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이야기 - 죽음 그 이후 그리고 더 높은 차원의 삶으로 가는 열쇠
제임스 밴 프라하 지음 / 선재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금세기 최고의 영매라 불리우는 제임스 벤 프라하는 영혼과의 대화를 통해 영의 세계의 구조를 자세하게 보여준다. 그는 영혼과의 대화를 통해 현실에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영적 치유와 그들의 현생이 삶에 드리워진 전생의 흔적과 상처들을 어루만지어서 아물게 해준다.

그리고 현생이 그들의 영혼의 성장에서 가진 의미를 알게 해준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가 사실 그것을 맞이하는 자에게는 편안하고 자유로움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을 말한다. 그리고 죽음과 그 이후의 세계에 대한 실루엣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과연 그가 우리에게 보여주는 사후의 세계, 그리고 영혼들의 세계에 대한 실루엣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가질까? 그것은 영혼들의 세계를 보다 잘 이해하게 됨으로써 우리들의 삶의 의미와 교훈을 영혼의 관점에서 조명하고 해석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우리의 삶이 단지 이 생을 마감함으로써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의 성장의 관점에서 미리 계획되고 준비된 것임을 알 때 우리는 우리 삶의 고통이나 상처, 인생의 질곡들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삶의 각 단계에서 하나의 사건이 주는 삶의 교훈들을 영혼의 관점에서 내려다볼 수 있게 된다.

각 각의 삶은 나름대로의 의미를 가진다. 비록 나의 영적인 단계가 낮은 것이라 할지라도 나의 영적인 진화의 속도가 느리다고 할지라도 조급함을 가지거나 나의 삶을 피해가거나 하는 생각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의 삶의 순간들을 온전히 깨어서 체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야 내가 이미 계약하고 돋의한 이 삶의 영적 진화 프로그램에서 내가 애초에 원한 것을 얻을 수 있지 않겠는가?

'인간은 누구나 독특하다.
신께서 준비하신 교과목을 망치지 않으려면
그러니 그대 자신을 어느 누구와도 비교하지 말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