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금요일, 언니와 '솔트'를 보기 위해 8시 20분에 집을 나섰다가, 10시 20분에 극장에 입장한 얘기는 너무 구구절절하니 패쓰.... (영화 시작 시간은 9시 50분이었다.) 

2. 그래서 다음 날 앞부분 못 본 솔트 15분을 보겠다고 다른 극장에 들어가 15분만 보고 나온 이야기도 너무 길어지니 패쓰.  

3. 토요일은 좀 예뻐 보이고 싶어서 모처럼 샌들을 신고 외출을 했는데 약속 장소에 도착했을 때 이미 발이 퉁퉁 부어버렸다. 좀 많이 걷거나 서 있을 예정이었던 터라 지하 상가에 내려가서 샌들을 하나 급하게 샀다. 발바닥이 편한 신발이었다. 보는 사람마다 예쁘다고 해서 기분이 좋다.  

4. 월요일부터 수영 강습에 들어갔다. 월, 수, 금 주 3회 강습이다. 6년 전에 수영 배우러 갔다가 한 달 동안 8번 강습 받은 게 다인 나로서는 다시 초짜 반부터 들어가야 했는데 그래서 0.7m 깊이에서 한 시간 동안 물장구 치는 거랑 호흡법 배웠다. 내가 들어간 시간대는 7시 타임이었는데 어른과 청소년, 초등학생이 다 함께 배우는 시간대이다. 어떤 남학생이 비죽비죽 웃길래 혹시 울 학교 학생인가 두려운 나머지 한 시간동안 물안경을 벗지 않았다. 쿨럭....;;;; 

5. 이제 어제가 되어버린 화요일에는 오랜만에 만난 지인과 시립 미술관을 가기로 했다. 난 분명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거기 가는 버스를 수첩에 옮겨 적었는데, 내가 탄 버스는 엉뚱하게 광화문 방향으로 틀어서 경복궁으로 향했다. 그래서 내려서 두번째로 적어놓은 버스를 탔는데 시청을 훨씬 지나쳐서 내려주는 게 아닌가. 나중에 시립 미술관 도착해서 찾아본 버스 번호는 내가 탄 번호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우쒸, 어찌 된 거야! 

6. 덕수궁 돌담길을 걷는데, 매미 소리가 너무 컸다. 옆에 서 있는 사람의 말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우렁찬 매미들! 여름 한철 목이 터져라 우는구나.  

7. 로댕전은 생각보다 덜 재밌었다. 사실 프랑스에서 이미 조각을 보고 왔던 직장 동료가 로댕전을 보고 와서 실망했다는 얘기를 했던 터라 기대를 많이 안 했는데, 프랑스에서 보고 오지도 못한 나도 크게 감동을 받지는 못했다. 퓰리처상 사진전이 별 다섯이라면 로댕은 별 셋 정도? 그렇지만 섬세한 핏줄이라든가 근육의 모습, 심지어 접힌 살의 빗금까지 표현한 모습에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런데 왜 머리카락 표현에는 그렇게 성의가 없었을까?? 오히려 까미유 글로델 전시관에서 더 깊게 인상을 받았던 것 같다. 좀 더 섬세한 그 무엇?  

 

 

기대에는 다소 못 미쳤지만,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가졌으니 충만했던 시간이었다.  

8. 두시간을 관람하니 다리가 뽀사지게 아파서 급히 카페로 이동했다. 지난 주말에 새로 산 샌들은 발바닥이 무지 편한 대신 앞쪽을 고정시켜주는 밴드가 살을 아프게 만들었다. 내 발이 너무 넓어서 그런 것 같다. 안타까워버라... 

9. 편의점에서 지난 1일에 주문한 책들을 찾아오는데, 내 상자 아래에 두 배로 두꺼운 알라딘 상자가 있는 게 아닌가. 자세히 보니 울 언니가 주문한 상자다. 한 집 살았으면 내가 들고 왔겠지만 따로 살고 있으니 패쓰.. 땡스 투 들어온 걸 보고서 나보다 두 배로 질렀구만... 했는데 역시나 상자도 두 배다..ㅎㅎ 

10. 좀 전에 승승장구라는 프로그램을 보았는데 백지연이 출연했다. 처음부터 보진 못했는데 중간에 못 일어날 만큼 매력적인 백지연을 보았다. 워낙에 강렬한 포스를 자랑하는 그녀지만, 그것을 더 압도하는 내면의 단단함과 아름다움 같은 게 느껴졌다. 무엇보다도 '성실'이라는 한 단어로 설명되는 그녀의 삶에 대한 태도가 참 좋았다. 아름다운 사람이다.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0-08-04 0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2번 같은 상황은 저도 몇번 있었는데 정말 짜증 작렬이에요!!!
3번은 결과가 좋다가 만건가요????싸고 이쁜신발인데 밴드가 아프다면???그것도 좀 속상한 일,,,
저는 그래서 그런 경우 대부분 쪼리를 사요,,,그러면 싸고 무난히 신다가 버리면 되니까..(여름에 말이지요,,ㅎㅎ)
4번은 물안경을 벗지 않으셨다는데 빵 터졌어요,,,ㅎㅎㅎ그런데 그렇게 할 수밖에 없죠???정말 님 학교 학생이라면,,,ㅠㅠ하지만 정말 학생이라면 차라리 먼저 인사하시는게???
5번은 저도 걱정이에요,,,후애님 만날때 용산역에서 창덕궁가야하는데 어케 가야하는지 몰라서,,,택시를 타야하는지??
서울이 제가 살던 서울이 아니에요,,ㅠㅠ

관람 많이 하시는 마노아님~~~연극은 어때요???좋아하세요????

저는 지난주 택배아저씨와 악몽을 겪었어서 우체국등기로 받기로 했는데 편의점이 있군요!!!오호~~~

저는 사람들에게 전혀 닮지도 않은 백지연과 비슷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님의 글을 읽으니 쥐구멍으로 들어가고 싶어요,,,사람들이 왜 저에게 그런 거창한 칭찬을 했을까요??ㅠㅠ

마노아 2010-08-04 12:12   좋아요 0 | URL
1.2번은 뭔가 안 풀리려면 어떻게든 안 풀리는구나... 싶었어요. 그 밤에 날도 더운데 아주 폭발하는 줄 알았답니다.
저는 조리를 잘 못 신겠더라고요. 발가락이 아파요.ㅎㅎㅎ
내 발에 적합하면서 덥지도 않고 가볍고, 발도 편안한, 그런 환상의 신발을 꿈꾸어요.^^ㅎㅎㅎ
신용산역에서 창덕궁까지는 151번을 타면 되는데, 용산 역에서는 어찌 와야 할지... 지하철을 탄다면 3호선 안국 역에서 내려서 조금 걸으면 되긴 하는데 이 더운 날씨에, 어쩌면 비가 올지도 모르는 상황이라 좀 그러네요. 역시 택시가 가장 좋을까요? 제가 살고 있지만 서울은 교통이 어려워요.ㅜ.ㅜ

이것저것 관람을 많이 하는 요즘이에요. 연극도 좋아해요. 뮤지컬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요.^^ㅎㅎㅎ

도도하고 당당해보이는 백지연의 포스를 나비님께도 느껴요. 아, 당당하고 멋진 여자들! 그런 분위기 엄청 부러워요.^^

다락방 2010-08-04 07: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영배우는 마노아님이라니! 멋져요! >.<
수영 열심히 배워서 건강해지셔야 해요, 마노아님!

마노아 2010-08-04 12:13   좋아요 0 | URL
어제도 두시간 관람했더니 영 피곤하더라구요.
수영을 열심히 해서 반드시 건강해지겠어요!
그나저나, 강사 샘 몸매가 죽이더라구요. ㅎㅎㅎ

마녀고양이 2010-08-04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댕전(마노아님 보신거랑 다른거) 예전에 보러 갔는데, 두어작품 제외하고는 너무 작아서 좀 놀랐었습니다. 그래도 이모저모 보러다니시는 마노아님이 너무 부러워여~

백지연 씨는 책에서 홀랑 반했었는데, 방송을 보면 어쩐지 위화감이 들어서. 승승장구는 못봐서 모르겠네요. 저번에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과 인터뷰할 때도 전혀 존대를 쓰지 않고 진행하더라구요. 남자에게는 덜 했는데. 그때부터 백지연 씨만 나오면 슬슬 피하게 되더구만여. 어디까지나 제 편견입니다만.

마노아 2010-08-04 12:15   좋아요 0 | URL
이번 전시회는 제법 규모가 큰 작품들도 같이 왔더라구요. 발이 어찌나 큰지 300미리도 넘겠다고 막 놀랐어요.ㅎㅎㅎ
어제는 계획에 없이 갑작스레 가게 되었어요. 만나기로 한 언니가 모처럼 서울까지 왔으니 뭔가 보자고 해서 급 결정하게 되었지요.^^;;;

호곡, 전혀 존대를 하지 않았어요? 그런 캐릭터로 안 보이는데 왜 그랬을까요? 일단 어제 방송 보면서 보여지는 분위기에 비해서는 상당히 털털하고 덜렁거리는 모습이었어요. 빈말하지 않는 성격이 무엇보다 보기 좋았어요. 재미는 없어 보이지만 진국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녀고양이 2010-08-04 12:23   좋아요 0 | URL
강금실 씨, 강금실 장관.. 이러면서 호칭하더라구요. ~님 자는 쏙 빼고.. 전반적인 뉘앙스가 여하간 좀 그랬어여.. 그때. 한번 강한 인상이라는게 잘 안 지워지더군요.

마노아 2010-08-04 14:22   좋아요 0 | URL
그랬군요. 왜 그랬을까요. 개인적인 친분이 있나? 그래도 그건 좀 아닌 것 같은데...;;;;

pjy 2010-08-04 1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여곡절있는 영화를 보셨구나...거 참, 기억에서 새록새록한 인생영화 한편을 찍으셨네요ㅋㅋ
나중에 추억이 될거예요~
저는 스케줄이 영 들쑥날쑥해서 평영 배우다가 말고, 지금은 자유수영해요~
정말 조심해야될 점은 수영끝나고 목마르다고 탄산음료 마시면 이래저래 허무해지니깐! 기냥 맹물 마시는게 낫습니다~

마노아 2010-08-04 14:22   좋아요 0 | URL
덕분에 안 그래도 별로인 영화가 더 별로가 되어버렸지요. 그래도 졸리 언니의 포스로 다 무마시켰어요.^^;;;
수영 뒤 탄산음료는 쥐약이군요. 명심하고 물 마시겠습니다.^^

이매지 2010-08-04 1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수영 다시 배우고 싶은데 수영복을 입기까지가 -_ㅜ

마노아 2010-08-04 14:23   좋아요 0 | URL
수영복을 입어도 부끄럽지 않은 몸을 만든 뒤 배우려고 했더니 이러다가 평생 수영 못 배우겠더라구요.
물안경을 믿고 과감히 수영복을 입었습니다.ㅜ.ㅜ

무스탕 2010-08-04 15: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수영.. 저도 수영 할 줄 몰라요. 물에 빠지면 전 영락없이 가라앉아야 해요.. ㅠ.ㅠ 얼른 정성이한테 수영을 배우라고 해서 엄마를 책임지라 해야겠어요!

인셉션이랑 솔트랑 퓰리처상 수상작품전이랑 봐야하는데 왜 이렇게 시간도 없고 어쩌다 난 시간엔 왜 이렇게 엉덩이가 무거운겐지..; 이러다 인셉션이랑 솔트랑 극장에서 내릴까봐 겁난다니까요..

마노아 2010-08-04 21:27   좋아요 0 | URL
뭐랄까. 이 험한 세상을 사는데 물에 빠졌을 때 내 힘으로 살아 나오려면 수영쯤은 배워야겠더라구요.
솔트는 꼭 그렇게 권장할만한 영화가 아니어서, 저는 인셉션을 강력 추천해요. 이런 영화는 극장에서 봐줘야 제맛이죠. 퓰리처상 수상전은 8월 29일까지 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조정해야겠어요. 언제 가더라도 사람은 억수로 많을 거예요. 그래도 보고나면 뿌듯할 거예요.^^;;;

꿈꾸는섬 2010-08-04 2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수영강습 너무 신나겠어요. 저도 다시 수영 배우고 싶어요.ㅎㅎ
저도 어제 동이 보고 이것저것 보다가 승승장구 우연히 틀었다가 백지연 아나운서 봤어요. 중간부터 봤지만 정말 매력적인 사람이에요.^^

마노아 2010-08-04 23:28   좋아요 0 | URL
꿈섬님은 이미 수영을 할 줄 아시는군요. 부럽습니다.^^
백지연 아나운서 별 감흥 없었는데 어제 다시 보였어요. 외강내유랄까요. 그게 참 멋져 보였어요.^^

꿈꾸는섬 2010-08-05 09:23   좋아요 0 | URL
ㅎㅎ워낙 운동신경이 둔해서 할줄은 알지만 잘 하진 못해요.ㅎㅎ다시 배우고 싶어요.

마노아 2010-08-05 10:48   좋아요 0 | URL
확실히 물속에 들어가니까 여름이 잊혀지는 기분이었어요. 헬쓰보다 수영을 고르길 잘했어요.^^

moonnight 2010-08-05 1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영. 한 이십년전에 -_- 몇 달 배우고 수년 전 다시 배우려고 시도했었는데 두번 쯤 갔더니 비염이 생겨서 하루종일 숨을 못 쉬는 현상이 ㅠ_ㅠ그래서 포기했는데 저도 요즘 다시 배우고 싶어지네요. 어디 내놓으면 욕먹는 몸을 생각하면 방독면이라도 쓰고 싶어요. ㅠ_ㅠ;

그나저나 저도 솔트 볼 때 예매티켓 찾는 기계가 제 앞에서 고장 나는 바람에 앞쪽 오분정도를 못 봤어요. 졸리여사도 아름다우시니 한 번 더 볼까 생각하고 있답니다.

여름엔 슬리퍼가 제일 편한 거 같아요. 저는 발이 잘 까지기 때문에 절대 맨발로 신발을 못 신어서, 덧버선을 신는데요. 보기는 아줌마 같아도 ^^; 시원하고 편해서 너무 좋아요.

마노아 2010-08-05 13:54   좋아요 0 | URL
저는 원래 비염이라서 별 고려없이 갔어요. 어제는 귀에 물이 들어가서 잘 때까지 고생을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괜찮아졌어요. 자는 도중에 더워서 빠졌을까요? 집이 한증막..ㅡ.ㅡ;;;

앞쪽 5분이라면 북한에 잠입했다가 남편의 도움으로 빠져나오는 부분이겠군요. 하핫, 두번 볼 정도로 졸리여사에게 취하셨다니, 그녀의 매력은 측정불가능이에요.^^

이따가 조카들 데리고 놀이동산 가기로 했는데 크록스 신발이 기구 타다가 떨어지는 건 아닐까 잠시 걱정이 되네요. 워낙 건조한 발이어서 양말을 신어줘야 하는데 더워서 못하고 있어요. 여름에도 발바닥이 갈라져요.ㅜ.ㅜ

BRINY 2010-08-06 2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떤 남학생이 비죽비죽 웃길래 혹시 울 학교 학생인가 두려운 나머지 한 시간동안 물안경을 벗지 않았다. -> 저희 동네는 딱 수영장이 두개 있어요. 그런데 시립 수영장 매점도 학부모가 하시고, 사설 스포츠센터 사장님도 학부모라 도저히 얼굴 팔려서 못다녀요 ㅠ.ㅠ

pjy 2010-08-05 18:59   좋아요 0 | URL
저도 동네수영장 갔다가 아는 사람 다 만나더라구요~ 30년 살아서 저는 몰라는 어른들이 절 알아보는--;
그래서 퇴근하면서 집가는 사이의 중간기점의 수영장을 댕깁니다..회사 안가는 쉬는날 수영장 가야될때가 딱 고비죠 ㅋㅋ

마노아 2010-08-06 12:03   좋아요 0 | URL
서로 알고 지내는 것도 이럴 때에 참 난감해요. ㅜ.ㅜ
더군다나 나는 상대를 잘 모르는데 상대가 나를 아는 것도 그렇고요.^^;;;;
이래서 셔틀 타고 좀 멀리 다녀야 하나 봅니다. 정말 쉬는 날에는 갈등이 생기겠지만요.ㅎㅎㅎ

yamoo 2010-08-08 0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년에 수영중독증 걸린 1인..ㅎㅎ 결국 다리에 쥐나서 중도에서 하차...그치만 정말 수영은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3시간 정도 수영하니 살이 쫙쫙 빠지더라구요..ㅎㅎ 맨날 그로기 상태~ㅎ 그래도 즐거웠다는^^

마노아 2010-08-11 01:14   좋아요 0 | URL
우와, 하루에 3시간을 수영했어요? 전 5분만 물에 들어가도 너무 숨이 차요. 저도 자유형 정도는 거뜬히 해낼 실력이 되면 좀 늘겠지요? 저질 체력에 왕 실망하고 있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