠 떡을 먹지 않는다고 했는지? 떡을 잘 먹는다고 했는지??? ㅋㅋㅋ
예사로 듣고 흘려버렸던지라...ㅋㅋ
떡집 책 읽으면서 저도 지인의 떡집을 생각했어요. 지인이랑 저랑 동갑이었고, 학교 도서관의 사서 도우미로 알게 된 친구였었는데 그 친구는 아이들에게 동화책 읽어 주는 걸 너무나 좋아했었던 여수가 고향이라던 친구였었네요^^
친구가 형편이 많이 풀려서, 이런 비슷한 떡을 아이들에게 판다면 좋겠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