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그런 사이트에 접속하게 된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우연히 아이큐 검사해준다는 사이트에 들어가 테스트를 받게 되었다. 아이큐로 말하자면 나는 평균을 구성하는 아랫쪽에 위치해있을 거라고 짐작해왔던 바다. 그러니까 아주 어릴 적에는 내가 남들보다 머리가 좋은줄 알았는데, 그것은 머리 좋은 티가 나서가 아니라 엄마 아빠가 나를 천재라고 했기 때문에... 그래서 나는 간혹 아빠를 향해 부르짖곤 했다. 아빠, 왜 천재를 낳아놓고 뒷바라지를 못해서 이렇게 보통사람으로 살게 만들어? 그러면 아빠는 한결같이 보통사람으로 사는게 편해서라고 답하셨지...


아무튼 나는 내가 천재인줄 알다가 고등학교, 대학교를 거치면서 아, 나는 천재는 아니고 그냥 보통 사람이구나, 내가 큰 착각을 했구나, 할 수 있게 되었고, 그리고 직장에 다니고 사람들을 만나고 나이를 먹으면서 비로소, 아, 내 아이큐는 세자리가 아닌, 두자리일 가능성이 높겠구나. 두자리에서 좀 높은 정도? 라고 생각할 정도로 제정신을 찾았다. 그정도의 아이큐이면서 천재인줄 알았던 어린 시절의 내가 부끄럽다. 그러나, 그것이 나만의 일은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내 조카들 보고 그러고 있으니까. 하하하하하.


그러니까 아무것도 모르고 울기만 하던 아가들이 자라면서 엄마,아빠 말도 배우게 되고, 뭔가 하나 가르쳐주면 응용해서 생각할줄 아는걸 보면서 오옷, 천재야 천재!! 막 이렇게 되는거다. 얼마전에는 아가 조카의 동영상이 남동생으로부터 도착했는데 블럭을 쌓다가 자신의 팔이 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아지자, 그 중간을 훅 들어내서 하나를 쌓고 그 위에 들어냈던 블럭더미를 올리는거다. 우리 가족들은 모두 경악했다. 또, 또 천재가 나온 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아이들이 어느순간까지 자신이 천재인 줄 아는 것,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안해서 못하는 것으로 아는건 당연하다. 나 진짜 내가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안해서 못하는 줄 알았단말야? 다들 이런 이야기 들어보지 않나요? 그런데 어느 순간 깨닫게 된다.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안해서 못하는게 아니라, 나는 그냥 공부 못하는 사람인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내가 아이큐 몇인지 궁금하던 차에 아이큐 테스트를 받게 되었고, 내심 88-98 정도 생각하다가, 혹여 세자리수 나오면 자랑해야지~ 하고 테스트를 해나갔는데, 흐음, 어쨌든 했단 말야? 그리고 결과를 딱 봐야 하는데, 그러니까 내 검사에 내가 특별히 어느 부분에서 능력을 보인다는거다.


내가 생각해도 답을 잘한것 같지만 그런데 시공간패턴 추론 능력이 뛰어나다니? 내가 그런 사람이 아닌데? 아무튼 그래서 내 아이큐는 몇이냐!!! 하고 볼랬더니 이렇게 똭!!




19,990원을 내면 보여준다는거다. 아니 이 씨부럴것들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초에 돈 내고 검사하라고 했으면 안했을거란 말야. 나는 그냥 떠돌아다녀서 했다고! 돈 내고 아이큐 검사 하세요! 라고 하면 안할줄 알고 이것들이 다 답해놨더니, 너 좀 뛰어난 것 같아, 이래서 사람 궁금하게 만들어놓고, 그런데 아이큐 보려면 돈 내~ 이러고 있는게 아닌가. 으앗, 내 아이큐 궁금하다!! 내가 대답한게 아깝다!! 해서 내가 돈 낼줄 알았냐? 아이큐 모르고도 그동안 잘살았다, 이자식들아!!! 이러고 아쉽지만 뒤돌아 나왔는데,



아니 글쎄 오늘 이메일이 온거다. 이렇게 왔다.




아이큐가 평균 이상이라는 게 아닌가! 이... 내가요? 평균일 거라고는 생각했지만 그 중에서도 아래쯤일거라 생각했는데.. 평균.. 이상이라고요? 설마 나 멘사예요? 너무 궁금하지 않은가? 그래서 저 아이큐 결과받기를 누르면 어떻게 되느냐? 어제 봤던 그 화면으로 연결된다.




19,990원 내면 알려주지~~~ 돈 안내면 안알랴줌~~~~~~~~~~



하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그러면 내가, 나란 잘난 사람 아이큐 평균 이상인걸 만천하에 드러내고 싶다는 욕망으로 19,990원 결제할줄 알았냐? 안한다. 그 돈으로 뭐한다? 책산다.



책샀다는얘기다.

책샀다.


인증샷은 다음주 월요일에 올리는걸로...

내가 무슨 책들을 샀는지 지금은 안알랴줌~



댓글(23)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발머리 2022-09-16 12:0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아~~~~~~~ 이 회사 마케팅이 뭔지를 아는 곳이다. 얼마나 궁금할 것인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Q 점수가 평균 이상입니다!!!!!!!!!!!!!!!!!!!!!

저는 똘똘하기는 했지만(엥?) 아이큐가 안 좋은걸 알고 있었는데, 아빠가 ‘쟤는 머리가 나빠.‘ 이런 말을 자주 하셨음요. 참고로 아빠 머리 좋으심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렇게 믿고 살았어요. 두 자리인줄 알고요. 근데 고등학교 성적표에서 아이큐 보고 놀랐잖아요. 세 자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높지 않은 세 자리, 세 자리라는 것을 확인하는데만 의미있는 세 자리였습니다 ㅋㅋㅋㅋㅋ 우리 나라 아이큐가 전반적으로 상향 조정되어 있는 것과는 별개로 저는 머리가 나쁩니다. 나도 19,900원 못 내요!!

다락방 2022-09-16 12:10   좋아요 2 | URL
근데 저 테스트가 말이죠, 저한테 평균 이상이라고 하니까, 자꾸만 돈 내고 보고싶어지는 겁니다. 결과를 확인하고 싶어지는거예요. 제 아이큐가 지나치게 높다면, 저도 멘사 회원이 되어야하지 않겠습니까? 제 머리를 이렇게 낭비하고 있을 순 없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이러다가 결제할까봐 너무 무서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아이큐를 높다 혹은 낮다고 생각하는 것 그리고 다른 사람을 보고 머리 좋다, 나쁘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역시 기준이 자기 자신이겠지요? 왜냐하면 저는 단발머리 님과 대화할 때면 단발머리님은 천재인가? 뭐든 읽으면 다 자기것으로 만드시는 것인가... 종종 생각했거든요. 어쨌든 저에게 단발머리 님은 천재인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22-09-16 12:17   좋아요 1 | URL
저는 찐 평범한 세 자리인데 다락방님이 저를 천재라고 하시면요. 제가 다락방님께는 천재가 되는 거군요.
그렇다면 저의 천재적 일면을 발견해준 다락방님이야말로 진정한 천재 아니십니까?

다락방님.... (손 잡고) 돈 내고 저거 결과 봐볼까요? 다락방님 진짜 천재같아요. 진심이에요.

다락방 2022-09-16 12:22   좋아요 3 | URL
(손 잡고) 돈 내고 저거 결과 봐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단발머리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지만, 저 오늘 저거의 다섯 배 되는 돈을 책 사는데 썼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22-09-16 12:34   좋아요 1 | URL
생각보다 엄청나게 높게 나왔으면 어떡해요? ㅋㅋㅋㅋㅋㅋㅋ 알고 보니 멘사 정도가 아니라ㅋㅋㅋㅋㅋㅋ 아, 평생 자랑해도 입이 안 아플 정도로 높게 나왔으면 어째요? 아.... 어뜩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고민되네요.

책은 잘 사셨어요! 그건 우리의 할 일이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아, 어뜩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9-16 12:36   좋아요 3 | URL
그렇다면 결과를 모르는게 더 나을것 같아요. 괜히 알았다가 너무 높아가지고 여러분이 저랑 거리감 느끼면 어떡해요. 지금처럼 평범하게 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발머리 2022-09-16 12:38   좋아요 3 | URL
다락방님 유전자에 새겨진 자뻑의 기운에 우리 모두 훈련되어 있단 말입니다!!!!!!!!
아이큐까지 넘나 높다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어뜩하지 ㅋㅋㅋㅋㅋㅋㅋ 넘나 가슴이 두근두근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9-16 13:46   좋아요 1 | URL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창 열었다가 숱한 기사들 속 제가 아이큐 테스트 한거네요. 거기 보니까 대한민국 평균 아이큐는 106 이라고 나와요. 저한테 평균 이상이라고 했으니 106을 포함하는... 뭐 어쨌든 세자리이긴 한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큐까지 너무 높으면... 아 곤란해요. 저는 여러분을 잃고싶지 않아요..

그럼 이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2-09-16 12:3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다부장님 아이큐 그래서 19990인줄 알았음. 이렇게 알고 있겠습니다.

다락방 2022-09-16 13:47   좋아요 0 | URL
아이큐 19990 이라니.. 그렇다면 이것은 측정불가한 아이큐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2-09-16 12:4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 내 아이큐는 세자리가 아닌, 두자리일 가능성이 높겠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데 자뻑 넘치는 사람이 왜 아이큐 앞에선 쪼그라 들어요? 다부장님은 IQ 19990입니다.

다락방 2022-09-16 13:49   좋아요 1 | URL
제가 열심히 책을 읽어가지고 아이큐가 좀 발달하지 않았나, 그래서 세자리가 되지 않았나..하는게 현재 저의 생각입니다. ㅋㅋㅋ
제가 아무리 자뻑 넘쳐도 제가 아닌 건 또 제가 압니다. 흠흠. 이렇게 가끔 아닌건 인정해주고 가야 제 말에 신뢰가 가지 않겠습니까? 앞으로의 자뻑을 위한 밑거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2-09-16 23:13   좋아요 1 | URL
잠자냥 나 궁금한거 있어요~ 잠자냥이 어디선가 말끝마다 욕하는 여자사람들 싫다고 글쓴 거 본거 같은데 (확실함) 나 그 뒤로 조신해지려고 조심함.. (저 자주 말 끝마다 아~ 쓰벌, 아 쓰바~ - 참고로 전라도 사투리라서 흉측함- 붙어있는 사람... ) 근데 다락방은 *이런 씨부럴 것들*이라고 .......... .... 하는데... 왜 다락방 좋아해? 왜 다락방 한정 편애야? 그럼 나도 허락해주소서. 나도 페이퍼에 이제 자유롭게 쓰벌 쓰바 쓰게해주소서,,, 쉬발말고!

잠자냥 2022-09-16 23:30   좋아요 1 | URL
욕쟝쟝의 욕을 허하노라~

공쟝쟝 2022-09-16 23:55   좋아요 0 | URL
🙏 허락해 주시었다 🙏

mini74 2022-09-16 13: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헉. 저희 부모님은 매번 모지리를 낳아서 이만큼 인간 맨들었다. 그러니 고마워해라 하시는데 ㅎㅎㅎ초등 3년때 아이큐검사에서 남자애 하나가 두자리수? 그 미친!! 선셍이 넌 침팬지라는 둥 놀려서 !!! 어린 나이에도 얼마나 밉던지요. 그 애 근데 설대갔음. 과외하러가서 어쩌다 정주영회장 욕 했는데 알고보니 그 집 손주.., 란 에피소드를 우리에게 해줬던 기억납니다 ㅋㅋ

다락방 2022-09-16 13:51   좋아요 2 | URL
아니, 초등학생한테 침팬지.. 라고 놀렸다고요? 와 진짜 미치겠네요. 어쩜 그래요, 사람이 어쩜. 게다가 어른이 아이를 대상으로 그게 무슨 일입니까. 사람이 해서는 안될짓이 있고 선이 있지요. ㅠㅠ 너무해 증말.
침팬지 라는 말 듣고 얼마나 창피하고 싫었을까요. 그런데 무럭무럭 자라 서울대 가주어 너무 다행이네요. 선생님 찾아가서 나 서울대 나왔다! 말해줬으면 좋았겠어요 ㅠㅠ

라로 2022-09-16 13: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초딩때 아이큐 테스트 두 자리수 였다고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나는 멍청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언제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두 자리수가 평균이라는 걸 미국에 와서 알게 되었어요. ㅎㅎㅎ 그래도 가끔 저런 거 하라고 나오는 광고 보면 저도 얼마일까 궁금은 합니다. ㅋㅋ

다락방 2022-09-16 13:59   좋아요 2 | URL
네 저도 평균은 두자리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거든요. 그래서 아, 나 두자리일 수도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게 됐어요. 어릴 땐 머리 좋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아마도 그래서 머리 좋다고 착각하고 살았던 것 같아요. 근데 나이먹으면서 아이큐야 얼마가 됐든 무슨 상관인가, 머리는 나쁠 수도 있다, 계속 읽고 쓰고 생각하면서 살자.. 이렇게 되더라고요. 검사해서 실제 두자리수 나와도 신경 안쓰고 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저거 결과 궁금하네요. 19,990 원 이어서 안보지만 1,990원이면 결과 봤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미 2022-09-16 15:2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재밌어서 실컷 웃었어요! 이 페이퍼를 왜 저는 이제서야 봤는지 PC로 알라딘 들어왔다가
보니 오전중에 올리셨네요? 뭔가 하고 올리는데 욕이 똭 보여서 이게 무슨 일인가 뭐가 다락방님을 분노케 한거지?
하고 읽었는데 욕 나올만 하군요ㅋㅋㅋㅋㅋㅋ저 욕 말고 다른 욕으로는 안되는 사악한것들!!
다락방님의 결과만 꿀꺽한거잖아요? 그래도 결과가 궁금하긴 합니다. 음 ...저라면 좀더 공신력있는, 확실히 무료인
아이큐 테스트를 찾아 다시 해보겠어요 복수?하는 마음으로다가요ㅋ

다락방 2022-09-16 15:30   좋아요 3 | URL
제가 이런 테스트 하는걸 진짜 싫어하거든요. 되게 귀찮아해요. 어제도 하다말고 ‘아 그만할까‘ 이렇게 되었어요. 내가 왜 이것들에 답하고 있어야 하는가.. 그런데 기껏 답했더니 ‘답은 안알랴줌~ 돈내~‘ 이러는 바람에 ㅋㅋㅋ 진짜 아오 빡침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혹시 천재인걸 내가 모르면 어떡하나 싶어서 돈 내고 결과 보고 싶지만 그게 바로 여기의 상술이라고 생각하니 절대 당하지 않겠다!! 막 이렇게 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푸른기침 2022-09-23 1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계속, 돈 내면 알려주지를..ㅋㅋ 몇 번에 넘어가는지를 가지고 아이큐를 측정할 듯 합니다.

다락방 2022-09-23 10:26   좋아요 0 | URL
아?! 그래서 제가 아이큐가 높은가 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