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진 [스말리의 눈에 대한 감각]은 정말 무겁다. 아주 많이 무겁다. 두꺼운 책이 무거운거야 당연하지만, 이건 그 당연을 넘어서서 무겁다. 어휴, 이걸 빨리 읽고 출퇴근길에 가지고다니지 말아야지, 하고 지난 연휴 마지막 날 읽기를 시도했는데, 어이없게도 두 장도 못읽고 잠이 쏟아지는 바람에, 또 지금 가지고 다니고 있다. 오늘은 가방을 바꿔가지고 이 책을 넣고 출근하는데, 너무 무거워서 팔이 저리기까지 하더라. 왼쪽으로 들었다가 오른쪽으로 들었다가... 회사까지 도착하는 길이 멀고도 멀었다. 이 징글징글한 무거운 책, 빨리 읽어서 다른 책 가지고 다니고 싶어 엉어 ㅠㅠ 하고 한참을 씩씩대다가,


어?

크레마 살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간의 나는 전자책을 구입한 적이 있고, 아이폰으로 읽기를 시도했으나 집중이 잘 안되어서 사두고 읽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런 내가 크레마를 사면.. 집중할 수 있을까? 주변에 크레마를 산 사람들은 다들 만족해서 잘 쓰던데, 나도 그럴 수 있을까? 크레마는 사이즈도 작고 무게도 가벼우니까 팔이 저릴 일은 없을텐데... 

이번에 여수여행에는 한참을 고민하다 스밀라를 빼두고 갔다. 가는동안과 또 가서도 책 읽을 시간이 없어서 빼놓고 오길 잘했다 싶었는데, 사실 책 없이 어딘가로 이동한다는 건 무척 불안한 일이었다. 스맛폰에 전자책이 있었지만 스맛폰 보기 싫고.. 어쨌든 스밀라를 가져갔다면 가방이 엄청나게 무거워졌을텐데... 여행에서 나와 친구들은 크레마에 대해 한참 얘기했던 터다. 친구는 책장을 더 살 수 없으니 크레마를 생각한다 했다. 크레마 살까, 어쩔까... 



크레마의 가격이 알라딘을 검색해보니 159,000원 이더라. 음..


스밀라를 좀 치우고 싶어...


음...


내가 크레마로 책읽기에 집중할 수 있을까... 음.....





댓글(36)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이바 2016-10-05 10: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 다락방님 전자책 안 읽으세요? 저는 크레마는 없고 패드로 읽는 중인데... 책이 두꺼우면 두꺼울 수록 전자책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이번에 <프랑스 현대시>를 전자책으로 샀는데 넘 마음에 들어요. ㅎㅎ 근데 밧데리가 빨리 닳는다더라고요.

다락방 2016-10-05 11:00   좋아요 0 | URL
저는 전자책에 집중을 못하겠더라고요. 화면으로 긴 글을 잘 못읽겠어요. 노안탓인가... ㅠㅠ
그래서 여태 관심도 안두고 있었는데, 스밀라가 진짜 너무 무거워요, 너무. ㅠㅠ
에이바님 이미 전자책을 읽고 계셨군요! 흐음... 책이 두꺼울수록 전자책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것 같다는 말씀에 고개 끄덕입니다. 저도 패드가 있긴한데 패드도 무거워요 ㅠㅠ

2016-10-05 11:17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16-10-05 15:30   좋아요 0 | URL
으음.... 가벼운게 진짜 너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고민하게 된거에요. 나이들수록 무거운 거 가지고 다니는 게 너무 힘들어요 ㅠㅠ 내 팔자가 왜이러나 싶고 ㅠㅠㅠㅠㅠ
책 읽어주는 것도 좋은데요! 음..책 읽어주는 목소리는 들을만 한가요? 읽어주는 거 좋으네요.
누가 책을 읽어줘본 경험이 별로 없어서, 어쩐지 적응을 잘 못할것 같기도 하고요.

헤마와 코쉭, 뭍에 오르다, 라뇨. 아, 님은 누구십니까...어찌 그리 제 취향대로 읽으십니까...헤마와 코쉭, 제가 너무 사랑하고요. 뭍에 오르다에서 마지막에, 너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어, 라고 하지 않던가요. 그리고 사랑하지 않는 남자와 결혼하려고 했던 것이 모든 것을 바로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라고 말하고요. 완벽한 소설이죠. 줌파는 진짜 짱이에요! 줌파 만세!

어쨌든 그렇군요. 좋은 의견, 유용한 정보 감사 드립니다. 꿀팁이에요!

붉은돼지 2016-10-05 1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요즘 크레마 고민 중인데요...
그렇다고 뭐 종이책을 안 사겠다는 것은 당연 아니고요..(종이책은 종이책대로 꾸역꾸역 ㅜㅜ)
다만 다락방님 말씀처럼 어디 놀러갈 때 가방에 이 책 넣었다 뺏다...저 책 넣었다 뺏다 하는 것도 참 귀찮기도 하고
세권 가지고 갔다가 한권도 못 읽기도하고,(가방만 무겁고...) 어떨 때는 한 권만 가지고 가려고 하니 왠지 모자랄 것 같아 더 넣어 갔다가 역시 다 못읽고...(역시 가방만 무겁고....) 아하!!!!!! 그래서 어디 이동 중일 때나 여행 중에는 이 크레마가 상당히 요긴할 것 같은 생각입니다만... 가격이 또 만만치 않고....전자책 가격도 그렇고...아아아 고민이에요 ㅜㅜ

다락방 2016-10-05 15:32   좋아요 0 | URL
저는 이런 페이퍼를 써놓고도 또 종이책을 주문했다지요? 크- 생각해보니 제가 크레마를 산다고 해도 종이책 구입량이 줄어들 것 같지가 않아요. 그렇다면 제게 크레마는 있어야 하는 걸까요? 어쩐지 부질없게 느껴지는 건...왜일까요.
저도 이동중에 붉은돼지님 같은 갈등을 늘 가지고 있어요. 한 권 챙기긴 너무 적은 것 같아서 두세권 챙기고는 읽지 않아서 무겁게 들고 왔다갔다만 하거든요. 이 버릇을 고치지를 못하니까 이럴 때 크레마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저도 계속 고민중입니다. ㅠㅠ

비연 2016-10-05 1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크레마가 없긴 한데.... 막상 책을 만지는 촉감이 없으면 별로일 것 같기도 하고 해서.
그냥 두꺼운 책은 집에서만 읽어요.. ㅎㅎㅎㅎ

다락방 2016-10-05 15:32   좋아요 0 | URL
저도 그게 제일 갈등이에요. 아무래도 끝내 종이책을 포기를 못할 것 같은데....그렇다면 굳이 사야하나.....
전 집에서 책을 잘 못읽겠어서 이동중에 읽어야 하는데 무거운 책 때문에 진짜 사서 고생이에요. ㅜㅜ

blanca 2016-10-05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어머 저랑 같은 고민, 시기까지 ㅋㅋ 저 어제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크레마 직접 시연해 보고 왔잖아요. 흑, 갈등 중입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되게 가볍고 한 손에 들어와서 좋긴 한데 약간 터치감이 아쉽긴 하더라고요. 같이 고민해 봐요...

다락방 2016-10-05 15:33   좋아요 0 | URL
한 번 사놓고 계속 쓴다고 보면 가격도 치를 수 있을 것 같긴한데요, 제가 과연 잘 쓸 수 있을지를 모르겠는 거에요. 제가 크레마로 책을 과연 읽을까요? 읽는다면 얼마나 읽을까요? 안읽는다면 저 돈을 그냥 갖다버린 게 되잖아요 ㅠㅠ 엉엉 ㅠㅠ
이제 무거운 책 그만 들고 다니고 싶어요, 블랑카님. ㅠㅠㅠ
블랑카님의 고민이 끝나면 제게도 알려주세요.

yureka01 2016-10-05 14: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 책은 도저히 크레마로 불가능합니다. 언젠가 사진 책도 리딩할 수 있는 게 나오겠죠..그때까지 기다려야할듯합니다.

다락방 2016-10-05 15:34   좋아요 0 | URL
아, 그러네요. 사진 책은 크레마로 볼 수가 없겠어요. 언젠가는...나오겠죠? 세상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으니까요.

웽스북스 2016-10-05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전자책 샀다가 다시 못팔면 아쉽더라고요...ㅋㅋ

다락방 2016-10-05 15:34   좋아요 0 | URL
저도 그생각 했어요. 그렇지만...전자책은 다시 팔 수 없으니 산 다음에 돈이 안되네...라고 ㅋㅋㅋㅋㅋ

hellas 2016-10-05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리디북스페이퍼 대여해서 사용중인데... 아무래도 편리성보다는 다양성면에서 합격점이 아니네요. 대여기간끝나면 그냥 반납하려구요. 무거운책이 아쉽지만 집에서만 읽죠 뭐 ㅡㅡ

다락방 2016-10-05 15:35   좋아요 0 | URL
아직 전자책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죠. 다들 무거운 책을 집에서만 읽는다고 하시는데, 저는 집에서는 책만 펼치면 잠이 쏟아져요. 엉엉 ㅠㅠ

젤리곰 2016-10-05 15: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전자책 MD가 이 글을 좋아합니다.

다락방 2016-10-05 15:35   좋아요 0 | URL
사랑받고 싶습니다!

skarly 2016-10-05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문제는 이 책은 e북이 없다는 거...ㅠㅠ

다락방 2016-10-05 15:35   좋아요 0 | URL
저도 좀전에 그생각 했어요. 스밀라 이북이 없다는 걸 알고나서, 아아, 그렇다면 크레마 고민은 부질 없는 게 아닌가....나는 스밀라를 좀 어떻게 하고 싶은데..... 하고 말이지요. 너무 무거워서 읽기를 포기할까, 수차레 생각하고 있어요. Orz

skarly 2016-10-05 15:42   좋아요 0 | URL
그 심정 백번 이해합니다ㅠㅠ 근데 크레마든 뭐든 언젠가는 결국 사시게 될겁니다 ㅎㅎ 스밀라만 문제가 아니라서... 모비딕,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나니아 연대기... 책이 아니라 둔기?에 가까운 것들이 많아서...저는 이런 거는 좀 가지고 다니면서 읽지 않으면 영원히 안읽을 것 같아서 결국 굴복했습니다 ㅎㅎ

다락방 2016-10-05 17:29   좋아요 0 | URL
나니아 연대기는 읽다가 팔아버렸어요. 율리시스도 샀다가 팔아버리고요. 이건 읽으라고 만든 책들이 아닌 것 같아요. 너무나 두꺼워서 침대에 펼쳐놓고 읽어야 되는건지.. ㅠㅠ 시공사 돈키호테 가지고 출근했다가 그날 쓰러질 뻔 했어요. 결국 집에서 읽었죠. ㅠㅠ
역시..크레마... 사게 될까요? ㅜㅜㅜ

skarly 2016-10-06 14:02   좋아요 0 | URL
크...저도 모비딕 들고 출근했다가 삼일밤낮으로 앓아 눕고 결심한 케이습니다.ㅎㅎ 도저히 이렇게는 못살겠다 싶은 시점이 오더라구요. 가독성이고 책장 넘기는 느낌이고 다 필요없고 오직 가벼운 걸 원하게 되었어요;; 지금 심정은 집에 있는 무거운 책들 다 이북으로 바꿔버리고 싶습니다. 이왕 크레마를 산다면 빨리 사시는 게 또 무거운 종이책을 사는 일을 예방한다는 차원에서 좋습니다;;;(보고 계십니까? 알라딘 전자책 MD님이시여) 진짜 집에 있는 바른 마음, 빈 서판 이런거 다 버리고 싶어요 ㅠㅠ

다락방 2016-10-06 17:31   좋아요 0 | URL
네. 저도 전자책에 관심이 있는 건 아닌데 무거운 걸 견뎌내는 게 점점 힘이 들어서..그래서 가벼운 걸 찾느라고 전자책으로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아아 결국 저는 크레마를 사게 되는걸까요. ㅠㅠ
여행 가고 싶었는데, 그 돈으로 크레마를 사야할까요...

그치만...스밀라, 스밀라만 다 읽으면 당분간은 고민하지 않을 것 같은데...ㅠㅠㅠ

쿼크 2016-10-05 2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곧 새로운 크레마가 나온답니다... 이름은... 크레마 사운드... 언제 나올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많은 이북유저들이 말하길 10월 중으로 나오지 않을까 한답니다.
이 기기는 특징은 물리키와 TTS가 될 듯 하네요...
근데 한가지 단점이 해상도가 카르타보다 좀 떨어집니다. 크레마 샤인과 동일한데... 패널은 샤인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리페라(리디페이퍼 라이트)의 경쟁작이라는 의이이죠. 가격은 리페라와 비교해서 큰 차이가 없을듯 하구요..7-8만원대쯤?? 정확한 것은 나와봐야... 10만원은 넘지 않을듯~~
크레마 카르타로 이북라이프를 시작하기 좀 그렇다하시는 분들은 좀 가격대가 싼 기기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쓰다가 맘에 들면.. 글씨가 쩅하니 보이는 기기가 욕심날 것이고.. 그렇다면 돈이 더 지출이 되겠죠??ㅎㅎ

그래서 일단 `사운드` 구입 후... 맘에 든다면... 다음 카르타 버전 나올떄까지 사운드로 버티시면 됩니다. 정 아니다 싶으면 중고로라도 팔아야겠지요.. ^^
저는 샤인을 쓰고 있어요.. 소설은 잘 안 읽는데.. 어쩔 수 없이 소설만 읽네요... 종이책 읽는 법을 까먹었어요..ㅎㅎ..

다락방 2016-10-06 17:29   좋아요 0 | URL
오, 이런 깨알정보를!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회사 동료가 크레마 사운드 나올 거라고, 자기는 그거 기다렸다가 산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이게 또 카르타랑 다른거군요. 전 단순히 카르타보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전 주로 소설을 읽고 소설을 좋아해요.
음..
일단 사운드 나오면 가격 보고, 그 후에 결정해야겠어요.
왜냐하면 제가 지금 당장 스밀라 때문에 한숨이 나는데, 스밀라는 전자책이 없으니까요 ㅠㅠ

쿼크 2016-10-06 20:44   좋아요 1 | URL
음... 무거운 책을 보고는 싶은데... 들고 다니면서 보고 싶지는 않을 때... 또는 재미없는 책 조금씩 읽어나가고 싶을 때에... 책 보는 tip...하나 알려드리자면.. 물론 알고 계실수도 있어요.. 귀차니즘 때문에 안한다하시면 머.. 할말이 없기는 합니다... 쨌든... 작은 팁 하나 알려드리자면...

1. 구글플레이에 들어가서 `CamScanner`를 다운받는다..(폰이 아이폰이시면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찾아보세요..)

2. 다운받은 앱을 실행시키고 읽고 있는 책 페이지를 사진을 찍는다.. 이때 흑백모드(혹은 심한 미화모드)로 프로세싱을 한 다음... 찍은 사진을 길게 눌러 메뉴를 불러와 `갤러리에 저장` 버튼을 누른다.. 그렇게 하루에 한 10페이지(5장 정도)를 작업한 다음에... 시간 날 때 폰으로 본다.. 흑백 모드이기에 폰에서 봐도 눈이 그렇게 아프지 않아요..

3. 또 흑백 모드로 한 이유가... 그렇게 찍은 책들(jpg 혹은 png)을 나중에 페이지 정리를 잘 해서 zip(rar은 안 됨..)으로 만들어 이북리더기(크레마...)에 zip파일 자체로 넣으면... 하나의 근사한이 아닌...대충 만든 이북이 완성.. zip으로 만드는 것이 pdf로 보는 것 보다 훨 편합니다..

머... 이렇습니다. 위 내용 중 5장(10페이지)으로 정한 이유는 이 이상 사진 찍고 저장하면... 그때부터 노가다로 느껴지며... 내가 뭐 하는 짓이지???? 바로 자괴감에 빠질 우려가 있어서에요..ㅋㅋㅋ..

심심할 때 함 해보세요..^^

다락방 2016-10-11 10:10   좋아요 0 | URL
오, 좋은 팁이네요. 감사드려요. 이건 한 번 해봐야겠어요. 외출할 때 아주 잘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1 >.<

얼룩말 2016-10-05 2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거워서 좋은 거예요. 힘들게 갖고 다니고, 넣고 다니고..그게 맛이죠.

다락방 2016-10-06 17:29   좋아요 0 | URL
아.... 나이들수록 지쳐요 ㅠㅠ 무거워요 ㅠㅠ 벽돌이야 엉엉엉 ㅠㅠㅠ

transient-guest 2016-10-06 05: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전자책에는 관심이 없지만, 크레마에 가끔 눈길이 가는 건 제가 원하는 책이 e-publish만 될 때입니다. 아직은 전자책엔 거부감이 있습니다.

다락방 2016-10-06 17:30   좋아요 0 | URL
전 전자책에 별 관심이 없고 그걸 보고싶은 것도 아닌데, 이렇게 무거운 책을 만나면 너무 육체적으로 힘들어서 한번씩 전자책에 대한 고민을 하게 돼요. 저도 종이책이 좋아요. 제가 책장을 넘기면서 읽고 싶어요.

moonnight 2016-10-06 18: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크레마 카르타 샀지만 전자책 한 권도 못 읽은 일인ㅠㅠ;; 전혀 몰입이 안 되어요ㅠㅠ;;; 무거워도 손에 들고 읽는 책의 물리적인 느낌을 포기할 수 없어요. @_@; 카르타 쓰지도 않고 있는데 새로운 크레마가 나온다니-_-;;

다락방 2016-10-07 14:31   좋아요 0 | URL
그게 종이책하고 질감은 비슷하다고 하는데 저도 어쩐지 몰입을 못할 것 같아서 망설이게 돼요. 아..역시 저는 그냥 종이책을 끈질기게 고집해야 할까요...

테레사 2016-10-07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마음산책의 스밀라네요..^^ 저는 까치글방의 스밀라도 가지고 있어요. 두개를 비교해 보면, 저는 까치가 더 좋더라고요. 좀 번역투가 심하지만 그게 더 이국적이고 이 책의 분위기에 더 잘 맞는다는 생각을 하였지요. 물론 까치로 먼저 읽어서이기도 하고..스밀라...내 인생의 여인 중 하나이기도 하고..ㅎ

다락방 2016-10-07 14:32   좋아요 0 | URL
제가 안그래도 스밀라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이라 오전에 폭풍 페이퍼를 막 쓰던 참이었는데, 세무서랑 통화한 후 너무 빡이 쳐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쓰다가 똭- 멈췄어요. 분노를 가라앉히느라고... 어휴....
마음산책 문장들이 한 번에 안 읽히는 문장들이 많더라고요. 워낙에 낯선 용어도 많이 나오고 등장인물들 이름도 다 헷갈려요 ㅠㅠ 스밀라도 매력적이고 이야기도 매혹적이지만 저는 이 책 읽기 좀 힘들었어요.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