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의 메가트렌드에 주목하라 - 월스트리트의 투자 귀재 짐 로저스의 미래투자전략
짐 로저스 지음, 이건 옮김 / 이레미디어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짐 로저스는 퀀텀펀드를 운용하여 10년동안 평균수익률이 48%일때 그는 4200%의 성과를 낸 것으로 월가에서 전설로 통한다. 그런 그가 앞으로의 세계의 트랜드 변화에 대해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고 그것은 바로 우리가 사는 이 공간에서 이루어질 미래에 관한 이야기다.

 

  그는 미국의 패권이 중국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아메리카나 유럽에서 동아시아 사회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고 한다. 미국 관료주의의 부패, 그리고 경제의 거품, 혁신의 부족 등의 이유로 미국사회는 정체하고 있고 그 사이 중국은 혁신적 기업의 성장과 교육제도의 개선으로 인해 쏟아져나오는 창의적 인재들, 그리고 아시아에 부는 혁신적 분위기로 이 공간이 미래 지구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본다.

 

  그래서 그는 두 딸을 데리고 싱가폴에 와서 살면서 딸로 하여금 중국어를 배우게 하고 한반도의 평화 정착과 통일을 바라보며 일본사회의 몰락과 한국의 대성장을 예측하고 있고 그에 발맞추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고 있다.

 

   역사적 금융위기와 그로 인한 교훈으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국가의 화폐로 보유해왔고 미국의 투자 제한 정책에 갇히지 않고 성장하는 국가 어디에든 그는 과감히 투자하였고 대부분 성공하였다. 공매도에 대한 이해도 그의 설명에 따라 가진 긍정적 역할을 이해하게 되었다. 우리 주식 시장에서는 공매도로 주식가격의 폭락이 바람직하지 않게 여겨졌지만 그것 또한 시장논리로 볼 수 있게 되었다.

 

  미래에 가장 번영하게 될 곳은 어디이고 또 가장 번영하게 될 산업과 기업은 무엇인가? 오랜 실물적 경험과 여행으로 터득한 그만의 감각으로 투자 천재가 될 수 있었던 짐 로저스의 영감을 이 책을 통해 배워볼 수 있다. 특히 변동금리제 하에서 많은 국가의 큰 부채를 쉽게 해결하는 것이 인플레이션과 화페가치의 하락이라는 점에 착안할 때 그 정책의 피해는 서민들에게 대부분 돌아가므로 이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도 필요함을 생각하게 한다.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