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은 외로움을 견디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밤은 어둠을 견디어야만 했다

어느 날 밤은 어렴풋이 밝아오는 새벽의 발소리에 생각을 멈추었다

새벽은 그 조용하고도 은은한 빛으로 밤의 온몸을 감쌌다

밤은 자신의 주위를 점점이 빛으로 밝혀오는 여명에 젖었다

밤은 새벽의 그 아름다움에 넋을 잃었다

밤은 새벽을 사랑하고 만 것이다

밤은 매일 새벽을 기다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새벽을 볼 수 있는 것은 순간뿐이었다

모든 것을 다바쳐도 만날 수 없는 새벽을 기다리며

왜 하필 너였을까

왜 하필 너였을까

밤은 좌절했다

밤은 밤새도록 좌절했고 또 좌절했다

그 깊은 좌절의 어느 날

밤은 깨달았다

새벽은 이미 내 안에 있다는 사실을...

사위를 가늠할 수 없는 깊은 어둠 속

이미 곳곳에 깃든 새벽을

그는 느낄 수가 있었던 것이다

아니 밤과 새벽은 한 순간도 떨어졌던 적이 없음을

이제 그는 알고 있다

 

 

밤과 새벽이 교차하는 출근길에서...용욱 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