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술을 마시면서 채널을 돌리다가 '홍혜걸'의 강연을 보게 됐다. 그는 자신도 디스크로 고생했다며, 인류가 고안해낸 최고의 운동인 플랭크를 하면서 많이 좋아졌다고 얘기했다. 그러니 여러분아 플랭크를 하자! 고.

나야 워낙 플랭크를 사랑하는 사람이니 이 말에 금세 팔랑 넘어갔다. 다른 것도 아니고 플랭크인데!

물론 플랭크를 사랑한다고 해서 내가 매일 플랭크를 한다는 건 결코 아니다. 요가를 사랑하지만 요가를 일주일에 한 번 하고, 플랭크를 사랑하지만 마지막으로 한 게 언제인지는 기억도 안난다. 나는 플랭크의 존재를 사랑한다. 누구나 다 존재만으로 사랑하는 거 있지 않나? 매일 보지 않아도 조카의 존재를 사랑하고 느끼는 것처럼, 매일 하지 않아도 플랭크의 존재를 감사히 여기고 사랑하고 그리워하고 있다. 그런참에 홍혜걸의 저얘길 듣노라니, 그래, 이제 다시 플랭크를 좀 만나볼까, 하게 되었고, 단톡방으로 이 얘기를 하노라니 나의 친구들은 '홍혜걸은 좀 걸러도 될 것 같아' 라고 하였지만, '그래도 플랭크 나도 할게' 하여서, 그 날 이후로 나와, 여자1과, 남자1이 플랭크를 시작하였다는 참으로 눈물겹게 아름다운 이야기 되시겠다. 그리하여, 어제는 5일차!!




나는 intermediate 모드로 하고 다른 두 친구들은 비기너로 한다. 비기너의 시작은 15초, 중급자의 시작은 30초. 그리고 어제는 50초 차례였다. 나는 이 앱을 켜두고 어제 50초를 했고, 시작부터 계속 두 셋트를 해왔다. 50초 한 번 하고난 뒤에 다시 한 번 50초.


친구들하고 사흘차 되는 날이었나, 인증하면서, 나는 남자1에게 물었다. 어땠어? 친구는 괜찮았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말했다.


"그럼 두 셋트씩 해보는 건 어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자 남자1은 알겠다고 앞으로 두 셋트씩 해보겠다고 한다. 아아, 나여, 거친 트레이너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야생의 사자다 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뜨거운 태양같은 사람이야, 혹독하게 굴려버리는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졸지에 플랭크 시키더니 잠시후 두셋트 시켜버리는 나란 여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대단하다. 나와 관계를 맺기 시작하면 복근 생겨버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나 여기서 가장 큰 모순은 나에게는 없다. 뱃살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남자1이 두셋트를 한다 하였으니 여자1을 꼬셔야지. 하고 여자 1의 경쟁심을 자극하기 위해, '남자1이 오늘부터 두셋트 하기로 했어' 라고 툭, 던졌다. 그러면 내 머릿속에서는 '뭐라고? 그럼 나도 그럴래!' 하는 각본이 똭 짜여져있었는데, 아아, 우리의 놀라운 여자 1은 이렇게 대답하는 거다.



"난 처음부터 두셋트씩 하고 있었어."



오!

오!

멋져! 언니 짱이야!! 크- 멋짐이 너무 뿜어져 나온다.


다들 처음 해보는 플랭크 챌린지이니만큼 누구는 팔이 아프고 누구는 엉덩이가 아프다고 한다. 나는 '우리의 플랭크가 이 모든 걸 낫게 할거야!' 라며 플랭크 광신론자가 되어 그들을 달랬다. 어제 5일차까지는 무사히 완료하였는데, 앞으로가 문제다. 점점 시간은 늘어나고 우리는 그걸 할 수 있을까. 여러분 힘내!


이번 한달 챌린지 끝나고 다음 기수를 모집할때는(응?) 3셋트 씩으로 가봐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책이 왔다. (네?)




아, 오랜만에 올려보는 책사진이다. 간헐적단식 후에만 책을 사겠다고 해버리니 그 뒤로 책을 살 수가 없어서, 성공하면 다음날 한 권 사는 식으로 해서 여기까지 왔다. 그렇다면 저 책 다섯 권은 간헐적 단식 5회를 의미하느냐? 아니다. 그건 아니다. 저기서 간헐적 단식 성공으로 산 건 딱 두 권, 펠리시아의 여정과 아주편안한 죽음 뿐.. 왜냐하면 그렇게 나랑 딜하고나서 간헐적단식 두 번 성공했기 때무네........ 두 권만 살 수 있지......... 그렇다면, 나머지 세 권은 뭔데? 그거슨!!



중고다!

중고!

내가 중고까지 간헐적단식으로 살 순 없잖아? 내가 내게 중고는 간헐적단식과 별개로 아무때나 허용하기로 했다. 간헐적단식 성공으로 내게 줄 수 있는 것은 새 책이다!!! 으하하하하하하하하. 이세계의 룰을 정하는 건 바로 나!!

















그런데!

오늘 박스에서 <종교가 사악해질 때>를 꺼내면서 뭔가 느낌이 쎄했다. 어쩐지.. 집에 가면 이 책이 있을 것 같은 불안한 느낌..

나는 대체적으로 나를 믿는 편이다. 나는 내가 딱히 잘못된 길로 가지 않을 거라는 확신같은 걸 가지고 있다. 그리고 틀릴 일도 거의 없을거라고 나를 믿는 편이다. 그러니까 이십대 중반에 지금의 회사가 아닌 전직장에 다닐 때, 남자 동료랑 술을 거하게 마신 적이 있다. 둘이 몇차까지 갔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정말 많이 마셨다. 그 때 내 나이가 스물넷인가, 뭐 그랬을 것이다. 그 남자 직원은 스물 아홉이었나? 여튼 그 직원하고 웃고 떠들며 술을 마시고 다음날 힘들게 출근해서 그 직원을 만났는데 그 직원이 어제 다 기억나냐고 그러는거다. 그래서 잘 모르겠다, 나중에는 기억이 희미하다, 라고 했다. 그러자 이 남직원이 그러는거다.


"그럼 그거 기억 안나겠네. 나한테 좋아한다고 고백한 거."


이 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장난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를 뭘로 보고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뻥치지마요."

"아, 진짜 기억못하네 서운하다. 나 좋아한다고 했어."

"그럴 리 없다니까."

"아냐, 나 좋아한다고 고백했다니까?"

"아이참, 내가 물론 술 취해서 그런 실수를 할 수 있겠지만, 그건 내가 **씨를 좋아하는 마음이 평소에 있었어야 하는 실수인거지. 내 마음속에 **를 좋아하는 마음이 하나도 없는데 술 취했다고 고백하진 않지. 그건 거짓말이니까. 나 술 취해도 거짓말은 안해. 내가 **씨한테 좋아한다고 고백하는 건 아예 있을 수가 없는 일이야."

"아.. 안속네."


이렇게 된것이다. 그러니까 나는 내가 아무리 술이 취하고 필름이 끊겼어도 저 남직원에게 좋아한다는 고백을 했을리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내가 그렇게 했을리가 없다고 나를 믿고 있었다. 왜냐하면 안좋아했거든. 평소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었다면 '헐, 혹시라도 내가 그런건가?' 하고 나 자신을 좀 의심해보기는 하겠지만, 저 남직원을 좋아하는 마음은 진짜 1도 없었단 말야. 어디서 구라야 구라는....


이렇게 내가 나를 믿고 의지하지만, 책을 구매하는 것에 있어서는 아아, 나여, 나는 내게 확신이 없다. 이미 그런 실수가 빈번히 일어났던 바. 나는 종교가 사악해질 때를 박스에서 꺼내면서, 아아, 뭔가 쎄한데..하였고, 그래서 이 계정으로 구매함에 쳐넣었더니 검색되지 않았다. 휴, 다행이다. 그래서 다른 계정으로 검색해서 쳐 넣었는데 저거 딱 한 권 나왔다. 그러니까 이번 주문에 해당하는 것. 그래, 그렇다면 안샀겠구나. 그렇겠지.. 했는데도 뭔가 나를 온전히 믿을 수 없는 이 불안한 마음...


왜죠?


여튼 그렇다는 얘기다. 나는 나를 대체로 믿지만 나는 나를 믿지 못할 때가 있다..뭐, 그런 얘기. 킁킁.

인생이여..



지난번에 내가 중고책을 팔고 있다고 페이퍼를 쓴 적이 있는데 그 뒤로 몇 권이 팔렸다. 게다가 며칠전 주문은 대량구매였어..라고 하지만 내가 워낙 책을 저렴하게 내놔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다섯권 팔았는데 만원좀 넘게 들어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튼 그 분이 좋은 평을 써주셨다.




그리고 지금은 이런 책이 남아있는데, 다 상태도 좋은 책이니 여러분 얼른 구입해..





아니, 그리고 말이지, 알라딘은 참... 적립금 때문에 나를 늘 딜레마에 빠지게 한다.

그러니까 내가 중고책을 왜 샀느냐면,




저기 <몰별전용적립금> 에 1,000원이 있기 때문이었다. 저게 알라딘 중고를 살 때만 쓸 수 있는 적립금이란 말이다. 저게 왜 생겼냐면 아마도 내가 중고거래를 했기 때문에 줬던 것 같은데..여튼 그래서 저걸 써서 내가 중고를 샀단 말이지. 그런데 어제 보니까 저게 또!! 생긴거다. 아놔 진짜 스트레스.............저거 쓰려고 또 중고 하나 사야되는 거다. 인생.............그렇다면 '그러니까 주지마!'라고 할것인가, 라고 하면 그건 아닌것이고, '천원 때문에 만원 쓰지말고 무시해' 라고 내가 내게 말했지만 천원을 무시하고 싶은 마음이 코딱지만큼도 없는 거다. 저 천 원을!! 가치있게! 쓰고싶어!!!!!!!!!! 그러려면!! 책을!! 사야해!!!!!



아무튼 내가 오늘 기분이 쪼끔 좋은데, 왜냐하면 금요일이고, 심지어 월급날이지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잠깐 스쳐지나가더라도 통장에 돈이 꽂힌다는 것은 넘흐 기쁜일이라 아니할 수 없는 것..... 내일은 혼술할 안주도 잔뜩 준비해놓았다. 기대돼.......삶은 언제나 반짝이는 기대로 가득차있어. ♡


그러다가도 젠더트러블 생각하면 가슴이 꽉 막혀버린다... 젠더 트러블.. 해제 읽다 덮어서 치워놔버려써...
















아 맞다. 요즘은 《소피의 선택2》를 읽는 중인데, 재미있게 읽고 있지만, 소피가 사랑하는 남자가 약물중독인 걸 알면서부터 나는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데...... 약물중독하고 사귀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약물 때문에 극도로 기분 좋아졌다가 갑자기 다운되면서 때리는 그런 남자, 사랑하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러면서 스트레스가 너무 치솟아. 나는 마약 중독, 약물 중독, 알콜 중독 이런거 책에서 보면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힘들다 ㅠㅠ


















아무튼 여러분 그러면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염~~ 빨빨룽~~






댓글(20) 먼댓글(1)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똑똑한 사람들의 가장 강력한 특징
    from 의미가 없다는 걸 확인하는 의미 2021-08-03 11:39 
    언제부턴가 드문드문 집어드는 책 종류에 ‘뇌과학’분야가 끼어들기 시작했다. 나 자신의 문제에서 시작된 심리학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무의식 영역에 대한 궁금증으로, 그리고 의식/무의식에 관여하는 뇌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지치기를 하고 있는 중인데, 뇌과학🧠이 제일 좋다. 마음이 편해진달까. 주 양육자와의 관계, 다뤄지지 않은 어린시절 무의식적 상처에서 출발해 결국 사회적 관계와 구조의 문제까지를 생각하지 아니할 수 없게 하는 심리학에 비한다면 뇌과학이
 
 
미미 2021-07-09 09: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저 또 다락방님께 자극 받았어요! 플랭크 앱만 깔아두었었는데 오늘부터 플랭크랑 스쿼트 고고👆

다락방 2021-07-09 09:37   좋아요 2 | URL
스쿼트도 해야 되는데.. 그걸 안하네요 제가. 저 예전엔 스쿼트 정말 열심히 했었거든요. 우울한 사람도 스쿼트하면 그렇게 좋다는데, 그리고 나이들면서 하체근육 진짜 중요해서 스쿼트 꼭 해야 한대요! 저도 마음 먹고 스쿼트도 좀 도전해야겠어요!

잠자냥 2021-07-09 09: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플랭크앱도 있군요. 전 심심하면 그냥 하는데 대충 30초에서 1분 사이 합니다. 저도 앱 깔아야겠어요.
그나저나 저 이상해요. 왜 이 글 읽은 기억이 나지?? 다락방님이 회사 동료하고 술 거하게 마셨는데, 동료가 그 다음날 너가 나 좋아한다했다-아니다 난 그런적 없다...-정말 다부장 말이 옳았다... 이 에피소드 읽은 기억이 나요. 제가 이상한 것인가. 아니면 다부장은 이제 ㅋㅋㅋㅋㅋㅋ 샀던 책도 또 사듯 썼던 글도 또 쓰는 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7-09 09:39   좋아요 1 | URL
저 이거 썼었어요 예전에. 언제, 왜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저 썼던 글 또 쓴 적 여러번입니다. 소재라는 것은 늘 고갈되기 마련이므로 우려먹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님 테니스 치시는 페이퍼 읽었을 때도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었는데 심심하면 플랭크라니. 아아, 너무 멋짐 뿜뿜하는 거 아닙니까? 적당히 멋지세요, 적당히....

잠자냥 2021-07-09 09:41   좋아요 2 | URL
하지만 전 복근은 없습니다. 맥주를 넘나 사랑해서........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7-09 09:48   좋아요 3 | URL
술을 사랑하는 자는 복근을 탐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 세계의 룰입니다.............
저는 소주랑 와인을 사랑합니다.......................

유부만두 2021-07-09 09: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얼마전 유퀴즈에 플랭크 장인이 나온 적 있어요. 전 그거 보면서 다락방님 생각했어요. 다락방님 연관 단어는 플랭크, 양치질, … 잊기 … 입니다.

다락방 2021-07-09 09:51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 플랭크 장인 나왔다는 것만 트윗에서 본 적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랭크에 제 생각이라면 제가 플랭크를 잘해야겠지만 그렇다고 또 딱히 잘하는 건 아니라서.... 참으로 민망하기 짝이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플랭크는 완벽한 운동인 것입니다! 심지어 시간도 얼마 안걸려요!! 라고 말하지만 플랭크를 하는 중에는 시간이 너무 안흐릅니다... ㅠㅠ

단발머리 2021-07-09 10: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제 막 두 세트의 유혹에 넘어가신 그 분이 떠올라 자꾸 웃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푸핫!

다락방 2021-07-09 10:16   좋아요 2 | URL
사람이 참 착해서 유혹에 잘 넘어와요. 고민없이 넘어왔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산가서 격려주 한 잔 사줘야 되는데, 코로나 확진자 미쳤네요 ㅠㅠ

수이 2021-07-09 11: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플랭크는 차마 도전할 수 없지만 친구들의 플랭크 한달 챌린지를 무조건 응원합니다. 모두 왕자 금세 생길 거 같은 느낌이라니......

다락방 2021-07-09 11:13   좋아요 1 | URL
비타님의 응원은 너무 감사히 받겠습니다만,
왕자.. 는... 그러니까, 배에 살이 없어야 되는 것입니다.......(쓸쓸히 돌아선다)

blanca 2021-07-09 16: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 오늘 오랜만에 요가했는데 왜 갑자기 두통이 빠직. 아... 이젠 그런 나이가 된 건가 하는 생각이 들며 갑자기 의기소침해지고. 요가를 하면 기분이 좋아져야 하는데 우울감이 물밀듯 밀려오고...그랬어요.

ㅋㅋ 나 요새 책 두 권씩 아주 천천히 시키고 그 두 권 시킬 때도 진정 이 책을 사서 봐야 하나를 두 번 질문하고 있어요. 처절하죠.

금요일의 월급날 너무 아름답네요. 듣기만 해도! 캬.

다락방 2021-07-09 16:13   좋아요 0 | URL
저도 요즘엔 아주 오랜만에 요가를 하곤 해요. 일주일에 한 번정도요. 일주일에 한 번 하니까 한시간은 하자..라고 강도 세지 않은 걸로 재생시켜두고 한답니다. 음 별로 빡센 거 아니네, 라고 하면서도 하고 나면 다음날 근육통이 와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저도 앞으로 책 살 때 두번씩 질문해야겠네요. 사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집이 창고가 되겠어요. 그래서 아주 부지런히 팔고 있답니다. 그런데 부지런히 읽어야 부지런히 팔텐데 읽는 속도는 또 너무 느려서.. 하아.

저 이제 두시간만 있으면 퇴근이에요. 씐나요! >.<

독서괭 2021-07-09 16: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우와 난 이미 두세트씩 하고 있어- 이분 너무 멋진데요? 으으 저는 격일로 아침달리기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오늘 하는 날인데 둘쨰가 밤새 잠꼬대로 소리지르고 안아달라 하고 그러는바람에 못 일어났습니다ㅜㅜ / 중고거래 평 올리신 거 제가 쓴 건 줄 알았어요. 얼마전에 중고거래로 5권을 사고 진짜 비슷한 평을 올렸거든요 ㅋㅋ 중고는 간헐적단식에서 빠지는 거라니 다락방님 천재 ㅋㅋㅋㅋ

다락방 2021-07-09 16:59   좋아요 2 | URL
헉. 혹시 독서괭님이 저한테 다섯권 사가신 분 아니십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격일 아침달리기라니, 정말 대단하세요, 독서괭님. 독서괭님이 잭 리처보다 빠르게 달리실 거라는데 오백원 겁니다. 저는 제 인생에 달리기는.. 신체적 특성 때문에.......없을 것 같아요. -0-

일주일에 한 번 요가, 매일 짧게 플랭크라도 꾸준히 하는 걸로...

중고는 간헐적단식에서 빠지니 그래도 좀 살만해졌습니다. 역시 사람이 제 살길은 제가 찾아야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겟타 2021-07-11 14: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플랭크 한달 챌린지 무사히 성공👍🏻하길 빌게요!! 🙏🏻
여자1분은 이미 하고 계셨다는 것에 놀라고..
그리고.. 다음 기수엔 3세트요!? ㄷㄷㄷ

다락방 2021-07-12 09:17   좋아요 1 | URL
일단 이번 기수를 마치고 다음 기수에 함께할지 어떨지는 천천히 생각해보도록 합시다 ㅋㅋㅋㅋㅋ

공쟝쟝 2021-07-12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녀의 친구들에게 복근은 과연 생길 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7-12 15:45   좋아요 1 | URL
5세트까지 하면... 가능하지 않을까요? =3=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