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개띠해라고도 하고. 발음 잘못하면 큰 망신 당할 해라고도 하고. (18.. 이런ㅠ) 무술년이라 술 없는 해로 만들어보자고도 하고. 암튼간에 새해가 밝았다. 매년 새해라고 하면, 나이를 하나 더 먹는다는 생각 때문에 매우 유쾌하게 맞지는 못하는 듯 하지만... 뭐 가는 세월 어쩌겠는가. 그래도 새로운 연도가 다가오니 마음도 몸도 쇄신해서 맞아야지.. 라며 결의를 불끈 다졌었는데..

 

새해 첫날부터 감기몸살 된통 걸려 오늘 출근하는데 천근만근. 에구에구.

 

... 결국 병원 가서 약 타오는 풍경이 벌어졌다. 이게 왠일. 이건 다, 작년(!) 30일에 친척들 다 모였던 날, 음식준비에 매진한 결과라고 생각된다. 난 딸이고 나이도 있고 안 하고 싶지만 우리 아빠는 장남이고, 올케와 엄마만 일하는 건 못 보겠고 해서 대부분 일을 도우기는 하는데... (물론 나처럼 살림이란 걸 안 해본 사람이 도와주는 건 미약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런 식의 음식준비는 불만이기는 불만이다. 장남이라는 게 죄인지. 숙모들도 밥먹을 때나 나타나고... 사촌올케들도 그 때 같이. 도대체 이런 행사를 왜 해야 하나 속으론 불만의 산이 하늘을 찌르며 솟아오르지만... 꾸욱 참고 했더니. 스트레스가 감기몸살로 나오는 건가. 끙.

 

 

 

아파 드러누워 읽은 새해 첫 책은 이것. 마르틴 베크 시리즈 중 걸작에 해당한다는 <웃는 경관>. 이 책은 분명 내가 가지고 있고 읽었던 책이다.

 

근데 내용이 기억이 안나기도 하고.. (흠냐) 엘락시르에서 나오는 이 시리즈는 전 권 가지고 있어야지 하는 욕심에 차곡차곡 모으고 있다. 역시나 다 읽고나니 이 작품을 왜 이 시리즈 중 최고라고 하는 지 알겠고. 두 번 읽어도 좋은 책 (물론 기억이 안나서인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거다. 번역이 조금 거슬리는 부분이 있었는데, 나중에 한번 따로 올리기로. 번역자인 김명남은 비교적 이 시리즈 번역에서 깔끔한 솜씨를 보여주었었는데... 이번 권은 급했나. 좀 거슬리기도 했다.

 

 

뭐 어쨌든, 아파서 드러누워 읽기에는 최적의 책이었다. 머리 많이 안 쓰고 자극적이지 않고 복잡한 플롯 없어도 뭔가 인간다운 냄새가 나는, 괜챦은 책.

 

 

작년에 책을 제대로 못 읽어서 올해는 계획을 잘 세워 읽어야겠다 생각만 하고... 아직 계획은 못 세웠다. 양으로 계획 세우긴 싫고 (양보다는 질이니까) 뭔가 목적의식을 가지고 책을 읽고 싶은데... 지금 읽어야 할 추리소설들이 몇 권 눈부릅뜨고 날 지켜보고 있어서 우선 이것들부터 해치워야 하나 고민 중이다. B급 소설에 대한 사랑이 진지한 독서를 방해하는 지경.

 

 

 

이 두권인데. 감기몸살이 바로 나을 것 같지 않으니 일단 이것부터 읽는 것도 방법이겠다 싶기도 하고. (완전 변명 중)

 

해미시 순경 시리즈는, 내 감상평이 몇 줄 들어가는 바람에 이번 권까지 출판사에서 공짜로 보내주었었다. 도합 3권. 이 시리즈를 사랑해서 꼭 끊기지 말고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큰데 공짜로 까지 보내주니 정말 애정이 들끓어오른다. 캬캬. 이제 10권...

 

<구원의 길>은 워낙 알라딘에서 호평인지라, 두껍지만 이것부터.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전의 존 하트 작품들은 나쁘진 않았으나 내 스타일은 아니어서 망설이고 있었는데 말이다.

 

 

 

 

그 다음에 바로 읽을 책은... 물론 지금 읽고 있는 <제5도살장> 이후이긴 하겠지만..

 

 

사두고 아직 못 읽은 이 책. 이걸로 시작하려고 한다. 레베카 솔닛의 글솜씨는 뭐 말할 것도 없겠고 요즘 이야기되고 있는 페미니즘적 측면에서 꼭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 읽을 책이 너무 많아서... 막 머리가 아파. 그런데 또 사고 싶은 책들이 쌓이고 있다. 뭐 이래 ㅜㅜ

 

일단 점심시간이니 밥 간단히 먹고 약 먹고 좀 자야겠다. 감기기운이 온 몸을 휘몰아쳐 심히 졸리고 피곤하고... 눈두덩이에 돌이 있는 느낌이다. 흑.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시이소오 2018-01-02 12: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앗 비연님 새해인사를 빼먹었네요. 새해 첫날부터 감기시라니 부디 빠른 쾌차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 방금 제가 리베카 솔니 책을 다 읽었습니다. 탁월한 선택 하신거에요. 즐독하시길^^

비연 2018-01-02 13:04   좋아요 0 | URL
앗 시이소오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 책 잘 고른 거죠? 우힛. 얼렁 읽어야겠어요 ㅎㅎ

카스피 2018-01-02 12: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런 감기에 걸리셨다니 얼른 쾌차하시길 바랍니다.비연님 2017 서재의 달인 축하드리며 무술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비연 2018-01-02 13:05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흑흑. 감기가 아주 갈수록 더해지네요. ㅜ 그러나 불끈. 힘을 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서재의 달인은 참.. 부끄러울 뿐입니다..ㅜ)

다락방 2018-01-02 13: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솔닛 책 시작했는데 참 좋아요. 몇장 안읽었는데도 마음이 고요해지는 느낌이었어요. 벌써 또다른 세계가 열리는 그런 기분이라고 할까요... 탁월한 선택이십니다, 비연님.

저도 오늘 장바구니에 또 책을 넣으면서, 나란 인간, 대체 뭔가... 했어요. -0-

비연 2018-01-02 14:26   좋아요 0 | URL
다락방님. 감사~
또 다른 세계라니 기대감 상승입니다~

저도 방금 책주문 했네요. 같은 심정 느끼며. 집에 쌓인 책들을 반추하며. ㅠㅠ

단발머리 2018-01-02 16: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일단은 <웃는 경관>에 눈이 가네요. 시리즈라 저도 바로 시작할 엄두는 안 나지만... 마르틴 베크의 걸작이라니... 급 구미가 당깁니다.

그나저나~~ 혹시 비연님이 해미시 순경 시리즈 추천글 쓰신 거예요?
그런 거예요? 우아우아우아~~ 그런겁니까?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비연 2018-01-03 08:10   좋아요 0 | URL
마르틴 베크 시리즈의 백미입니다. 추천.
그리고 추천글은 아니구요 (머쓱^^;;) 알라딘에 올렸던 글 중 몇문장을 독자소감에 넣은 ㅎㅎ
그래도 가슴 뛰는 경험이었어요! ^^

cyrus 2018-01-03 2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말 모임도 은근히 스트레스를 유발해요. 돈 써야하고 안 친한 사람들에게 형식적으로 새해 인사를 해야하니까 짜증이 나요. 연말이든 새해든 그냥 평소처럼 지내고 싶어요. 얼른 쾌차하길 바랍니다. ^^

비연 2018-01-03 22:47   좋아요 0 | URL
cyrus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사실 나이가 들수록 연말연시가 좀 괴롭긴 합니다.^^;;;; 인사를 안 하자니 그렇고 인사를 하자니 끝도 없구요. 스트레스 맞아요..ㅜㅜ 감기는 안 떨어지네요. 요즘 감기는 나을 만 하면 다시 들어오고 해서 일주일 넘게 걸린다더니 그런가봐요. 그냥 요양하면서 책보라는 계시인 듯...ㅎㅎ

cyrus 2018-01-03 22:51   좋아요 1 | URL
네. 맞아요. 저도 요즘 새해 분위기에 들뜨고 싶지 않아서 평소와 같이 책을 보고 있어요. ^^;;

비연 2018-01-03 22:55   좋아요 1 | URL
좋아요 좋아요~ cyrus님, 우리는 타인이든 감기든 굴하지 말고 책을 보도록 합시다! ^^