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엔 동탄에 갔다. 거기 친구가 있다. 내가 있는 곳에서 동탄까지는 결코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가지 못할 거리도 아니다. 일단 수서역까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한 뒤에, 수서에서 SRT 를 타면 15분이면 동탄에 닿는다. 물론 왕복 차비가 15,000원 이지만, 친구를 만나러 가는데 그 돈을 쓰는 것쯤은 나에겐 아무것도 아니다. 사실, 친구를 만나러 가는데 쓴다기 보다 친구가 거기 있어 다행한 느낌이 좀 더 크다. 나는 주기적으로 어딘가로 이동해야 하는 사람이라서. 수서역으로 이동하고 거기에서 기차를 타고 여기가 아닌 어디 다른곳에 가는 여정을 나는 몹시 매우 많이 좋아한다. 금요일에도 친구와 만나 와인을 마시면서, 내가 여행에서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설사 도착한 곳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그런데 내가 거기에 있었지, 존재했지. 나는 그곳에 존재하기 위해 이동하는 것에서부터 벌써 너무 좋아. 사실은 여행을 그래서 좋아하는 것 같아. 그 과정에서 나는 좀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 여기가 아닌 어딘가를 간다는 것, 그리고 그곳에 잠깐이나마 존재한다는 것. 친구는 내가 어딘가로 이동할 수 있는 좋은 핑계가 되어준다. 목적 없이 이동하는 것보다는 방향을 설정해두고 이동하는 편이 더 움직이기에 낫다. 자, 저기에 가야 하니까 이 길을 지나치자, 하고.



약속시간보다 두시간 반 앞서 도착했다. 가방 안에는 책이 두 권 있었다. 한 권의 분량이 얼마 남지 않아 그걸 마저 다 읽고 다른 한 권을 읽어야지. 부러 일찍 도착하려고 했던거다. 그런데 도착하고 나니 생각이 바뀌었다. 낯선 도시에 왔으니 걷고 싶었다. 우리가 만나기로 한 장소의 근처 까페에 들어가는 일이 내가 원래 계획했던 일이었는데, 거긴 나중에 가고 지금은 걷자. 그렇다면 어디로 걸을까? 무작정 주변을 도는 것보다 나는 목적지를 정해두고 가고 싶다. 목적지로 가는 길을 구경하고 싶다. 지도를 열고 '서점'을 넣었다. 동탄역 롯데백화점 안에 영풍문고가 있다고 했다. 아니, 거기 말고. 거긴 지금 내가 있는 곳이잖아. 다른 데. 쭉쭉쭉 화면을 위로 올리는데, 어라,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다고 한다. 1.6KM 떨어진 곳에, 도보로 31분 거리에! 좋았어, 바로 여기다! 그리고 지도를 다시 본다. 핸드폰 충전을 위한 케이블을 챙겨오지 않았고 보조배터리도 없다. 수시로 네비가 알려주는 대로 보고 걷는 것보다 어디 한 번 외울수 있나 볼까? 길은 단순했다. 한참 걷다가 스타벅스가 보이면 오른쪽으로 걷고, 그렇게 또 쭉 걷다가 엘지전자가 보이면 .. 오케. 접수. 그렇게 나는 걸었다.



걷고 또 걸었다. 스타벅스는 언제쯤 나올까. 내가 걷는 길의 왼편에는 상점들이 있었지만 좀 썰렁했다. 신도시 특유의 썰렁함이 있었다. 어쩌면 주말이라 그런걸까. 내가 걷는 곳의 오른편은 고층 아파트가 한없이 이어졌다. 이름도 다른 아파트들이 계속 계속 끊임없이 나왔다. 이 아파트에 사람들이 다 있을까? 나는 걷고 또 걸었다. 스타벅스를 만났고, 좋았어! 오른쪽으로 꺾었다. 걷다가 지도를 보았다. 아, 여기가 맞긴한데, 저 파출소를 끼고 가라는건가 앞에서 가라는건가, 잠시 헷갈렸다. 일단 걸어보자, 하다가 주변을 살피는데 저기, 알라딘 중고서점이 보였다. 좋았어, 도착했다! 나는 알라딘 중고서점으로 들어갔고, 온 김에 책이나 살까, 하고 검색창에 생각나는 책들을 검색했다가, 아이고 왜 재고가 있는거람? 그렇게 책 두 권을 사가지고 나왔다. 



그리고 다시 걸었다. 왔던 길을 다시 걷고 또 걸었다. 그리고 까페에 닿았고, 그곳에 들어가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왕복 한시간 이상을 걸은셈이었다. 커피를 두고 책을 펼쳤다. 뒷부분 조금 남은 책을 다 읽었는데 친구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해왔다. 가방을 싸고 나가서 친구를 만났고 우리는 서로의 근황을 전하며 삼겹살에 소주를 마시고 똠양꿍에 와인을 마셨다. (네?) 한참 수다를 떨고 집에 돌아와 쓰러졌다.



내겐 그런 시간들이 주기적으로 필요하다. 이동하는 시간, 다른 곳에 존재하는 시간이. 이번에 동탄에 다녀온 건 좋았지만 부족했다. 다른 곳에 다시, 또 가야겠다. 이번엔 좀 더 멀어야겠다. 머릿속에 장소 두어군데를 지정해두고 스케쥴을 살필 참이다.



책이 도착했다. 지난 한주간 도착한 책들이다. 링크를 달기 귀찮을 정도로 많다.




아니, 사진 찍어놓고야 알았는데, 도대체 어째서 왜 때문에 저렇게 왼쪽으로 기운거야? 왜 한줄로 못맞춰? 나는 확실히 정리에는 소질도 재능도 기본적인 뇌도 존재하지 않는 거야? 어떻게 있는 책 쌓는 것도 못해? 어이가 없다 진짜..아니 왜 저렇게 점점 더 왼쪽으로 가는거야? 사진 보고 빡쳐서 다시 쌓을까 하다가 너무 귀찮아서... 저 책들 쌓는 것도 얼마나 귀찮았게요? 그냥 둔다. 걍, 난 이런 사람이다.. 


금요일에 기혼 친구와 만나서 인간이란 모두 혼자가 제일 편한데 부부는 너무 세게 묶여있는 것 같다, 그래서 힘든 것 같다, 이런 얘기를 했었는데, 저렇게 한쪽으로 기운 나의 책탑 사진을 보노라니, 정리정돈이 몸에 스며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어졌다. 내가 이렇거 쌓을 때 옆에 와서 탁탁탁, 일렬로 줄 맞춰주는 사람과... 세상에, 아니, 사진이 저게 뭐냐고... 하아- 씨발 짜증나 ㅠㅠ 그런데 다시 쌓는 건 더 짜증나. 아... 역시 나 어딘가로 다녀와야겟다. 애가 성격이 점점 더 포악해지고 있음. 다녀와야 한다. 내 친구가 너 그냥 비행기 끊어, 얼른 갔다와, 했는데, 그 친구의 말이 내게 적합한 처방인 것 같다. 휴우- 포악해진다, 나는..


(잠깐 책 링크 올릴까말까 갈등중.. 너무 많아서 빡침..)



























《눈》, 《써커스의 밤》, 《밤은 부드러워라》이 세 권은 모두 이미 읽은 책인데 다시 산 책들이다. 솔직히 《눈》은 내가 읽은 줄 모르고 리뷰대회 참가할라고 샀다. 책 도착하고 펼쳐 읽을 때까지도 내가 읽은 책인줄 몰랐다. 그러다 한 두 장 읽었나 아니 제기랄, 이거 리뷰로 욕햇던 책 같은데.. 하고 뒤져보니 2019년에 읽고 별 셋 리뷰를 썼더라. 어쩜 리뷰까지 쓴 책이 기억이 안나. 하아- 아무튼 이왕 읽기 시작한 거 다시 읽고 다시 리뷰 수정해 등록했다. 내가 쓴 리뷰는 리뷰대회와는 거리가 멀어졌다. 틀려먹었어. 사요나라, 적립금..

《써커스의 밤》은 오만년전에 뻘리뷰 써놨길래 다시 읽어보려고 샀고 《밤은 부드러워라》는 몇해전에 처음 읽을 때 피츠제럴드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하게 읽었던 기억이 있어 다시 읽어보고 싶었다. 지루하지 않은 책일것 같은데 내가 왜 지루했을까, 다시 도전하겠어!!


다른 것들은 그냥 다 이래저래 샀는데.. 사실 어떤 책들을 박스에서 꺼내면서 '하아, 이건 왜 샀냐..' 이러면서 짜증도 좀 났다. 뭐랄까, 내가 너무 지난 주에 스트레스를 대박 받았던 것 같다 ㅠㅠ 박스가 와서 내 자리 옆에 쌓였는데, 다른 층의 동료가 와서 보고 빵터져서 이거 다 책이에요? 물었고, 어, 근데 아직 덜왔어... 라고 답했더랬다. 일이 너무 많아서 뜯지도 못하다가 퇴근전에야 박스 뜯고 책 꺼내면서, 어휴, 이건 왜 샀어, 어휴, 넌 또 뭐여... 도대체 너같은 책은 내가 어떻게 알고 샀냐, 막 이렇게 되어가지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여러분, 스트레스를 책으로 풀지 맙시다.


이만 총총.




댓글(63)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공쟝쟝 2023-01-16 15:29   좋아요 2 | URL
나도 트리 해체하고 푸코칸 만드는 중예여 다락방님한테 사랑받으려고… 비록 라파엘로 결정났지만…. (하지말까…?) 암튼
헤픈 은오 ❤️ 무성애 쟝
유수 ❤️ 단발머리
라파엘 ❤️ 다락방
변쟈냥 ❤️ 잠자냥
일단 이렇게 정리하는 걸로해욬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01-17 08:49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 이 와중에 나는 나성애자야?! 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 2023-01-16 15: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트레스를 책으로 풀지 맙시다 ㅋㅋㅋ
저도 그거 하다가 지금 감당이 안 되어 책을 안 사고 있잖아요.. 흑흑 ㅠㅠ 아직 사고 있는 걸 보면 다락방님은 아직 감당이 되시는 걸 겁니다..(잉?)
저도 J인데 정리는 잘 못해요. 하지만 많이 어지르지도 않습니다. 어지르는 사람이랑은 못 살 것 같아요 ㅋㅋ 제가 옷 벗어서 깜박 안 걸어두면 남편이 조용히 걸어둠.. 남편아 미안.. 안 어지른다 해놓고 옷 안 걸어놓는 건 무엇인가.. 물건을 잘 안 사기 때문에 안 어지른다고 착각하는 걸 수도 있겠군요. 흠.
암튼 친구 만나러 갔다가 서점까지 1시간 왔다갔다, 똠양꿍이 와인 마시고 오신 이야기 좋은데, 부족하셨다니 아쉽네요. 떠나실 때가 온 모양입니다. 제가 멀리 살면 초대할텐데 너무 가까이 살고 있네요 아쉽


다락방 2023-01-17 09:35   좋아요 0 | URL
스트레스를 책 사는 걸로 풀었더니 책 박스 뜯으면서 또 스트레스 받아야. 이게 다 뭐야, 이걸 왜 샀어, 언제 다 읽어.. 하면서요. 이 스트레스의 악순환.. 어떡하죠? ㅠㅠ

저는 사실 MBTI .. 의 J 가 정리를 잘한다, 이런거 잘 모르겠고요, 그런데 정리를 타고나게 잘하는 사람은 있는 것 같습니다. 정리 못하는 사람들은 정리의 마법, 정리의 기술 뭐 이런 책 읽어도 안된다고 보고요, 그러나 정리 잘 하는 사람들은 그냥 되는거예요. 그냥 되는데, 그런데 어떻게 그냥 되나면, 지금 썼던 걸 바로 제자리에 돌려두는? 그런 시스템이 딱 장착이 되어 있는것 같아요. 그런 한편 너저분한 걸 참지 못하는 면도 좀 필요한 것 같고요. 반대로 얘기하면, 저는 너저분한 걸 잘 참습니다. 제 방은...

그만할게요, 이런 얘기는.. ㅋㅋㅋㅋㅋ

저는.. 걸어야 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아니, 움직일 바엔 정리하면 되잖아요? 움직이지만 정리는 안해.. 이 하나의 모순 결정체!! ㅋㅋㅋㅋㅋ

감은빛 2023-01-16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읽었던 책들을 다시 읽으려고 구매하시다니!
저로서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저도 여러 번 그런 적이 있었군요.
음, 저 지난 주에 도착한 책 박스 아직 못 뜯었어요.
오늘 집에 가면 적어도 상자를 열어보기라도 해야겠어요.

곧 퇴근시간입니다. 배가 고프네요.
다락방님은 맛있는 저녁 드셨겠죠.
편안한 밤 되세요!

다락방 2023-01-17 12:29   좋아요 0 | URL
감은빛 님, 제가 읽었던 책을 다시 읽으려고 구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 죄다 팔아버리는 바람에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계속 다 가지고 있다면 이런 일이 없을텐데, 아시다시피 공간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ㅋㅋ

저는 이번주에는 책 박스를 뜯는 일이 없도록 하자, 즉 주문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생각중입니다. 화이팅!!

감은빛님, 점심도 맛있게 드시고 저녁도 맛있게 드세요!!

햇살과함께 2023-01-16 20: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기울기가 가지런해서 보기 좋은데요~
써커스의 밤 저렇게 두꺼웠나요??
저는 책을 다락방님처럼 사면 책 받자마자 바로 스트레스 받을 것 같아요;;;

다락방 2023-01-17 12:30   좋아요 0 | URL
저도 써커스의 밤 받아보고 이게 이렇게 두꺼웠나? 그런데 잘도 읽었군~ 했습니다. ㅎㅎ
아, 이번엔 진짜 박스 뜯으면서 스트레스였고요 그전에 박스 받을 때부터 스트레스 였어요. 이게 다 무슨 일이야, 무슨 짓을 벌인거냐, 나여.. 이러면서 스트레스가.. 어휴..

이렇게까지 한꺼번에 많이 살 일 이랍니까. 어휴.. 이제 다시는 이러지 않겠어요. 네버, 절대로!!

바람돌이 2023-01-16 22: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한주동안 도저히 다 읽을 수없는 저 책탑은....ㅠ.ㅠ
한달동안 읽을거라고 거짓말하기 없기요. 다음주에 또 새로산 책탑 또 쌓을거잖아요. ㅎㅎ
근데 스트레스가 풀리기만 한다면 책 쇼핑은 그나마 가장 저렴한걸요. 옷사고 구두사고 핸드백 사는거보다 돈이훨씬 덜 들어요. ㅎㅎ

다락방 2023-01-17 12:31   좋아요 0 | URL
한주가 다 뭐예요, 이번 해가 다 지나가도 저 책들은 다 못읽을 겁니다. 저 중에 몇 권이라도 읽으면 선방한 겁니다. 아 진짜 정신이 나갔나봐요. 바보 멍충이 똥개 ㅠㅠ

저도 항상 책 쇼핑이 제일 저렴하다, 옷보다 구두보다 가방보다 낫다고 생각해왔거든요? 그런데 요즘 제가 책 사들이는거 보면서 ‘정말 그런가?‘ 의문이 생기더라고요. 하아-

singri 2023-01-17 0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제 그러려니^^;;;
맨날 다음주가 궁금~

다락방 2023-01-17 12:31   좋아요 1 | URL
다음주에는 한 주 쉬어갈 예정입니다. 정말입니다. 기다리지 마세요. 화요일 현재까지 책 딱 한 권 도착했어요. 다음주엔 없습니다. 없다고요. 없다니까요?!!

책읽는나무 2023-01-17 07: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다락방님 언박싱 상황을 글로 이렇게 재미나게 풀어버리시다니~~
영상으로 찍으셨다면? 리얼한 알라디너 큰 손의 언박싱! 결코 행복하지만은 않아요! ㅋㅋ
근데 또 이쁘게 책탑을 쌓는다!!^^
왼쪽 줄을 기준으로 예쁘게 쌓으려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전 그 모습이 상상되어 예뻐보입니다^^
ㅋㅋㅋ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저도 정리정돈 이런 거 잘 못해서 한 번씩 스트레스 엄청 받을 때 많거든요. 남편이 정리정돈 각 맞춰 해주거나, 식탁을 보다못해 책 꽂는 책꽂이? 암튼 뭐 그런 걸 사와서 정리 해주고 갔는데 일주일 뒤, 주말에 집에 와서 책꽂이 모자라 그 앞에 널려진 책들을 보고 아니~ 정리하라고 사다 줬더니 이게 뭐고?....할말 없어 책꽂이를 좀 더 큰 거 사야지~ 몇 권 꼽지도 못하게시리~~ㅜㅜ
암튼, 그러한 남편인데도 가만 보면 엄청 어질러요!!!!!! J라도 P라도 정리 정돈이란 건 훈련되어지는 것 아닌가? 싶어요ㅋㅋ
서로 서로 어지르는 것 보면서 정리 정돈해 주면서 내가 발전해 가는 것!!ㅋㅋㅋ
다락방님도 다시 쌓는 게 귀찮을 뿐, 다른 면에서 정리가 완벽하신 분이신 것 같습니다.
본인이 리뷰 썼다는 걸 어찌 알고, 찾으실 생각을 하시는지?
친구 만나러 낯선 곳을 찾아가 그곳에서 도보를 하며 시간 관리를 한다는 것도 저는 좀 놀랍습니다. 다락방님 머릿속엔 시간 관리의 정리 정돈이 체계화되어 있을 듯 싶어요.
늘 글로 유머러스하게 풀어버리시니 친구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주십니다.
암튼 저의 고급진 배꼽 도둑!!!ㅋㅋㅋ

다락방 2023-01-17 12:37   좋아요 2 | URL
저희 제부도 저희 집 오면 식탁 위가 대체 왜그러냐며 본인이 선반 주문해서 식탁 위에 달아주고 갔어요. 다 선반에 넣고 식탁 위 깔끔하게 쓰라고. 그런데 선반은 선반대로 꽉 차고 식탁은 여전히 너저분해서 ㅋㅋㅋㅋㅋㅋ 제부가 도대체 선반까지 달아줬는데 왜 이러는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랑 엄마랑 이런 부분에 성격이 똑같아가지고서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린 안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누구 온다고 하면 부랴부랴 엄마랑 막 정리하거든요? 그래도 여동생 집같은 깔끔함은 가까이도 못가요. 우린.. 그냥 안되는 것 같아요.

네, 책나무 님. 저는 사실 머릿속에 대부분 다 그리는 편입니다. 특히나 시간에 대해서는 더 그렇지요. 여기에서 저기로 가려면 얼마가 걸리니 언제 나가고 어딜 들를 거니 어떻게 가고, 이러면서 머릿속에 시간과 공간에 대해서 다 그려둡니다. 특히 누군가와 약속이 되어 있다면 더 그러하고요. 저는 민폐 끼치는 걸 너무 싫어하기 때문에 누군가와의 약속에서 상대를 기다리게 하는 것도 싫고 누군가와 같이 쓰는 장소에서 상대가 저로 하여금 신경 쓰이게 하기가 싫어요. 그래서 이런 부분에서는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저 혼자만의 영역으로 들어오면 아주 난리도 그런 난리가.... 기본적으로 깔끔하고 정리정돈 스타일은 아니고요, 타인과 함께일 때 더 신경쓰는 그런 성향인 것 같아요. 그래도 완벽.. 은 아니고요.. ㅠㅠㅠ


저 언박싱 영상 찍었으면 중간중간 쌍욕 들어갔을 것 같아요. 그러다 중간에 화면 꺼버렸을지도 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아, 여러분 오늘은 여기서 마칠게요. 도저히 빡쳐서 더는 못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데 그 빡치게 한게 누구냐? 나 자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나무 님, 점심 맛있게 드세요. 저녁도 맛있게 드세요!!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