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잠을 못잤다. 아마 잘 때를 놓쳐서 그런 것 같다. 아니면 일요일 밤이라 그런걸 수도 있고. 밤에 잠 못자지 않으려고 낮잠도 꾹 참고 안잤는데 결국 잠을 못잤다. 이럴 줄 알았으면 달콤하게 낮잠이라도 잘걸. 어쩌면 회사에 대한 고민이 너무 커서 그럴 수도 있겠다. 그만둘까, 하는 고민부터 시작해서 앞으로 남은 일들을 과연 나는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인가. 가슴이 답답해지면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을 생각했다. 그 사람이 있어서 내가 힘들지만은 않을 것이다, 라는 생각. 금요일에 내가 눈물을 글썽거리며(세상에 이십년 이상 근무했는데!!) 억울함을 토로하자 내 등을 쓸어주던 동료도 있었다. 후- 한 번 해봐야지, 뭐. 여하튼 해보자고. 그런 마음을 먹었다가도 이내 두려워지고 걱정이 되고 … 이러기를 반복하다보니 잠이 달아나버렸던 것 같다.


어쩌면 스트레스 탓인지도 모르겠는데, 책을 샀다. (괜한 말)




여러분, 저는 사고 싶어서 사는게 아니라, 월요일 책탑 사진을 기다리는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 책을 삽니다. 진짭니다. 정말이예요. 저 혼자만 생각했다면 저는 안살 수 있어요. 정말입니다! ('정말' 이 너무 많이 나오는 부분 …)


그나저나 저 책탑 어쩌지요? 하아-
















《에릭 사티》는 에릭 사티가 궁금해서 샀고, 책이 얇아서 다 읽었고, 이 책에 대해서라면 어젯밤에 페이퍼를 썼다. 내가 주말에는 놋북 잘 안켜고 글도 안쓰는 사람인데, 어제 진짜 너무 답답하고 우울해서 글을 썼다. 글을 쓰면 좀 나아지겠지, 해서. 좋은 글을 읽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지만, 무작정 쓰는 것도 해소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만 어제 글을 썼다고 해서 내가 뭔가 기분이 더 나아진 것 같진 않았고, 그렇지만 알라딘에 들어왔다가 기분이 좋아지기도 했다. 누군가의 어떤 글을 보아서.


《이형의 것들》이거 뭔지 모르겠네?


《콜카타의 세 사람》은 처음 출간됐을 때부터 살까 말까 망설이다 여태 사지 않고 미룬 책이었는데, 며칠전에 알라딘에서 리뷰를 보고 사기로 대결심! 그렇게 질러버렸다. ㅋㅋ


《철교 살인 사건》은 읽고 남동생 줄라고 샀다. 요즘 남동생 책 읽는 속도가 장난 아니야. 힘들다 …

누나 꼭 누나가 읽고 주지 않아도 돼, 라고 하였지만 '너 내가 안읽고 주면 너 다 읽은 다음에 누구랑 책 이야기 나눠?' 했더니, "그치, 책 이야기 할 사람은 없지. 내 주변엔 나만 읽으니까." 라고 해버리는 바람에 내가 부지런히 읽는 걸로.
















《약속》은 모두 짐작 가능하시겠지만, ㅈㅈㄴ 님 때문에 샀다. 즐찾을 끊어버려야 할까 … 그렇지만 나의 어떤 친구와 나는 만나서 양꼬치를 먹을 때면 ㅈㅈㄴ 님 얘기를 한다. 글 너무 좋아, 나 빼놓지 않고 다 읽어요, 라고 친구가 말했다. 나는 그 말을 듣고 "내 글은? 내 글은?" 묻고 싶었지만, 뽀대를 지켜나가기 위해 쿨하게 묻지 않았다.


《일본 산고》는 대박경리님의 에세이. 나는 오래전에 토지를 읽었는데 그 때 진짜 박경리 에게 큰 감탄을 하였더랬다. 이런 작가는 대한민국에서 전무후무하다라고 생각하던 바, 에세이를 샀다.


《울고 웃는 마음》이건 뭐야?


《반마취 상태》는 '이디스 워튼'+'골드문트 님 리뷰' =반마취 상태 라서 샀다. 세상에, 제목도 반마취 상태라니. 너무 좋잖아?
















《이토록 평범한 미래》는 김연수의 소설집이다. 사실 김연수는 내가 몇 권 안읽었지만 딱히 관심 없는 작가인데, 얼마전에 독서괭 님의 리뷰를 보고 그만 … 한 번 읽어보겠다.


《중급 한국어》는 국내 남자 작가들 중에 이승우 말고 아무도 좋아하지 않았던 내가 좋아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작가 '문지혁'의 책이라서 또 읽어보려고 샀다. 기대가 크다.


《나중에》는 스티븐 킹의 작품이고 이것도 벼르던 책이었는데, 어딘가에서 누군가가 한 번에 읽었다고 해서 샀다. 스티븐 킹이야 뭐, 한 번에 읽기 좋은 작가이지.


《완전 무죄》이건 또 뭐야? 아마 남동생 줄라고 샀나본데 어떤 계기로 이 책에 닿았는지는 모르겠고, 사실 책탑 사진에서 보고 깜짝 놀랐다. 뭐야?
















《구원자의 손길》도 잘 모르겠다.


《올마이어의 어리석음》은 표지가 뭔가 파스텔톤에 샤라라랑 해서 로맨스 소설 같지만 '조셉 콘래드' 이다.


《ALONE》은 사실 다른 주제였다면 내가 안샀을 작가들의 앤솔로지 인데, 외로움이고 줌파 라히리의 글이 있다고 해서 샀다. 나는 인간이란 모두 외로운 존재라고 생각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며 살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걸 받아들이지 못하고 '극복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순간 삶은 불행으로 곤두박질 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마도 작가들이라면 이 외로움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디 한 번 읽어보겠다.


《천사의 나이프》는 내가 일본 추리/스릴러 책 이번에 산것들 중에 가장 기대하고 있는 책이다. 재미있어라 …
















《목요일 살이 클럽》지금 책 검색해 링크 넣다 보니 일본책 아니네?


《전쟁과 성폭력의 비교사》는 우에노 지즈코의 책이다. 며칠전에 젊은 여성과 나눈 편지를 옮긴 책을 읽고 우에노 지즈코가 확실히 연륜과 경력이 있고 그래서 대가임에는 틀림없구나, 했던 터. 전쟁과 성폭력의 비교사 라는 무거운 제목의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었다.


《인생은 짧고 욕망은 끝이 없다》는 어디서 뭘 보고 샀을까?


《혐오에서 인류애로》는 워낙 마사 누스바움의 책들을 다 꽂아두자 생각하고 있었기에 오래 보관함에 있던 책이었지만, 최근에 또 ㅈㅈㄴ 님의 구매자평을 보는 바람에 …



다음부턴 책 조금만 사야지, 많이 사니까 이 페이퍼에 책 검색해서 넣고 이유 쓰기도 아주 귀찮다. 한 권씩만 사자, 한 권씩만. 에휴 …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3-07-03 11: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 인간 스트레스 지수 좀 봐! ㅋㅋㅋㅋㅋ 다부장님이 스트레스로 쌓아올린 책탑을 보고 저는 기쁨을 느낍니다. 그리고 그 친구분의 말이 오늘 제게 또 위로가 되네요. 제 친구 땜에 울적한 출근길 조금 웃어 봅니다. 아무튼 다부장님 이번주도 잘 버티시고, 다음주 월요일 책탑은 낮아지길 기원합니다!

다락방 2023-07-03 11:44   좋아요 2 | URL
저는 언제나 잠자냥 님께 1일 1웃음 이상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후훗.

그나저나 저거 쌓아두고 사진 찍는데 막 짜증이 ㅋㅋ 이제 저렇게 사면 안될 것 같아요. 저렇게 사는 일 없도록 할겁니다. 흥!!

거리의화가 2023-07-03 09: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월요일 책탑 보면 애너지가 상승되는 사람 여기 또 있습니다^^ 그리고 남동생 분의 독서력 때문에 다락방님의 구매력이 더 상승되는 건 아닌지ㅋㅋㅋ 업무도 그렇고 집안일도 그렇고 스트레스가 많으실텐데 모쪼록 힘내시길!

다락방 2023-07-03 11:45   좋아요 2 | URL
업무도 집안일도 빡센데 남동생의 독서도 빡세게 합니다. ㅋㅋㅋㅋ 모두 저를 채찍질 하는 것 같아요. 남동생 매일 육아에 지치면서도 헬쓰하고 ‘나를 채찍질해야 해!‘ 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자식, 독서로 저를 채찍질하네요. 하하하하하.
구매는 가급적 줄여보는 걸로 부질없는 다짐을 해봅니다. 하아-

햇살과함께 2023-07-03 0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생은 짧고 욕망은 끝이 없네요. 무엇에 대한 욕망인가.
반마취 상태도 진짜 제목 너무 좋네요. 월요일 아침부터 반마취 상태에 들어가고 싶어요....
그러나 모닝 커피 마시고 정신 차립시다!

다락방 2023-07-03 11:46   좋아요 1 | URL
그러니까요 무엇에 대한 욕망인가. 인생은 짧고 욕망은 끝이 없지만, 그러나 좀 줄어들지 않나요? 저는 나이 들면서 욕망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이를테면 성욕이라든가, 성욕이라든지 …
저는 모닝 커피 마시고 저를 일에 내던졌습니다. 일하고 결혼할 참입니다. 그러고 싶진 않았는데 … 일이 너무 매달리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결혼을 ㅠㅠ

자목련 2023-07-03 10: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탑의 끝은 어디인가?

다락방 2023-07-03 11:46   좋아요 1 | URL
책탑의 끝은 없는거라고, 저는 단언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 2023-07-03 13:3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역시 다락방님 재벌2세설 실화인가요? 사놓고 이건 뭐야? 하는 이 담대함 ㅋㅋ 분명히 <이토록 평범한 미래> 중에 ‘진주의 결말‘만 도서관에서 읽어보시고 맞으면 사시라고 했는데 그냥 사버리는 배포 ㅋㅋㅋㅋ
내년에 알라딘 25주년 당신의 기록에 이번달 기록되는 거 아닌가요? 2023년 7월,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그나저나 회사일로 많이 힘드시다니,, ㅠㅠㅠ 토닥토닥...

다락방 2023-07-04 10:16   좋아요 1 | URL
저 정신이 나갔엇는가 봅니다. 너무 많으니까 책탑 쌓는 것도 짜증나고 귀찮아요 ㅋㅋ 이제 그러지 말아야지. 그리고 제가 저거 다 집으로 하나씩 날라야 되는데 ㅋㅋㅋ 미련한 짓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에 또 책이 오고 있네요? 껄껄. 정신차리고 살아야 겠어요.
어휴, 어제도 야근했어요. 오늘은 상사한테 깨졌고요. 아주 그냥 하얗게 저 자신을 불태워가며 일하고 있습니다. ㅠㅠ

건수하 2023-07-03 16: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탑 높이를 보니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는구나 싶습니다 (저도 그럴 때 많이 사요)...
책이 워낙 다양하기도 하네요. 전방위적 책사기..!

이번주에는 일이 다락방님을 좀 덜 힘들게 하기를 바래봅니다..

다락방 2023-07-04 10:17   좋아요 0 | URL
제가 하도 닥치는대로 사다보니 책탑 보면서 도대체 이건 뭔책이냐, 하는 경우가 생기네요. 하하하하. 전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세상을 살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수하 님. 우리 열심히 살아봅시다. 흑흑.

2023-07-03 17: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7-03 21: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23-07-03 18: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탑의 높이를 보구선 저도 부장님의 스트레스 높이가 저만큼? 생각했습니다.
구매 후기를 읽다 보니 역시 부장님 부자 되시려면 ㅈㅈㄴ 님 즐찾에서 빼셔야겠어요.🤔
어쩜 그리 두 분의 책 취향이 비슷하셔가지구선..ㅋㅋㅋ
양꼬치 같이 먹는 친구분. 혹시 은오 님 아니신가? 제가 갑자기 의심이 확 들었습니다.
근데 은오 님이시면 다락방 님 글도 빼놓지 않고 읽고 있다고 하셨을텐데...다른 분이신가 보군요?ㅋㅋㅋ

다락방 2023-07-04 10:18   좋아요 2 | URL
ㅈㅈㄴ 님을 즐찾에서 빼버리면 책을 덜 살 수는 있겠지만 아마 인생에 재미도 좀 덜할 것 같아요. 그쵸? ㅋㅋㅋㅋ저는 인생의 재미를 선택하는 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아직 은오 님은 뵌 적 없고요, 그러나 은오 님과 양꼬치 친구가 될 의욕과 의지는 충만합니다!! ㅋㅋㅋ

새파랑 2023-07-03 2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탑이 어마어마 하네요~! 북플 구매 상위 0.0000001퍼센트가 얼마 안남으신거 같아요 ㅋ 저도 <alone> 구매했는데, 표지랑 제목이 너무 좋더라구요 ㅜㅜ 아직 안읽었지만 ㅋ

다락방 2023-07-04 10:18   좋아요 1 | URL
저도 <alone> 에 대한 기대가 무척 큽니다. 한 편 한 편 실린 글들이 마음을 건드릴 수 있기를 바라고 있어요. 외로움이라니요, 크-

알라딘 구매순위 1위를 한 번 찍어볼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